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상황 인지 서비스 관리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07527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상황(context)과 RBMS(Rule Based Management System)적인 요소를 결합하여, 정책(rule)기반으로 사용자가 요구하는 동작(action)이 실행되도록 하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한 본 발명은 사용자측으로 상황에 따른 정책 설정을 위한 상황 정책 편집 화면을 출력하는 제 1 과정; 상기 상황 정책 편집 화면을 통해 상황 정책 정보가 입력되면, 상기 상황 정책 정보에 해당하는 정책 수행 관련 파일을 생성하는 제 2 과정; 및 상기 사용자로부터 소정 이벤트가 발생하면, 상기 정책 수행 관련 파일을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에 의해 설정된 정책을 수행하는 제 3 과정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6F 17/00 (2006.01) G06F 15/00 (2006.01)
CPC H04M 3/42365(2013.01) H04M 3/4236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010777 (2006.02.03)
출원인 주식회사 케이티, 정보통신연구진흥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7-0083264 (2007.08.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02.03)
심사청구항수 1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케이티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정보통신연구진흥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황인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석승학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유재형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이경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평양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청계천로 **, *층(다동, 예금보험공사빌딩)
2 이정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청계천로 **, *층(다동, 예금보험공사빌딩)(특허법인태평양)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02.03 수리 (Accepted) 1-1-2006-0083675-76
2 전자문서첨부서류제출서
Submission of Attachment to Electronic Document
2006.02.07 수리 (Accepted) 1-1-2006-5010864-48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6.06.08 수리 (Accepted) 4-1-2006-5080042-57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10.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11.13 수리 (Accepted) 9-1-2006-0071101-19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01.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025261-10
7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7.03.19 수리 (Accepted) 1-1-2007-0216522-1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07.11 수리 (Accepted) 4-1-2007-5109884-21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7.07.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418739-4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9.02 수리 (Accepted) 4-1-2008-5140932-3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3.13 수리 (Accepted) 4-1-2009-5047686-24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4.19 수리 (Accepted) 4-1-2010-5068437-23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1.10 수리 (Accepted) 4-1-2012-5005621-98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3.21 수리 (Accepted) 4-1-2012-5058926-38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08 수리 (Accepted) 4-1-2012-5122434-12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31 수리 (Accepted) 4-1-2013-5106568-91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2.11 수리 (Accepted) 4-1-2014-5018159-7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사용자로부터 입력된 상황정책정보를 근거로 사용자별 상황정책정보를 관리하는 상황(context) 관리 서버; 및상기 상황 관리 서버로부터 상기 상황정책정보를 입력받아, 사용자별 정책을 결정한 후, 상기 결정된 정책에 따라 사용자별 상황 인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책 서버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 인지 서비스 관리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로부터 상기 상황정책정보를 입력받아 상기 상황관리서버로 전송하는 상황정책편집부; 및상기 정책 서버와 연동하여 상기 사용자가 직접 상기 정책을 편집할 수 있도록 하는 정책 편집부를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 인지 서비스 관리 시스템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상황정책편집부는 정책 이름, 동작 설정, 상기 설정된 동작을 수행하기 위한 필수 파라미터 설정, 각 상황의 세부 조건, 상기 상황의 세부 조건에 대한 동작 조건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입력받기 위한 사용자 친화적 화면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 인지 서비스 관리 시스템
