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활동성 게임을 제공하는 스텝퍼, 그리고 스텝퍼를 이용한 활동성 게임 제공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11084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활동성 게임을 제공하는 스텝퍼, 그리고 스텝퍼를 이용한 활동성 게임 제공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제 1 측면은, 입력을 위한 터치 모듈과 출력을 위한 터치 패널을 포함하는 터치스크린으로 형성되는 입출력부(11), 그 밖에 제어부(12), 저장부(13) 및 I/O 인터페이스(14)를 포함하는 터치스크린 장치(10); 및 회전 발판 구동 및 제동부(21) 및 회전 발판(22)를 포함하는 스텝퍼 본체(20); 를 포함하며, 터치스크린 장치(10)와 스텝퍼 본체(20)의 두 구성 요소 조합을 통해 활동성 게임을 제공하는 스텝퍼에 있어서, 제어부(12)는 스텝퍼 몸체(20)에 형성된 스텝퍼 발판(22)을 제어하는 회전 발판 구동 및 제동부(21)에 대한 웨이크 업(Wake-up) 신호를 전송하도록 I/O 인터페이스(14)를 제어한 뒤, 에크(Ack) 신호를 I/O 인터페이스(14)를 통해 수신하여 데이터 송수신을 채널을 연결하는 채널 설정모듈(12a); 및 채널 설정모듈(12a)의 제어에 따라 연결된 데이터 송수신을 채널 데이터 채널로, 맵 선택 신호에 해당하는 맵의 구간 난이도 정보에 따라 회전 발판 구동 및 제동부(11)에 대한 제어를 통해 회전 발판(12)에 대한 속도의 가속 및 감속을 자동으로 조절 되도록 하는 회전 발판 제동모듈(12d); 을 포함하는 활동성 게임을 제공하는 스텝퍼를 제공함에 있다. 또한, 본 발명의 제 2 측면은, 터치스크린 장치(10)의 제어부(12)가 스텝퍼 몸체(20)에 형성된 스텝퍼 발판(22)을 제어하는 회전 발판 구동 및 제동부(21)에 대한 웨이크 업(Wake-up) 신호 전송 이후, 에크(Ack) 신호를 수신하여 데이터 송수신을 채널을 연결하는 제 1 단계; 터치스크린 장치(10)의 제어부(12)가 저장부(13)에 미리 저장된 다수의 활동성 게임 캐릭터 정보를 입출력부(11) 상에 캐릭터 선택 화면으로 구현한 뒤, 사용자로부터 하나의 캐릭터에 대한 선택에 따라 입출력부(11)로부터 캐릭터 선택 신호를 수신하는 제 2 단계; 터치스크린 장치(10)의 제어부(12)가 저장부(13)에 미리 저장된 속도 및 시간을 포함하는 난이도 정보로 구분된 다수의 맵 정보를 입출력부(11) 상에 맵 선택 화면으로 구현한 뒤, 사용자로부터 하나의 맵에 대한 선택에 따라 입출력부(11)로부터 맵 선택 신호를 수신하는 제 3 단계; 및 터치스크린 장치(10)의 제어부(12)가 상기 제 2 단계에서의 캐릭터 선택 신호에 해당하는 캐릭터 정보, 그리고 상기 제 3 단계에서의 맵 선택 신호에 따른 맵 정보를 활동성 게임 정보에 매칭 시켜서, 활동성 게임 화면으로 구현하는 제 4 단계; 를 포함하는 스텝퍼를 이용한 활동성 게임 제공 방법을 제공함에 있다.
