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영상신호 처리 PCB 보드와 게임엔진을 활용한 다면영상 처리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제 1 측면은, 적어도 하나 이상의 빔 프로젝터(10-1, 10-2)를 포함하는 빔 프로젝터 집합체(10), 적어도 하나 이상의 컴퓨터 장치(20-1, 20-2)를 포함하는 컴퓨터 장치 집합체(20), 허브(30), 영상신호 처리 PCB 보드(40)를 포함하는 다면영상 처리시스템에 있어서, 각 컴퓨터 장치(20-1, 20-2)에 형성되어 각각 동일한 게임 영상 프레임에 의한 게임 콘텐츠를 실행하는 플러그인 게임엔진 모듈(21)은, 각 빔 프로젝터(20-1 및 20-2)에 대한 연결 및 인식 후의 플러그인(Plug-In) 방식의 셋팅으로, 각각의 컴퓨터 장치(10-1, 10-2)가 출력할 영상의 부분을 셋팅하여 각 빔 프로젝터(20-1 및 20-2)에 의해 출력이 가능한 상태를 형성하며, 에지 블렌딩 처리에 대한 셋팅도 함께 수행하는 플러그인 셋팅 수단(21-1); 을 포함하는 영상신호 처리 PCB 보드와 게임엔진을 활용한 다면영상 처리시스템을 제공함에 있다.또한, 본 발명의 제 2 측면은, 각 컴퓨터 장치(20-1 및 20-2)에 형성된 플러그인 게임엔진 모듈(21)이 각 빔 프로젝터(20-1 및 20-2)에 대한 연결 및 인식 후 플러그인(Plug-In) 방식의 셋팅으로, 각각의 컴퓨터 장치(10-1, 10-2)가 출력할 영상의 부분을 셋팅하여 각 빔 프로젝터(20-1 및 20-2)에 의해 출력이 가능한 상태를 형성하는 플러그인 셋팅 과정을 수행하는 제 1 단계; 각 게임엔진 모듈(21)은 다면영상을 스크린(SC) 상으로 디스플레이 개시를 수행하는 제 2 단계; 및 각 게임엔진 모듈(21)이 각 게임 영상 프레임마다 프레임의 정보를 허브(30)를 통해 영상신호 처리 PCB 보드(40)로 전송하며 영상신호 처리 PCB 보드(40)로부터 갱신 신호 수신시, 다음 게임 영상 프레임에 대한 각 빔 프로젝터(10-1, 10-2)를 이용해 스크린(SC) 상에 구현되는 화면을 갱신하고, 화면 갱신 후 다시 프레임 정보를 허브(30)를 통해 영상신호 처리 PCB 보드(40)로 전송한 후 다음 게임 영상 프레임 갱신 신호에 대한 대기를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프레임 정보 송수신 과정을 수행하는 제 3 단계; 를 포함하는 영상신호 처리 PCB 보드와 게임엔진을 활용한 다면영상 처리시스템을 이용한 다면영상 처리방법을 제공함에 있다. 이에 의해, 여러 종류의 게임엔진에서 동작할 수 있는 플러그인(Plug-In) 방식으로 제공하며, 제작된 게임 콘텐츠 간의 영상처리에 관련된 신호를 설치된 모든 컴퓨터 장치와 송수신을 수행하는 영상신호 처리 PCB 보드를 활용함으로써, 송수신된 신호의 처리를 영상신호 처리 PCB 보드에서 일괄적으로 처리하여 각각의 컴퓨터 장치로 전송하여 컴퓨터 장치의 추가의 경우에도 하나의 게임 콘텐츠 영상에 대한 처리가 가능한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은, 컴퓨터 장치의 추가가 요청되고 다면영상 처리가 필요한 경우에도 대형 게임 콘텐츠 및 영상의 구현이 가능한 효과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본 발명은, 다면영상 화면 구성시 완벽한 컬러 매칭 및 화면 왜곡에 대한 보정을 수행하며. 화면의 왜곡 없이 평면 영상의 확대가 가능하여 실시간 디스플레이와 뛰어난 현장감을 표현할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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