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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온라인 게임을 위한 아바타 체형 변형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207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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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3차원 온라인 게임을 만드는데 있어 종래의 그래픽 디자이너가 일일이 손으로 하던 작업을 컴퓨터가 자동으로 수행함으로써 작업의 양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그 표현의 영역을 크게 향상시키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해 본 발명은, 캐릭터를 구성하는 기본 뼈대(Bone)를 근거로 애니메이션을 구현하는 단계, 아바타의 체형을 부위별로 선택, 프로그램적으로 변형시키는 단계, 똑같은 골격을 근거로 외형만 교체함으로써, 하나의 모델을 여러 개로 확장시키는 단계, 복수의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사전 제작한 뒤, 이 애니메이션 간의 중간값을 프로그램적으로 계산하여 자동 적용시키는 애니메이션 블랜딩 적용 단계, 캐릭터 애니메이션 정보를 캐릭터가 아닌 사물(오브젝트)에 내장시킴으로써, 애니메이션의 추가와 삭제가 자유롭게 하는 단계,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의 조작에 반응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의 현실감을 증대시키기 위한 역운동학(Inverse Kinematics) 기능 적용 단계, 카툰 랜더링과 같은 Non Realistic Rendering을 구현할 수 있는 단계로 이루어진 것에 특징이 있다.3차원 아바타, 체형변형, 온라인 게임, 본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블랜딩, 오브젝트 기반 애니메이션, 역운동학, 카툰 랜더링
Int. CL G06Q 50/10C0 (2008.03)
CPC G06Q 50/10C0(2013.01) G06Q 50/10C0(2013.01) G06Q 50/10C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22195 (2003.04.09)
출원인 (주)오즈인터미디어, 정보통신연구진흥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4-0087787 (2004.10.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04.09)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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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오즈인터미디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정보통신연구진흥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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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손서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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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서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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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04.09 수리 (Accepted) 1-1-2003-0124787-73
2 보정통지서
Request for Amendment
2003.05.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3-0029491-06
3 서지사항보정서
Amendment to Bibliographic items
2003.05.29 수리 (Accepted) 1-1-2003-5104146-08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3.09.05 수리 (Accepted) 4-1-2003-0049228-27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4.10.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4.11.19 수리 (Accepted) 9-1-2004-0070816-08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5.0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045528-05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5.06.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286015-2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6.06.08 수리 (Accepted) 4-1-2006-5080042-5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07.11 수리 (Accepted) 4-1-2007-5109884-2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9.02 수리 (Accepted) 4-1-2008-514093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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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캐릭터를 구성하는 기본 뼈대(Bone)를 근거로 애니메이션을 구현하는 단계;

아바타의 체형을 부위별로 선택, 프로그램적으로 변형시키는 단계;

똑같은 골격을 근거로 외형만 교체함으로써, 하나의 모델을 여러 개로 확장시키는 단계;

복수의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사전 제작한 뒤, 이 애니메이션 간의 중간값을 프로그램적으로 계산하여 자동 적용시키는 애니메이션 블랜딩 적용 단계, 캐릭터 애니메이션 정보를 캐릭터가 아닌 사물(오브젝트)에 내장시킴으로써, 애니메이션의 추가와 삭제가 자유롭게 하는 단계;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의 조작에 반응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의 현실감을 증대시키기 위한 역운동학(Inverse Kinematics) 기능 적용 단계;

카툰 랜더링과 같은 Non Realistic Rendering을 구현할 수 있는 단계로 이루어진 것에 특징이 있다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