Int. CL A63F 13/00 (2014.01.01) A63F 13/80 (2014.01.01) A63F 13/50 (2014.01.01)
CPC A63F 13/00(2013.01) A63F 13/00(2013.01) A63F 13/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15407 (2014.02.11)
출원인 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535994-0000 (2015.07.0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7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2.11)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태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2 주우석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3 이정민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신태양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리더스텔 ***호~***호 (둔산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서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2.11 수리 (Accepted) 1-1-2014-0132476-0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8.1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9.15 수리 (Accepted) 9-1-2014-0073913-9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2.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101053-68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4.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346336-6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4.09 수리 (Accepted) 1-1-2015-0346326-1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6.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384007-8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8.21 수리 (Accepted) 4-1-2018-5163918-2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입력을 위한 터치 모듈과 출력을 위한 터치 패널을 포함하는 터치스크린으로 형성되는 입출력부(11), 그 밖에 제어부(12), 저장부(13) 및 I/O 인터페이스(14)를 포함하는 터치스크린 장치(10); 및 회전 발판 구동 및 제동부(21) 및 회전 발판(22)를 포함하는 스텝퍼 본체(20); 를 포함하며, 터치스크린 장치(10)와 스텝퍼 본체(20)의 두 구성 요소 조합을 통해 활동성 게임을 제공하는 스텝퍼에 있어서, 제어부(12)는 스텝퍼 몸체(20)에 형성된 스텝퍼 발판(22)을 제어하는 회전 발판 구동 및 제동부(21)에 대한 웨이크 업(Wake-up) 신호를 전송하도록 I/O 인터페이스(14)를 제어한 뒤, 에크(Ack) 신호를 I/O 인터페이스(14)를 통해 수신하여 데이터 송수신을 채널을 연결하는 채널 설정모듈(12a); 저장부(13)에 미리 저장된 다수의 활동성 게임 캐릭터 정보를 입출력부(11) 상에 캐릭터 선택 화면으로 구현한 뒤, 사용자로부터 하나의 캐릭터에 대한 선택에 따라 입출력부(11)로부터 캐릭터 선택 신호를 수신하는 게임 캐릭터 구현모듈(12b); 저장부(13)에 미리 저장된 속도 및 시간 정보를 포함하는 난이도 정보로 구분된 다수의 맵 정보를 입출력부(11) 상에 맵 선택 화면으로 구현한 뒤, 사용자로부터 하나의 맵에 대한 선택에 따라 입출력부(11)로부터 맵 선택 신호를 수신하되, 게임 캐릭터 구현모듈(12b)에 의해 수신된 캐릭터 선택 신호에 해당하는 캐릭터 정보, 그리고 맵 선택 신호에 따른 맵 정보를 활동성 게임 정보에 매칭 시켜서, 활동성 게임 화면으로 입출력부(11) 상에 구현하는 게임 맵 및 활동성 게임 구현모듈(12c); 채널 설정모듈(12a)의 제어에 따라 연결된 데이터 송수신을 채널 데이터 채널로, 맵 선택 신호에 해당하는 맵의 구간 난이도 정보에 따라 회전 발판 구동 및 제동부(11)에 대한 제어를 통해 회전 발판(12)에 대한 속도의 가속 및 감속을 자동으로 조절 되도록 하는 회전 발판 제동모듈(12d); 및활동성 게임에 대한 완주 또는 중간 포기에 의한 활동성 게임에 대한 종료시 결과 화면을 입출력부(11)로 구현하는 결과 화면 구현모듈(12e);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활동성 게임을 제공하는 스텝퍼
2 2
삭제
3 3
삭제
4 4
터치스크린 장치(10)의 제어부(12)가 스텝퍼 몸체(20)에 형성된 스텝퍼 발판(22)을 제어하는 회전 발판 구동 및 제동부(21)에 대한 웨이크 업(Wake-up) 신호 전송 이후, 에크(Ack) 신호를 수신하여 데이터 송수신을 채널을 연결하는 제 1 단계; 터치스크린 장치(10)의 제어부(12)가 저장부(13)에 미리 저장된 다수의 활동성 게임 캐릭터 정보를 입출력부(11) 상에 캐릭터 선택 화면으로 구현한 뒤, 사용자로부터 하나의 캐릭터에 대한 선택에 따라 입출력부(11)로부터 캐릭터 선택 신호를 수신하는 제 2 단계;터치스크린 장치(10)의 제어부(12)가 저장부(13)에 미리 저장된 속도 및 시간을 포함하는 난이도 정보로 구분된 다수의 맵 정보를 입출력부(11) 상에 맵 선택 화면으로 구현한 뒤, 사용자로부터 하나의 맵에 대한 선택에 따라 입출력부(11)로부터 맵 선택 신호를 수신하는 제 3 단계; 및 터치스크린 장치(10)의 제어부(12)가 상기 제 2 단계에서의 캐릭터 선택 신호에 해당하는 캐릭터 정보, 그리고 상기 제 3 단계에서의 맵 선택 신호에 따른 맵 정보를 활동성 게임 정보에 매칭 시켜서, 활동성 게임 화면으로 구현하는 제 4 단계; 터치스크린 장치(10)의 제어부(12)가 상기 제 1 단계에서 연결된 데이터 송수신 채널로, 상기 제 3 단계에서의 맵 선택 신호에 해당하는 맵의 구간 난이도에 따라 회전 발판 구동 및 제동부(11)에 대한 제어를 통해 회전 발판(12)에 대한 속도 자동 조절을 수행하는 제 5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텝퍼를 이용한 활동성 게임 제공 방법
5 5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동서대학교 지역혁신센터사업 첨단아케이드게임 지역혁신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