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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 캡쳐 데이터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210938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모션 캡쳐 데이터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및 시스템이 제공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들에 따른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은 각 프레임마다 오브젝트의 속성 값이 지정된 모션 캡쳐 데이터를 제공받고, 각 프레임 중 일부 프레임을 키 프레임으로 설정하여 리플레이스 레이어를 형성하며, 리플레이스 레이어를 이용하여 애니메이션 레이어를 형성하는 것을 포함한다. 애니메이션, 모션 캡쳐
Int. CL G06T 13/40 (2011.01)
CPC G06T 13/40(2013.01) G06T 13/40(2013.01) G06T 13/40(2013.01) G06T 13/4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107221 (2008.10.30)
출원인 동서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0969948-0000 (2010.07.06)
공개번호/일자 10-2010-0048184 (2010.05.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7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10.30)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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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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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기홍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2 최철영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3 채일진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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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가산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 ****, *층(서초동, 한원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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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오즈하우스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2 신방식 경기도 부천시 원종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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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10.30 수리 (Accepted) 1-1-2008-0755745-7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4.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5.18 수리 (Accepted) 9-1-2009-0031869-3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12.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508148-89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2.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084422-3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2.08 수리 (Accepted) 1-1-2010-0084404-16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5.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212477-0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11.23 수리 (Accepted) 4-1-2010-5219186-6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4 수리 (Accepted) 4-1-2011-5065136-1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8.21 수리 (Accepted) 4-1-2018-5163918-21
11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0.06.18 수리 (Accepted) 1-1-2020-0629344-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각 프레임마다 오브젝트의 속성 값이 지정된 모션 캡쳐 데이터를 포함하는 원시 레이어를 제공받고, 상기 각 프레임 중 일부 프레임을 오브젝트 속성 값이 지정되는 키 프레임(key frame)으로 설정하여 리플레이스 레이어(replace layer)를 형성하며, 상기 원시 레이어의 적어도 일부 시간 구간을 상기 리플레이스 레이어로 대체하여 애니메이션 레이어(animation layer)를 형성하는 것을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애니메이션 레이어를 형성하는 것은 상기 오브젝트의 움직임에 새로운 모션을 부가하는 블렌드 레이어(blend layer)를 형성하고, 상기 리플레이스 레이어와 상기 블렌드 레이어를 블렌딩하는 것을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블렌드 레이어를 형성하는 것은 원시 영상에서 오브젝트의 위치를 변화시켜 수정된 영상을 형성하고, 상기 수정된 영상에 포함된 상기 오브젝트의 위치와 상기 원시 영상에 포함된 상기 오브젝트의 위치를 이용하여 상기 블렌드 레이어에서의 상기 오브젝트의 속성 값을 산출하는 것을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4 4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애니메이션 레이어를 형성하는 것은 상기 리플레이스 레이어 또는 상기 블렌드 레이어를 선택적으로 활성화시키는 것을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오브젝트의 속성 값은 3개의 좌표축에 대응하는 3개의 서브 모션값을 포함하며, 상기 리플레이스 레이어의 상기 키 프레임은 적어도 하나의 상기 서브 모션값을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리플레이스 레이어는 상기 키 프레임에서 상기 지정된 오브젝트의 속성값에 대응하는 애니메이션 영상을 표시하고, 상기 각 키 프레임 사이에서는 상기 지정된 오브텍트의 속성 값을 이용하여 계산된 오브젝트의 속성값에 대응하는 애니메이션 영상을 표시하는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7 7
각 레이어 또는 각 레이어의 조합에 대응하는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표시하는 표시부; 및 상기 오브젝트의 움직임에 연관된 오브젝트의 속성 값을 포함하는 각 레이어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유저 인터페이스를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다수의 레이어 중 적어도 하나는 각 프레임마다 오브젝트의 속성 값이 지정된 모션 캡쳐 데이터를 포함하는 원시 레이어이고, 상기 다수의 레이어 중 적어도 하나는 상기 원시 레이어의 적어도 일부 구간을 대체하는 리플레이스 레이어 이되, 상기 리플레이스 레이어의 프레임 중 일부 프레임이 오브젝트 속성 값이 지정되는 키프레임으로 설정되어 형성되는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
8 8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리플레이스 레이어를 형성하는 리플레이스 레이어 형성키와, 상기 리플레이스 레이어에서 상기 키 프레임을 설정하는 키 프레임 설정키를 포함하는 유저 인터페이스를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
9 9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오브젝트의 움직임에 새로운 모션을 부가하는 블렌드 레이어를 형성하는 블렌드 레이어 형성키를 더 포함하며, 상기 제어부는 원시 영상에서 상기 오브젝트의 위치를 변화시켜 수정된 영상을 형성하고, 상기 키 프레임 설정키를 이용하여 상기 블렌드 레이어에서 상기 오브젝트의 움직임에 연관된 속성 값을 지정하는 유저 인터페이스를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
10 10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각 레이어를 선택적으로 활성화시키는 활성화 키를 포함하며, 상기 각 레이어의 활성화 여부에 따라 상기 표시부에서 표시되는 상기 오브젝트의 움직임이 변하는 유저 인터페이스를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
11 11
삭제
12 12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각 레이어를 삭제하는 레이어 삭제키를 더 포함하는 유저 인터페이스를 포함하는 애니메이션 제작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