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멀티쓰레드를 이용한 동영상 실시간 렌더링 방법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20672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재생하기 위해 메인 쓰레드와 애니메이션 쓰레드를 각각 구동시켜 메인 쓰레드가 버퍼링 된 애니메이션 그래픽을 렌더링하여 화면에 디스플레이하는 동안 애니메이션 쓰레드가 다음으로 렌더링 할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페치(fetch)하여 그래픽스 데이터로 가공 처리하여 버퍼에 저장하면, 메인 쓰레드가 다음 순서에 메인 쓰레드 버퍼와 애니메이션 쓰레드 버퍼를 스왑(Swap)한 후 새로 업데이트 된 버퍼의 동영상 데이터를 화면 상에 디스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는 멀티쓰레드를 이용한 동영상 실시간 렌더링 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멀티쓰레드를 이용한 동영상 실시간 렌더링 방법은, (a) 사용자로부터 동영상 요청에 따라 마이크로프로세서가 메인 쓰레드와 애니메이션 쓰레드를 생성하는 단계; (b) 상기 메인 쓰레드가 제1 메모리에 존재하는 동영상 데이터를 렌더링하여 화면 상에 디스플레이하는 단계; (c) 상기 애니메이션 쓰레드가 다음으로 렌더링 할 동영상 데이터를 페치한 후 그래픽스 데이터로 가공 처리하여 제2 메모리에 저장하는 단계; (d) 상기 메인 쓰레드가 상기 제1 메모리와 상기 제2 메모리를 스왑(Swap)하는 단계; 및 (e) 상기 메인 쓰레드가 상기 제1 메모리에 새로 업데이트 된 동영상 데이터를 렌더링하여 화면 상에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9G 5/00 (2006.01) H04N 7/14 (2006.01)
CPC G09G 5/363(2013.01) G09G 5/363(2013.01) G09G 5/363(2013.01) G09G 5/36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86768 (2012.08.08)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04489-0000 (2014.05.30)
공개번호/일자 10-2014-0020435 (2014.02.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6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8.08)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허영주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이중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구기범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유)화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대치동, 삼호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8.08 수리 (Accepted) 1-1-2012-0634303-8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6.0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7.08 수리 (Accepted) 9-1-2013-0051563-6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1.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09101-09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1.22 수리 (Accepted) 1-1-2014-0064245-3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1.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064253-0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5.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60098-2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a) 사용자로부터 동영상 요청에 따라 마이크로프로세서가 메인 쓰레드와 애니메이션 쓰레드를 생성하는 단계;(b) 상기 메인 쓰레드가 제1 메모리에 존재하는 동영상 데이터를 렌더링하여 화면 상에 디스플레이하는 단계;(c) 상기 애니메이션 쓰레드가 다음으로 렌더링 할 동영상 데이터를 페치한 후 그래픽스 데이터로 가공 처리하여 제2 메모리에 저장하고, 데이터 처리 과정이 완료되었음을 알리는 신호를 상기 메인 쓰레드에 전송하는 단계;(d) 상기 메인 쓰레드가 상기 제1 메모리와 상기 제2 메모리를 스왑(Swap)하고, 다음 데이터를 처리하라(Process Next)는 명령 신호를 상기 애니메이션 쓰레드에 전송하는 단계; 및(e) 상기 메인 쓰레드가 상기 제1 메모리에 새로 업데이트 된 동영상 데이터를 렌더링하여 화면 상에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멀티쓰레드를 이용한 동영상 실시간 렌더링 방법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d) 단계의 수행으로 상기 애니메이션 쓰레드는 상기 스왑 된 상기 제2 메모리에서 이전 데이터의 내역을 삭제하고 다음에 렌더링 할 데이터를 페치하여 버퍼링하는 것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멀티쓰레드를 이용한 동영상 실시간 렌더링 방법
5 5
사용자로부터 동영상 데이터의 요청을 입력받기 위한 입력부;상기 동영상 데이터를 버퍼링(Buffering)하기 위한 제1 메모리 및 제2 메모리;상기 제1 메모리와 상기 제2 메모리에 대해, 현재 화면의 동영상 데이터를 출력하는 메인 쓰레드 버퍼와, 다음의 새로운 화면의 동영상 데이터를 저장하는 애니메이션 쓰레드 버퍼로 선택하여, 메인 쓰레드를 통해 상기 제1 메모리에 존재하는 동영상 데이터를 렌더링하여 화면 상에 디스플레이하거나, 애니메이션 쓰레드를 통해 다음으로 렌더링 할 동영상 데이터를 페치하고 그래픽스 데이터로 가공 처리하여 상기 제2 메모리에 저장한 후, 상기 메인 쓰레드 버퍼와 상기 애니메이션 쓰레드 버퍼를 스왑(Swap)하고, 상기 메인 쓰레드를 통해 상기 제1 메모리에 새로 업데이트 된 다음 동영상 데이터를 렌더링하여 화면 상에 디스플레이하도록 제어하는 마이크로 프로세서; 및상기 제1 메모리에 있는 동영상 데이터를 렌더링하여 화면 상에 디스플레이하는 과정을 처리하는 영상 처리부;를 포함하되, 상기 애니메이션 쓰레드는 다음으로 렌더링 할 동영상 데이터를 페치하고 그래픽스 데이터로 가공 처리하여 상기 제2 메모리에 저장한 후, 데이터 처리 과정이 완료되었음을 알리는 신호를 상기 메인 쓰레드에 전송하고, 상기 메인 쓰레드는 다음 데이터를 처리하라(Process Next)는 명령 신호를 상기 애니메이션 쓰레드에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영상 실시간 렌더링 시스템
6 6
삭제
7 7
삭제
8 8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애니메이션 쓰레드는, 상기 스왑 된 상기 제2 메모리의 애니메이션 쓰레드 버퍼에서 이전 데이터의 내역을 삭제하고 다음에 렌더링 할 데이터를 페치하여 버퍼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영상 실시간 렌더링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