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전자상거래 마케팅정책 실행장치 및 전자상거래 마케팅정책 실행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전자상거래 마케팅정책 실행장치는, 대상고객, 대상상품, 및 상기 대상고객과 대상상품에 적용되는 촉진을 포함하는 적어도 하나의 마케팅정책을 저장하기 위한 마케팅정책 데이터베이스; 상기 마케팅정책에 할당되며, 소정 전자상거래서버에 탑재되어, 상기 전자상거래서버로부터 고객정보를 포함한 전자상거래정보를 출력하기 위한 적어도 하나의 매칭 인터페이스; 및 상기 매칭 인터페이스로부터 제공받은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마케팅정책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상기 매칭 인터페이스가 할당된 마케팅정책을 독출하며, 접근가능한 데이터로부터 상기 독출된 마케팅정책에 정의된 대상고객 및 대상상품에 관한 필요한 정보를 추출하고, 추출된 정보에 상기 독출된 마케팅정책에 정의된 촉진을 적용시켜 생성된 마케팅정보를 상기 매칭 인터페이스로 전달하기 위한 매칭 에이전트를 포함한다. 이에 의하여, 전자상거래 관리자의 필요에 따라 대상고객, 대상상품, 촉진, 시기를 다양하게 정의가능하고 보다 유연하고 다양한 마케팅정책을 실시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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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G06Q 30/02C0 (2006.01) G06Q 10/06 (2008.03) |
CPC | G06Q 10/06(2013.01) G06Q 10/06(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00019540 (2000.04.14) |
출원인 | 정보통신연구진흥원, 주식회사 금향인터넷 |
등록번호/일자 | |
공개번호/일자 | 10-2001-0095998 (2001.11.07)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거절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심판사항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0.04.14) |
심사청구항수 | 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