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가. 청구범위에 기재된 발명이 속하는 기술분야.본 발명은 보이스 홈페이지 서비스를 위한 보이스 컨텐츠 관리 시스템(VCMS)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인터넷에 연결된 환경에서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전문개발자가 없이 웹을 이용해서 간단히 음성파일 등의 컨텐츠만 입력하면 보이스 홈페이지(구 ARS 콜센터)를 자동으로 만들어 서비스할 수 있는 One-stop 보이스인터넷 서비스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나. 발명이 해결하려는 기술적 과제.종래의 보이스인터넷 서비스는 다양한 관리 솔루션이 이미 개발 보유된 시각적 웹 서비스와 달리 텍스트, 보이스, 음향, 음악 등의 보이스컨텐츠를 자유자재로 처리할 수 있는 체계적인 보이스컨텐츠 관리 솔루션이 전무한 실정인 것이다.또한, 특정 보이스컨텐츠 형식을 다른 다양한 유무선 전화/인터넷 서비스 형식에 맞는 포맷(wav, MPEC, vox, PCM, MMF 등)으로 변환하는 기술에 있어서, 종래에 한 가지 보이스컨텐츠 형식을 다른 형식으로 변환하는 기술은 존재하지만, 텍스트, 보이스, 음향, 음악 등을 다양하게 섞어 일괄 자동변환 처리하는 기술이 없었다.이 외에도 보이스컨텐츠의 다양화 및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가상 사운드 스튜디오에 연동하는 웹기반 오디오 라이브러리, 다양한 보이스컨텐츠 형식에 대한 웹기반 오디오 편집기 기술, 다양한 여러 형식의 유무선 전화 서비스 규격 간의 변환기술 등의 개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다. 발명의 해결방법의 요지.본 발명은 상기와 같은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하여 창안된 것으로, 본 발명은 보이스컨텐츠의 생성/접수, 편집/수정, 조회/분류, 저장/등록, 삭제/보관 등 체계적인 보이스컨텐츠 관리 기능과, 유무선 전화망과 인터넷을 결합하여 보이스 홈페이지를 구성하는 보이스, 음악, 효과음, 텍스트 자동 음성변환 파일 등은 물론 음성인식, 음성합성, VXML 표준 태그, SMS 및 메시징 서비스와의연동, 발신자 확인, 착신번호 확인 등 서비스에 필요한 자원과 기능들을 오브젝트 화하여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을 갖는 보이스컨텐츠 관리 시스템을 제공함에 그 목적이 있다.라. 발명의 중요한 용도보이스홈페이지 제작 및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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