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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 좌표계 형태로 표현된 벡터인 3차원 객체 공간 위의 빛의 방향 벡터와 중간 벡터를 구 상에서의 비례를 통한 회전값인 법선 벡터를 이용하여 3차원 참조 공간으로 회전 변환하여 참조 공간 위로 벡터인 =(,)를 옮겨 놓는 벡터 회전 단계와, 극 좌표계 방식을 사용하는 범프 벡터 맵으로부터 전처리 과정에서 미리 계산된 변형된 법선 백터를 가져오는 범프 벡터 패치 단계와, 상기 벡터 회전 단계에서 참조 공간 위로 옮겨진 벡터와 상기 범프 벡터 패치 단계에서 가져온 변형된 법선 벡터를 입력받아 내적을 계산하고, 이 계산된 값을 이용하여 확산광의 세기와 경면광의 세기를 더하여 조명값을 계산하는 조명 계산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범프 매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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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벡터 회전 단계에서 벡터 의 는 의 계산식을 이용하여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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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벡터 회전 단계에서 벡터 의 는 의 계산식을 이용하여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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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는 의 계산식을 이용하여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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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조명 계산 단계는 벡터 회전 단계에서 벡터 회전 방식에 의해 구해진 벡터와 다음 단계인 범프 벡터 패치 단계에서 보내진 벡터들을 극 좌표계 표현에서 직교 좌표계 표현으로 변환하는 단계와, 상기 변환된 벡터를 이용하여 벡터의 내적을 구하는 단계와, 상기 계산된 내적의 값들을 이용하여 확산광의 세기와 경면광의 세기를 구하고, 이를 이용하여 범프-매핑된 픽셀의 색의 세기값을 구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범프 매칭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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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벡터(N', H', L')의 직교 좌표계 표현으로 변환은 의 계산식을 각각 이용하여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범프 매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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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벡터의 내적(과 )을 구하는 단계는 의 계산식을 각각 이용하여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범프 매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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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 좌표계 형태로 표현된 벡터인 3차원 객체 공간 위의 빛의 방향 벡터와 중간 벡터를 구 상에서의 비례를 통한 회전값인 법선 벡터를 이용하여 3차원 참조 공간으로 회전 변환하여 참조 공간 위로 벡터인 , 를 각각 옮겨 놓는 벡터 회전부와, 극 좌표계 방식을 사용하는 범프 벡터 맵으로부터 전처리 과정에서 미리 계산된 변형된 법선 백터인 을 가져오는 범프 벡터 맵부와, 상기 벡터 회전부에서 참조 공간 위로 옮겨진 벡터 L', H'와 상기 범프 벡터 맵부에서 가져온 변형된 법선 벡터 N'를 입력받아 내적을 계산하고, 이 계산된 값을 이용하여 확산광의 세기와 경면광의 세기를 더하여 조명값을 계산하는 조명 계산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범프 매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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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벡터 회전부는 2개의 sin & cos 테이블과, 테이블과, 1/sin & 1/cos 테이블과,테이블과, 테이블과, 3개의 곱셈기와, 8개의 덧셈/뺄셈기 그리고 오른쪽 쉬프터를 이용하여 수학식 및 를 하드웨어적으로 구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범프 매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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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제 9 항에 있어서, 백터 회전부는 도 10과 같은 구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범프 매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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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테이블은 계산식에 의해 미리 계산된값을 저장하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범프 매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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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sin & cos 테이블 및 1/sin & 1/cos 테이블은 사인(sine)과 코사인(cosine) 및 그 역수를 구하는 두 과정(2-step)이 아닌 한 과정에 처리할 수 있도록 단일화(unification)된 구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범프 매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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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조명 계산부는 벡터 회전부에서 참조 공간 위로 옮겨진 벡터 L', H'와 상기 범프 벡터 맵부에서 가져온 변형된 법선 벡터 N'를 입력받아 확산광 세기를 계산하는 확산광 계산부와, 벡터 회전부에서 참조 공간 위로 옮겨진 벡터 L', H'와 상기 범프 벡터 맵부에서 가져온 변형된 법선 벡터 N'를 입력받아 경면광 세기를 계산하는 정면광 계산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범프 매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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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확산광 계산부 및 정면광 계산부는 6개의 코사인 테이블과, 2개의 확산/정면 광 테이블과, 2개의 곱셈기와 13개의 덧셈/뺄셈기를 이용하여 수학식 를 하드웨어적으로 각각 구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범프 매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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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 항에 있어서, 상기 확산광 계산부 및 정면광 계산부는 도 11과 같은 구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범프 매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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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 항에 있어서, 상기 확산광 계산부 및 정면광 계산부는 도 11과 같은 구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범프 매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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