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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 분석 시스템 및 서비스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08142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교통 분석 시스템 및 서비스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촬영기기에 의하여 촬영된 동영상과 상기 동영상을 각 프레임별로 이미지로 변환하고 변환된 이미지 각각에 대하여 최초 촬영된 배경 이미지로부터 차량 이동전, 후 이미지로부터 특징점을 추출하여 벡터화하고 이동 후 차량의 이미지로부터 특징점을 추출하여 벡터화한 이후에 상기 벡터화된 두 특징점을 비교하여 동일 차량을 분석 분석처리기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 분석 시스템 및 그 서비스 방법에 관한 것이다. 따라서, 본 발명은 촬영된 차량의 일부만이 촬영되어도 벡터화한 특징점을 이용하여 동일한 차량을 검출할 수 있고, 차량의 종류를 구분할 수 있으며, 차량의 개별 추적을 통하여 교통을 분석하는 효과가 있다.교통, 차량, 분석, 시스템, 특징점, 벡터값
Int. CL G08G 1/04 (2006.01) G08G 1/017 (2006.01) G06K 9/00 (2006.01) G06T 7/00 (2006.01)
CPC G06T 7/00(2013.01) G06T 7/00(2013.01) G06T 7/00(2013.01) G06T 7/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91497 (2007.09.10)
출원인 가천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0874890-0000 (2008.12.1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812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9.10)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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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가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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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영규 대한민국 서울 송파구
2 최재영 대한민국 서울 노원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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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두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 *** *층, *층 (역삼동,옥신타워)(성화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세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길 **, 신관 *층~*층, **층(역삼동, 광성빌딩)(특허법인다나)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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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가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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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09.10 수리 (Accepted) 1-1-2007-0655041-9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6.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07.10 수리 (Accepted) 9-1-2008-0041574-12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10.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535045-73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9.28 수리 (Accepted) 4-1-2011-5196061-18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1.29 수리 (Accepted) 4-1-2011-5237983-95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3.09 수리 (Accepted) 4-1-2012-5049854-3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3.15 수리 (Accepted) 4-1-2012-0408425-0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06 수리 (Accepted) 4-1-2012-5073562-1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10 수리 (Accepted) 4-1-2013-5005541-7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을 촬영한 동영상을 생성하는 촬영기기와;상기 촬영기기에서 생성된 동영상을 수신하는 동영상 수신부와 상기 수신된 동영상을 각 프레임별 이미지로 변환하는 동영상 캡쳐부와, 상기 프레임별 이미지를 이용하여 최초 촬영된 배경 이미지로부터 차량 이동전/후의 이미지를 동일한 화소값으로 제거한 차량 이동전/후인 제 1, 제 2 영상차 이미지를 생성하는 차량 검출부와, 상기 제 1, 제 2 영상차 이미지를 이용하여 차량을 축소한 다수개의 제 1, 제 2 영상차 이미지를 생성하고 생성된 차량을 축소한 다수개의 제 1, 제 2 영상차 이미지에 가우시안 필터 값에 의하여 블러링을 갖는 차량 이동전/후인 제 1, 제 2 다수의 가우시안 이미지를 생성하고 생성된 제 1, 제 2 다수의 가우시안 이미지 각각에 대하여 서로 인접한 가우시안 이미지 사이에 화소값을 제거한 차량 이동전/후 가우시안 차이미지를 생성하는 가우시안 차이미지 생성부와, 상기 생성된 차량 이동전/후의 가우시안 차이미지 각각에 대하여 서로 인접한 가우시안 차이미지의 공통 위치에 해당하는 부분의 픽셀들 중에서 임의의 특정 픽셀을 기준으로 상기 임의의 특정 픽셀을 포함한 상기 공동 위치에 해당하는 부분의 픽셀들의 화소값을 차감한 화소값의 최대값과 최소값을 결정하고 결정된 최대값과 최소값의 절대값에 대하여 가장 큰 값을 특징점 후보로 결정하여 상기 특징점 후보에 대하여 임의로 설정한 임계값 이상의 특징점 후보를 특징점으로 결정하는 특징점 추출부와, 상기 결정된 특징점을 미분한 픽셀의 화소값 중에서 큰 화소값으로부터 작은 화소값의 흐름을 방향값으로 결정하고 상기 큰 화소값으로부터 작은 화소값의 차를 크기값으로 결정한 벡터화된 특징점을 생성하고 상기 벡터화된 특징점으로 차량 이동전의 벡터화된 특징점과 차량 이동후의 벡터화된 특징점을 비교하는 특징점 벡터화부로 이루어진 분석처리기로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 분석 시스템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분석데이터를 제공받아 차량의 속도, 차량의 종류, 통행량을 서비스하는 교통통제 서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 분석 시스템
3 3
청구항 1 또는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차량 검출부는상기 제 1 영상차 이미지에 의하여 통하여 승용차, 버스, 트럭 등의 차량종류를 구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 분석 시스템
4 4
청구항 1 또는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특징점 벡터화부는벡터화된 특징점 일부로 동일차량을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 분석 시스템
5 5
촬영기기로 도로상의 차량을 동영상으로 촬영하는 단계와;상기 촬영된 동영상을 수신한 분석처리기가 동영상을 각 프레임별 이미지로 변환하는 단계와;상기 변환된 이미지 각각에 대하여 분석처리기가 최초 촬영된 배경 이미지로부터 차량의 움직임이 발생한 차량 이동전, 후 이미지의 화소값을 제거하여 차량 이동전인 제 1 영상차 이미지와 차량 이동 후인 제 2 영상차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와;상기 생성된 제 1, 제 2 영상차 이미지를 분석처리기가 차량의 크기를 축소하고 블러링을 갖는 차량 이동 전인 제 1 다수의 가우시안 이미지와 차량 이동 후인 제 2 다수의 가우시안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와;상기 생성된 제 1, 제 2 다수의 가우시안 이미지 각각에 대하여 분석처리기가 서로 인접한 가우시안 이미지 사이에 화소값을 제거한 차량 이동 전인 제 1 가우시안 차이미지와 차량 이동 후인 제 1 가우시안 차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와;상기 제 1, 제 2 다수의 가우시안 차이미지 각각에 대하여 분석처리기가 서로 인접한 가우시안 차이미지의 공통 위치에 해당하는 부분의 픽셀들 중에서 임의의 특정 픽셀을 기준으로 상기 임의의 특정 픽셀을 포함한 상기 공동 위치에 해당하는 부분의 픽셀들의 화소값을 차감한 화소값의 최대값과 최소값을 결정하고 상기 결정된 최대값과 최소값의 절대값에 대하여 가장 큰 값을 차량 이동전,후의 특징점 후보로 결정하는 단계와;상기 차량 이동전, 후의 결정된 특징점 후보를 분석처리기가 임의로 설정한 임계값 이상이면 그 값을 특징점으로 결정하는 단계와;상기 차량 이동전, 후의 결정된 특징점을 분석처리기가 미분하여 화소값의 크기가 큰곳에서 작은쪽의 흐름을 방향값으로 결정하고 큰 화소값으로부터 작은 화소값의 차를 크기값으로 결정한 차량 이동전, 후의 벡터화된 특징점을 생성하는 단계와;상기 차량 이동전, 후의 벡터화된 특징점을 이용하여 차량 이동전의 벡터화된 특징점과 차량 이동후의 벡터화된 특징점을 비교하여 동일할 경우에 동일차량으로 판단하는 단계와;상기 동일차량으로 판단된 벡터화된 특징점을 이용하여 차량 추적, 속도, 통행량을 분석하는 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 분석 서비스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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