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자동차용 엔진에 사용되는 크랭크축의 정밀 측정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특히 본 발명은 크랭크축의 허용가공정밀도를 확인하는 여러 가지 검사 항목중에서 하프스트로크, 저널과 핀의 직경과 원통도, 트러스트폭과 런아웃의 무인자동화한 정밀 측정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자동차용 핵심 부품인 엔진의 성능은 자동차용 실린더 내에서 상하행정을 하는 피스톤과 이 힘을 받아 전달하는 크랭크축의 정밀한 관리가 대단히 중요하다. 이러한 하프스트로크를 정밀 측정하기 위하여 가장 손쉬운 방식이 정밀 측정 장비에 의하여 크랭크 축의 핀, 저널부 혹은 플랜지부 등의 가공 정밀도를 측정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크랭크축의 측정부위는 50여군데 이르며, 이들을 수동으로 하는 것은 작업성도 좋지 않을 뿐 아니라 측정 정밀성에도 한계가 있다. 본 발명은 보다 정밀한 방식으로 크랭크축을 실제 내연기관에 설치한 상태와 동일 조건으로 설치하여 저널과 핀의 직경, 진원도, 원통도, 평행도, 저널전흔들림, 트러스트폭, 트러스트흔들림, 풀리측직경, 플랜지측직경, 풀리동심도, 플랜지동심도, 오토보어 내경과 외경, CPS외경과 직경과 직각도, 하프스트로크외 측정항목을 정밀 측정할 수 있는 최적의 성능을 갖춘 내연기관용 크랭크축 검사 시스템을 제공하고자 한다. 본 발명은 상기한 모든 측정을 크랭크축의 적재에서부터 이송, 측정, 불량판정, 배출에 이르는 일련의 모든 검사과정을 무인자동화하는 동시에 그 검사결과치의 신뢰도를 최대화한 측정시스템을 개발하였다. 크랭크축, 정밀측정, 무인화, 하프스트로크,크랭크샤프트 측정기,크랭크 측정기,크랭크샤프트 측정장비,크랭크 측정장비,크랭크 샤프트 측정설비,크랭크 측정설비,자동차 엔진 가공라인, 자동차 엔진 가공라인 설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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