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인코더에서 3차원 메쉬정보를 압축하는 방법에 있어서,
소정 레벨의 옥트리를 구성하는 과정과,
상기 옥트리의 구성에 따른 점들의 기하 정보를 부호화하는 과정과,
초기 삼각형 메쉬를 결정하는 과정과,
상기 결정된 삼각형 메쉬에서 삼각형의 한 변의 길이가 가장 긴 게이트를 현재 게이트로 결정하는 과정과,
상기 현재 게이트에서 방문하지 않은 점들을 대상으로 인덱스를 할당할 후보군을 선정하는 과정과,
상기 후보군에 선정된 점들에, 상기 현재 게이트와의 거리가 짧은 순으로 인덱스를 할당하는 과정과,
상기 현재 게이트의 앞 점에 할당된 인덱스를 부호화하는 과정과,
모든 삼각형 메쉬를 방문했는지 체크하여 남은 삼각형 메쉬가 있으면 상기 현재 게이트를 결정하는 과정으로 되돌아가는 과정을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메쉬정보 압축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현재 게이트와의 거리가 짧은 순으로 인덱스를 할당하는 과정은
상기 결정된 삼각형 메쉬의 삼각형의 중심점을 중심으로 상기 현재 게이트에 평행한 직선을 설정하는 과정과,
상기 설정된 평행한 직선을 기준으로, 상기 현재 게이트의 법선 벡터 방향에 속한 점들만 상기 현재 게이트와의 거리가 짧은 순으로 인덱스를 할당하는 과정을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메쉬정보 압축 방법
|
3 |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결정된 현재 게이트는 상기 결정된 삼각형 메쉬를 구성하는 점 중 어느 두 개를 연결한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메쉬정보 압축 방법
|
4 |
4
인코더에서 압축한 3차원 메쉬정보를 디코더에서 복원하는 방법에 있어서,
설정된 레벨의 옥트리를 구성하는 과정과,
상기 인코더로부터 제공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기 옥트리의 구성에 따른 점들의 기하 정보를 획득하고 초기 삼각형 메쉬를 설정하며 상기 설정된 삼각형 메쉬에서 삼각형의 한 변의 길이가 가장 긴 게이트를 현재 게이트를 설정하는 과정과,
상기 현재 게이트에서 방문하지 않은 점들을 대상으로 인덱스를 할당할 후보군을 선정하는 과정과,
상기 후보군에 선정된 점들에, 상기 현재 게이트와의 거리가 짧은 순으로 인덱스를 할당하는 과정과,
상기 할당된 인덱스 중 상기 인코더로부터 제공된 인덱스 정보와 일치하는 인덱스를 갖는 점을 찾아 앞 점으로 판단하는 과정과,
상기 앞 점과 현재 게이트를 연결하는 과정과,
모든 삼각형 메쉬를 방문했는지 체크하여 남은 삼각형 메쉬가 있으면 상기 현재 게이트를 결정하는 과정으로 되돌아가는 과정을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메쉬정보 복원 방법
|
5 |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설정된 레벨의 옥트리를 구성하는 과정은
상기 인코더로부터 제공된 데이터로부터 상기 설정된 레벨을 확인하는 과정과,
상기 확인된 레벨을 기초로 상기 설정된 레벨의 옥트리를 구성하는 과정을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메쉬정보 복원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