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A)사용자의 영상이미지 중 얼굴영역에 얼굴형상모델을 정합하여 얼굴이미지를 추출하는 단계; (B)상기 얼굴형상모델을 변형한 후, 텍스쳐매핑에 의하여 변형된 얼굴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 (C)상기 변형된 얼굴이미지를 배경애니메이션과 합성하는 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애니메이션 캐릭터 제작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B단계는, 상기 텍스쳐매핑에 의해 변형된 얼굴이미지의 턱, 눈, 코, 입에 지정된 특징점 중 적어도 하나의 특징점의 좌표 값을 상기 얼굴이미지의 기준 좌표 값으로 지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애니메이션 캐릭터 제작방법
|
3 |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가, (C-1)상기 변형된 얼굴이미지에서 배경을 없애고 컬러수를 줄여 데이터크기를 작게하는 단계; (C-2)데이터크기가 작아진 상기 얼굴이미지를 사용자 선택 배경애니메이션과 합성하는 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애니메이션 캐릭터 제작 방법
|
4 |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B단계의 상기 얼굴이미지 변형이; 상기 얼굴형상모델이 계층적구조를 가지는 성형객체를 포함하여 구성되어, 상기 성형객체들을 변형함으로써 계층적으로 모양이 변화되는 모양변화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애니메이션 캐릭터 제작 방법
|
5 |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B단계의 상기 얼굴이미지 변형이, 상기 얼굴형상모델이 FAP표준에 의해 지정된 사용자 표정을 위한 액션유니트를 포함하여 구성되어, 상기 액션유니트의 지정에 따라 상기 얼굴형상모델이 변화되어 상기 얼굴이미지의 표정을 변화시키는 표정변화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애니메이션 캐릭터 제작방법
|
6 |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B단계의 상기 얼굴이미지 변형이, 상기 얼굴형상모델이 FAP표준에 의해 지정된 말소리에 따른 입모양 변화를 위한 액션유니트를 포함하여 구성되어, 상기 액션유니트의 지정에 따라 상기 얼굴형상모델이 변화되어 상기 얼굴이미지의 입모양을 변화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모양변화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애니메이션 캐릭터 제작방법
|
7 |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B단계의 상기 얼굴이미지의 변형이, 상기 얼굴이미지의 영역별로 색을 변경하는 색변화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애니메이션 캐릭터 제작방법
|
8 |
8
제3항에 있어서, 상기 C-1단계가, (C1-1-1)상기 B단계에서 변형된 상기 얼굴이미지의 컬러색상정보가 8비트 색상정보 체계보다 큰 경우, 상기 컬러 색상정보를 8 비트 비트맵 컬러 정보로 변환하여 데이터 크기를 작게하는 단계; 및, (C1-1-2)데이터크기가 작아진 상기 얼굴이미지 이외의 부분을 비트맵 상에서 투명하게 처리되도록 투명 팔레트 값을, 상기 이미지 파일의 데이터 포맷에 첨가하는 단계;로 이루어져, 상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GIF파일 포맷으로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애니메이션 캐릭터 제작 방법
|
9 |
9
제3항에 있어서,상기 C-2 단계가, (C2-1)상기 제2항의 B단계에서 지정된 변형된 상기 얼굴이미지의 기준 좌표 값이, 상기 배경애니메이션 각각의 지정된 좌표 값과 일치하도록 하여 상기 배경애니메이션과 합성하는 단계; 및, (C2)상기 얼굴이미지가 합성된 상기 배경애니메이션을 GIF89A 포맷으로 변환하는 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애니메이션 캐릭터 제작 방법
|
10 |
10
제8항에 있어서, 상기 투명 배경을 가지는 얼굴이미지의 데이터 포맷이, 상기 이미지 파일의 포맷을 나타내는 헤더; 상기 이미지 파일의 색상정보를 나타내는 팔레트; 상기 이미지 파일의 배경이미지의 투명값을 가지는 투명팔레트; 및, 상기 이미지의 색을 나타내도록, 상기 팔레트 및 상기 투명팔레트의 색 값에 대응되는 화소값을 가지는 인덱스;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GIF 87A 포맷을 가지는 비트맵 이미지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얼굴 이미지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캐릭터 제작방법
|
11 |
11
통신망을 통해 접속된 사용자 단말기에 의한 캐릭터 생성 서비스, 및, 상기 사용자 요청에 따라 생성된 캐릭터에 대한 배포 서비스를 위한 서버에 있어서, 상기 서버가, 유무선 통신망을 통해 웹 및/또는 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인터넷 서비스용 서버엔진;과, 사용자 영상이미지로부터 얼굴이미지를 추출한 후 변형하고, 상기 사용자가 선택한 배경애니메이션에 상기 얼굴이미지를 합성하여 사용자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제작하는 애니메이션캐릭터생성부;와, 상기 얼굴형상모델을 이용하여 얼굴이미지를 추출할 수 있도록 하며, 상기 얼굴형상모델의 변형에 따라 추출된 상기 얼굴이미지를 변형시킬 수 있도록, 상기 얼굴형상모델의 구조, 변형방법, 변형데이터를 저장하는 얼굴형상모델DB와, 상기 얼굴이미지의 배경으로 합성될 배경애니메이션을 저장하는 배경애니메이션DB 및, 상기 웹 및/또는 왑서비스를 위한 응용프로그램과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의 컨텐츠를 저장하는 컨텐츠DB를 포함하는 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구성되어, 온라인 상에서 사용자의 애니메이션 캐릭터 제작 서비스, 상기 사용자에 의해 제작된 상기 사용자 애니메이션 캐릭터 배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애니메이션 캐릭터 제공 서비스 시스템
