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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말기를 이용한 수업이해도 측정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208014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단말기를 이용하여 학습자의 수업이해도 수준을 평가하는 시스템에 있어서, 평가문제 및 평가답안을 제공하고 상기 평가문제에 대한 풀이정보의 피드백을 작성하여 이해도 측정서버로 전송하는 교수자단말기; 수업 이해도 측정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여 평가문제를 제공받고, 상기 평가문제에 대한 풀이정보를 작성하여 이해도 측정서버로 전송하는 학습자단말기; 및 상기 학습자단말기로부터 전송된 풀이정보와 제공된 평가답안을 비교하여 채점하며, 채점에 대한 수업이해도를 분석하고, 피드백을 학습자단말기로 제공하는 상기 이해도 측정서버;를 포함하는 것을 기술적 특징으로 한다.또한 본 발명에서 상기 평가문제는 수업이해도를 측정하는 문제로서, 평가문제의 질의에 대한 오류 영역을 표시하도록 구성되며, 상기 평가답안은 평가문제에 대한 답안과 평가문제의 오류 영역이 설정된 것을 특징으로 것을 기술적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6Q 50/20 (2012.01)
CPC G06Q 50/2057(2013.01) G06Q 50/2057(2013.01) G06Q 50/205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25424 (2013.03.11)
출원인 원광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111377 (2014.09.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3.11)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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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원광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전라북도 익산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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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동운 대한민국 전북 전주시 덕진구
2 임정영 대한민국 전북 익산시 선화*로 **-**,
3 이상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도봉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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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승한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학로**, ***호(봉명동)(특허법인스마트)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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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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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3.11 수리 (Accepted) 1-1-2013-0207367-25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0000035-11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7 수리 (Accepted) 4-1-2014-5003340-9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4.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86560-08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6.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609628-0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6.30 수리 (Accepted) 1-1-2014-0609620-35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11.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791012-1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9.02 수리 (Accepted) 4-1-2015-5117489-19
9 서류반려이유통지서
Notice of Reason for Return of Document
2015.1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5-0178820-00
10 서류반려통지서
Notice for Return of Document
2016.01.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6-0004969-47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6.10 수리 (Accepted) 4-1-2016-5075701-6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평가문제 및 평가답안를 제공하고, 상기 평가문제에 대한 풀이정보의 피드백을 작성하여 이해도 측정서버(300)로 전송하는 교수자단말기(100);수업 이해도 측정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여 상기 평가문제를 제공받고, 상기 평가문제에 대한 풀이정보를 작성하여 상기 이해도 측정서버(300)로 전송하는 학습자 단말기(200); 및상기 학습자단말기(200)로부터 전송된 풀이정보와 제공된 평가답안을 비교하여 채점하며, 채점에 대한 수업이해도를 분석하고, 상기 피드백을 상기 학습자단말기(200)로 제공하는 상기 이해도 측정서버(300);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말기를 이용한 수업이해도 측정 시스템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평가문제는 수업이해도를 측정하는 문제로서, 상기 평가문제의 질의에 대한 오류 영역을 표시하도록 구성되며,상기 평가답안은 상기 평가문제에 대한 답안과 상기 평가문제의 오류 영역이 설정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말기를 이용한 수업이해도 측정 시스템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평가문제의 오류 영역에 대한 수정안을 입력할 수 있도록 구성되며,상기 평가답안은 오류 영역에 대한 수정답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말기를 이용한 수업이해도 측정 시스템
4 4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서버(300)는상기 평가문제에 입력된 상기 수정안 및 상기 평가답안의 수정답안을 비교하여 채점하고, 채점을 합산하여 수업이해도를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말기를 이용한 수업이해도 측정 시스템
5 5
청구항 1 내지 청구항 4 중 선택되는 한 항에 있어서,상기 평가문제는 객관식 문제 또는 주관식 문제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말기를 이용한 수업이해도 측정 시스템
6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평가문제가 주관식 문제인 경우에 텍스트를 입력하는 할 수 있는 텍스트영역이 표시되며,상기 평가답안의 답안은 하나 이상의 텍스트로 구성되어, 상기 입력된 텍스트정보와 상기 답안의 텍스트의 일치율에 따라 점수를 달리하여 채점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말기를 이용한 수업 이해도 측정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