4 4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정책 편집부는상기 정책에 대한 정책 파일의 소스 코드를 직접 편집할 수 있는 영역과, 상기 정책 파일의 실행 테스트 결과가 표시되는 영역을 구비하고, 상기 정책 파일을 컴파일할 수 있는 항목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 인지 서비스 관리 시스템
5 5
제 2 항 내지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정책 편집부와 상기 상황정책편집부는소정 웹서버에 별도로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 인지 서비스 관리 시스템
6 6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상황관리서버는상기 상황정책편집부로부터 전송된 상황정책정보가 사용자별로 저장되는 상황정보저장부;상기 상황정책편집부로부터 전송된 상기 상황정책정보를 상기 상황정보저장부에 저장하는 상황관리부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 인지 서비스 관리 시스템
7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정책서버는상기 상황관리서버로부터 상기 상황정책정보가 전송되면, 상기 상황정책정보를 이용하여 사용자별 정책 파일을 생성하고, 상기 정책 파일을 근거로 컴파일하여 정책클래스 파일을 생성하고, 상기 정책 파일에 링크되어질 동작 소스 파일과 동작 클래스 파일을 생성하여, 생성된 정책파일, 정책 클래스 파일, 동작 소스 파일, 및 동작 클래스 파일을 정책정보저장부에 저장하는 정책관리부;발생된 이벤트를 분석하여 처리하는 이벤트처리부; 및상기 이벤트에 대한 사용자의 정책 클래스 파일을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에 대한 정책을 확인하여, 상기 이벤트에 해당하는 상황의 동작을 수행하는 정책 엔진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 인지 서비스 관리 시스템
8 8
제 2 항 또는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정책 관리부는상기 정책 편집부에 의해 특정 사용자에 대한 정책 파일의 조회가 요구되면, 상기 정책 정보 저장부에 저장된 상기 사용자의 정책 파일을 로딩하여 상기 정책 편집부로 제공하고, 상기 정책편집부로부터 상기 정책 파일에 대한 소스 코드가 편집되면 그 편집결과를 상기 사용자의 정책 파일에 반영하여 상기 정책 정보 저장부에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 인지 서비스 관리 시스템
9 9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상황 관리 서버는 상기 상황(context)를 계층적으로 분류하여 관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 인지 서비스 관리 시스템
10 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상황 관리 서버에서 상위 계층은 사용자, 환경, 시스템, 상호작용, 기타로 분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 인지 서비스 관리 시스템
11 11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상황 관리 서버에서중위 계층은 신원, 이력, 신체, 감정, 공간, 시간, 환경, 컴퓨팅활동, 디바이스, 접근, 미분류로 분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 인지 서비스 관리 시스템
12 12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상황 관리 서버에서 하위 계층은 연령, 시간, 날씨, 생년월일, 직업, 취미, 특기, 거주지역, 계절, 인터넷 검색, 전자우편주소, 맥박, 영화감상, 음악감상, 업무, 컴퓨터, PDA, IP-TV, VoIP_폰, 인증서 관리, 패스워드 관리, 서비스 사용이력, 혈압, 장애이력, 과금이력, 일정, 주소록, 테스트, 체온, 음성, 기분, 욕구, 현위치, 일자로 구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 인지 서비스 관리 시스템
13 13
사용자측으로 상황에 따른 정책 설정을 위한 상황 정책 편집 화면을 출력하는 제 1 과정; 상기 상황 정책 편집 화면을 통해 상황 정책 정보가 입력되면, 상기 상황 정책 정보에 해당하는 정책 수행 관련 파일을 생성하는 제 2 과정; 및상기 사용자로부터 소정 이벤트가 발생하면, 상기 정책 수행 관련 파일을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에 의해 설정된 정책을 수행하는 제 3 과정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 인지 서비스 관리 방법
14 14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과정에서 생성되는 정책 수행 관련 파일은상기 정책에 대한 소스 코드로 구성되는 정책 파일;상기 정책 파일이 컴파일되어 생성되는 정책 클래스 파일;상기 정책 파일에 포함되는 동작에 대한 소스 코드로 구성되는 동작 소스 파일; 및상기 동작 소스 파일이 컴파일되어 생성되는 동작 클래스 파일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 인지 서비스 관리 방법
15 15
제 14 항에 있어서, 사용자측으로 상기 정책 파일을 편집하기 위한 정책 편집 화면을 출력하고, 그 정책 편집 화면을 통해 상기 정책 파일의 소스 코드가 변경되면 이를 반영하여 사용자에 대한 정책을 변경하는 과정을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 인지 서비스 관리 방법
16 16
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정책 편집 화면은상기 정책 파일에 대한 컴파일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 인지 서비스 관리 방법
17 17
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정책 편집 화면은상기 정책 파일에 대한 테스트 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황 인지 서비스 관리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