|
12 |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애니메이션캐릭터생성부가, 상기 사용자 영상이미지에 상기 얼굴형상모델을 정합하여 얼굴이미지를 추출하는 얼굴이미지추출부;와, 상기 얼굴이미지에 대한 모양변화, 표정변화, 입모양변화, 색변화를 선택적으로 수행한 후, 텍스쳐매핑에 의하여 변형된 얼굴이미지를 생성하는 얼굴이미지처리부;와, 상기 변형된 얼굴이미지를 상기 사용자 선택 배경애니메이션에 합성하는 애니메이션합성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애니메이션 캐릭터 제공 서비스 시스템
|
13 |
13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얼굴형상모델이, 다수의 폴리곤으로 이루어지는 얼굴형상을 가지며, 얼굴전체, 상안, 중안, 하안, 각각의 영역에 구성되는 얼굴의 구성부위 및 폴리곤들의 꼭지점들로 분류되는 계층적 구조의 성형객체들 및, 상기 각각의 성형객체들에 의한 변화방법으로서의 성형종류를 가지고 구성되어, 상기 성형객체들의 제어에 의하여 상기 얼굴이미지를 변형할 수 있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애니메이션 캐릭터 제공 서비스 시스템
|
14 |
14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얼굴형상모델이, 다수의 폴리곤으로 이루어지는 얼굴형상을 가지며, FAP표준에 의해 표정변화를 수행하도록 지정된 액션유니트에 의해 변화되어, 상기 얼굴이미지의 표정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애니메이션 캐릭터 제공 서비스 시스템
|
15 |
15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얼굴형상모델이, 다수의 폴리곤으로 이루어지는 얼굴형상을 가지며, FAP표준에 의해 말소리에 의한 입모양변화를 수행하도록 지정된 액션유니트에 의해 변화되어, 상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함께 출력되는 음성 또는 문장에 따라 상기 얼굴이미지의 입모양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애니메이션 캐릭터 제공 서비스 시스템
|
16 |
16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얼굴형상모델이, 다수의 폴리곤으로 이루어지는 얼굴형상을 가지며, 기 지정된 패턴 및 각각의 패턴에 따라, 기 지정된 색상에 의하여 상기 얼굴이미지의 각 영역별 색변화를 수행할 수 있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애니메이션 캐릭터 제공 서비스 시스템
|
17 |
17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얼굴형상모델이, 다수의 폴리곤으로 이루어지는 얼굴형상을 가지며, 상기 얼굴이미지에 대한 정규화, 블러링, 샤프닝, 감마콜렉션을 순차적 또는 선택적으로 적용하여, 상기 얼굴이미지에 대한 보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애니메이션 캐릭터 제공 서비스 시스템
|
18 |
18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베이스가, 사용자가 미리 생성한 사용자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저장하는 캐릭터DB를 더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애니메이션 캐릭터 제공 서비스 시스템
|
19 |
19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서버가, 상기 애니메이션 생성부에서 생성된 사용자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데이터포맷을 모바일 데이터 전송용 데이터포맷으로 변환하는 데이터포맷변환부;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애니메이션 캐릭터 제공 서비스 시스템
|
20 |
20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얼굴이미지처리부가, 상기 변형된 얼굴이미지의 텍스쳐매핑 과정에서, 상기 얼굴이미지의 눈썹, 눈, 귀, 코, 입, 턱을 지정하는 특징점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좌표 값을 상기 얼굴이미지의 기준 좌표 값으로 지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애니메이션 캐릭터 제공 서비스 시스템
|
21 |
21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애니메이션합성부가, 상기 얼굴이미지처리부에서 텍스쳐매핑에 의해 생성된 상기 변형된 얼굴이미지를, 파일의 포맷을 나타내는 헤더;, 상기 얼굴이미지 파일의 색상정보를 나타내는 팔레트; 상기 얼굴이미지 파일의 배경이미지의 투명값을 가지는 투명팔레트; 및 상기 이미지의 색을 나타내도록 상기 팔레트 및 상기 투명팔레트의 색 값에 대응되는 화소값을 가지는 인덱스;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GIF 87A 포맷을 가지는 비트맵 이미지로 변환한 후, 상기 배경애니메이션과 합성하여 GIF89a 포맷으로 변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애니메이션 캐릭터 제공 서비스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