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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자간 네트웍 게임에서의 데이타 동기화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074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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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다자간 네트워크 게임에서의 데이타 동기화 방법 및 이를 이용한 네트워크 게임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네트워크 게임 장치는, P2P 네트워크 게임을 위한 장치에 있어서, 게임용 어플리케이션이 구동되어 게임 로직에 따라 P2P 네트워크 게임을 진행하는 복수개의 클라이언트들; 및 클라이언트들 간의 상기 네트워크 게임을 중개하는 게임서버를 구비하며, 어플리케이션은 게임에 사용되는 객체들을 정의하여 상기 게임을 진행시키며 객체들의 속성 변화를 관리하는 게임운용모듈 및 게임서버와 클라이언트간 그리고 클라이언트들간의 통신을 담당하며 객체의 속성 변화시 변화된 내용을 추출하여 게임에 참여한 다른 클라이언트에게 패킷 단위로 전송하는 통신모듈로 구분되어 구동된다. 이처럼, 종래 어플리케이션에서 수행하던 기능들 중 객체들의 변화 내용을 전송 및 수신하는 통신기능을 별도의 모듈로 처리함으로써 프로그램의 복잡도를 증가시키지 않으면서 용이하게 네트워크 게임의 데이타를 동기화시킬 수 있게 된다. 네트워크 게임, 어플리케이션
Int. CL G06Q 50/10C0 (2008.03)
CPC G06Q 50/10C0(2013.01) G06Q 50/10C0(2013.01) G06Q 50/10C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59753 (2003.08.28)
출원인 (주)트라이헤드론, 정보통신연구진흥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5-0023495 (2005.03.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08.28)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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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트라이헤드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2 정보통신연구진흥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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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동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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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처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 (역삼동, 윤익빌딩)(*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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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08.28 수리 (Accepted) 1-1-2003-0319467-9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3.09.05 수리 (Accepted) 4-1-2003-0049228-2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5.01.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5.02.15 수리 (Accepted) 9-1-2005-0008596-9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5.11.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579594-22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6.04.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232949-89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6.06.08 수리 (Accepted) 4-1-2006-5080042-57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07.11 수리 (Accepted) 4-1-2007-5109884-2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9.02 수리 (Accepted) 4-1-2008-5140932-3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P2P 네트워크 게임에서 서로 다른 클라이언트들 간의 데이타 동기화 방법에 있어서, 제1클라이언트에서 구동되는 게임의 로직에 따라 상기 제1클라이언트가 소유한 객체들 중 그 속성이 변화된 데이타들을 구분하여 찾아내는 제1단계; 및 상기 속성이 변화된 데이타들의 변화 내용을 추출하고 그 내용을 패킷 단위로 분해하여 제2클라이언트로 전송하는 제2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제1단계 및 상기 제2단계는 상호 독립적으로 구분된 모듈에서 진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자간 네트워크 게임에서의 데이타 동기화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단계는 상기 객체를 구성하는 데이타들 중 그 속성이 변화된 데이타를 구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자간 네트워크 게임에서의 데이타 동기화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2단계는 추측항법(Dead Reckoning) 기법, 전진오류수정(FEC) 기법, NACK에 기반한 신뢰전송 기법, ACK에 기반한 신뢰전송 기법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방법 또는 그들의 조합을 이용하여 패킷을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자간 네트워크 게임에서의 데이타 동기화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2단계는 상기 제1클라이언트가 소유한 객체 정보와 상기 제 2 클라이언트가 소유한 객체 정보를 공유시켜 상기 제1 및 제2 클라이언트의 데이타를 동기화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자간 네트워크 게임에서의 데이타 동기화 방법
5 5
P2P 네트워크 게임을 위한 장치에 있어서, 게임용 어플리케이션이 구동되어 게임 로직에 따라 상기 P2P 네트워크 게임을 진행하는 복수개의 클라이언트들; 및 상기 클라이언트들 간의 상기 네트워크 게임을 중개하는 게임서버를 구비하며, 상기 어플리케이션은 상기 게임에 사용되는 객체들을 정의하여 상기 게임을 진행시키며, 상기 객체들의 속성 변화를 관리하는 게임운용모듈; 및 상기 게임서버와 상기 클라이언트 사이 및 상기 클라이언트들 사이의 통신을 담당하며, 상기 객체의 속성 변화시 변화된 내용을 추출하여 상기 게임에 참여한 다른 클라이언트에게 패킷 단위로 전송하는 통신모듈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 게임 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클라이언트는 상기 객체들을 구성하는 데이타들을 저장하는 객체DB를 더 구비하며, 상기 통신모듈은 상기 게임에 참여한 클라이언트들의 상기 객체DB를 공유시켜 상기 클라이언트들간의 데이타를 동기화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 게임 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통신모듈은 추측항법(Dead Reckoning) 기법, 전진오류수정(FEC) 기법, NACK에 기반한 신뢰전송 기법, ACK에 기반한 신뢰전송 기법 중 적어도 어느 하나 또는 그들의 조합을 이용하여 패킷을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 게임 장치
8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통신모듈은 추측항법(Dead Reckoning) 기법, 전진오류수정(FEC) 기법, NACK에 기반한 신뢰전송 기법, ACK에 기반한 신뢰전송 기법 중 적어도 어느 하나 또는 그들의 조합을 이용하여 패킷을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 게임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