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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2P 네트워크 게임에서 서로 다른 클라이언트들 간의 데이타 동기화 방법에 있어서, 제1클라이언트에서 구동되는 게임의 로직에 따라 상기 제1클라이언트가 소유한 객체들 중 그 속성이 변화된 데이타들을 구분하여 찾아내는 제1단계; 및 상기 속성이 변화된 데이타들의 변화 내용을 추출하고 그 내용을 패킷 단위로 분해하여 제2클라이언트로 전송하는 제2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제1단계 및 상기 제2단계는 상호 독립적으로 구분된 모듈에서 진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자간 네트워크 게임에서의 데이타 동기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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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단계는 상기 객체를 구성하는 데이타들 중 그 속성이 변화된 데이타를 구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자간 네트워크 게임에서의 데이타 동기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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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2단계는 추측항법(Dead Reckoning) 기법, 전진오류수정(FEC) 기법, NACK에 기반한 신뢰전송 기법, ACK에 기반한 신뢰전송 기법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방법 또는 그들의 조합을 이용하여 패킷을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자간 네트워크 게임에서의 데이타 동기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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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2단계는 상기 제1클라이언트가 소유한 객체 정보와 상기 제 2 클라이언트가 소유한 객체 정보를 공유시켜 상기 제1 및 제2 클라이언트의 데이타를 동기화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자간 네트워크 게임에서의 데이타 동기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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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2P 네트워크 게임을 위한 장치에 있어서, 게임용 어플리케이션이 구동되어 게임 로직에 따라 상기 P2P 네트워크 게임을 진행하는 복수개의 클라이언트들; 및 상기 클라이언트들 간의 상기 네트워크 게임을 중개하는 게임서버를 구비하며, 상기 어플리케이션은 상기 게임에 사용되는 객체들을 정의하여 상기 게임을 진행시키며, 상기 객체들의 속성 변화를 관리하는 게임운용모듈; 및 상기 게임서버와 상기 클라이언트 사이 및 상기 클라이언트들 사이의 통신을 담당하며, 상기 객체의 속성 변화시 변화된 내용을 추출하여 상기 게임에 참여한 다른 클라이언트에게 패킷 단위로 전송하는 통신모듈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 게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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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클라이언트는 상기 객체들을 구성하는 데이타들을 저장하는 객체DB를 더 구비하며, 상기 통신모듈은 상기 게임에 참여한 클라이언트들의 상기 객체DB를 공유시켜 상기 클라이언트들간의 데이타를 동기화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 게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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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통신모듈은 추측항법(Dead Reckoning) 기법, 전진오류수정(FEC) 기법, NACK에 기반한 신뢰전송 기법, ACK에 기반한 신뢰전송 기법 중 적어도 어느 하나 또는 그들의 조합을 이용하여 패킷을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 게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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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통신모듈은 추측항법(Dead Reckoning) 기법, 전진오류수정(FEC) 기법, NACK에 기반한 신뢰전송 기법, ACK에 기반한 신뢰전송 기법 중 적어도 어느 하나 또는 그들의 조합을 이용하여 패킷을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 게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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