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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신호 처리 PCB 보드와 게임엔진을 활용한 다면영상 처리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211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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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영상신호 처리 PCB 보드와 게임엔진을 활용한 다면영상 처리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제 1 측면은, 적어도 하나 이상의 빔 프로젝터(10-1, 10-2)를 포함하는 빔 프로젝터 집합체(10), 적어도 하나 이상의 컴퓨터 장치(20-1, 20-2)를 포함하는 컴퓨터 장치 집합체(20), 허브(30), 영상신호 처리 PCB 보드(40)를 포함하는 다면영상 처리시스템에 있어서, 각 컴퓨터 장치(20-1, 20-2)에 형성되어 각각 동일한 게임 영상 프레임에 의한 게임 콘텐츠를 실행하는 플러그인 게임엔진 모듈(21)은, 각 빔 프로젝터(20-1 및 20-2)에 대한 연결 및 인식 후의 플러그인(Plug-In) 방식의 셋팅으로, 각각의 컴퓨터 장치(10-1, 10-2)가 출력할 영상의 부분을 셋팅하여 각 빔 프로젝터(20-1 및 20-2)에 의해 출력이 가능한 상태를 형성하며, 에지 블렌딩 처리에 대한 셋팅도 함께 수행하는 플러그인 셋팅 수단(21-1); 을 포함하는 영상신호 처리 PCB 보드와 게임엔진을 활용한 다면영상 처리시스템을 제공함에 있다.또한, 본 발명의 제 2 측면은, 각 컴퓨터 장치(20-1 및 20-2)에 형성된 플러그인 게임엔진 모듈(21)이 각 빔 프로젝터(20-1 및 20-2)에 대한 연결 및 인식 후 플러그인(Plug-In) 방식의 셋팅으로, 각각의 컴퓨터 장치(10-1, 10-2)가 출력할 영상의 부분을 셋팅하여 각 빔 프로젝터(20-1 및 20-2)에 의해 출력이 가능한 상태를 형성하는 플러그인 셋팅 과정을 수행하는 제 1 단계; 각 게임엔진 모듈(21)은 다면영상을 스크린(SC) 상으로 디스플레이 개시를 수행하는 제 2 단계; 및 각 게임엔진 모듈(21)이 각 게임 영상 프레임마다 프레임의 정보를 허브(30)를 통해 영상신호 처리 PCB 보드(40)로 전송하며 영상신호 처리 PCB 보드(40)로부터 갱신 신호 수신시, 다음 게임 영상 프레임에 대한 각 빔 프로젝터(10-1, 10-2)를 이용해 스크린(SC) 상에 구현되는 화면을 갱신하고, 화면 갱신 후 다시 프레임 정보를 허브(30)를 통해 영상신호 처리 PCB 보드(40)로 전송한 후 다음 게임 영상 프레임 갱신 신호에 대한 대기를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프레임 정보 송수신 과정을 수행하는 제 3 단계; 를 포함하는 영상신호 처리 PCB 보드와 게임엔진을 활용한 다면영상 처리시스템을 이용한 다면영상 처리방법을 제공함에 있다. 이에 의해, 여러 종류의 게임엔진에서 동작할 수 있는 플러그인(Plug-In) 방식으로 제공하며, 제작된 게임 콘텐츠 간의 영상처리에 관련된 신호를 설치된 모든 컴퓨터 장치와 송수신을 수행하는 영상신호 처리 PCB 보드를 활용함으로써, 송수신된 신호의 처리를 영상신호 처리 PCB 보드에서 일괄적으로 처리하여 각각의 컴퓨터 장치로 전송하여 컴퓨터 장치의 추가의 경우에도 하나의 게임 콘텐츠 영상에 대한 처리가 가능한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은, 컴퓨터 장치의 추가가 요청되고 다면영상 처리가 필요한 경우에도 대형 게임 콘텐츠 및 영상의 구현이 가능한 효과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본 발명은, 다면영상 화면 구성시 완벽한 컬러 매칭 및 화면 왜곡에 대한 보정을 수행하며. 화면의 왜곡 없이 평면 영상의 확대가 가능하여 실시간 디스플레이와 뛰어난 현장감을 표현할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한다.
Int. CL H04N 21/414 (2011.01) H04N 21/426 (2011.01) H04N 21/43 (2011.01)
CPC H04N 21/414(2013.01) H04N 21/414(2013.01) H04N 21/4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15409 (2014.02.11)
출원인 동서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565501-0000 (2015.10.28)
공개번호/일자 10-2015-0094299 (2015.08.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11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2.11)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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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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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태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2 주우석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3 윤지한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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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신태양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리더스텔 ***호~***호 (둔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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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서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2.11 수리 (Accepted) 1-1-2014-0132489-95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3.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191135-46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5.26 수리 (Accepted) 1-1-2015-0503701-17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5.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503715-56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10.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728533-55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8.21 수리 (Accepted) 4-1-2018-5163918-2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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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하나 이상의 빔 프로젝터(10-1, 10-2)를 포함하는 빔 프로젝터 집합체(10)와;적어도 하나 이상의 컴퓨터 장치(20-1, 20-2)를 포함하고, 각 컴퓨터 장치(20-1, 20-2) 내부에 형성되어 각각 동일한 게임 영상 프레임에 의한 게임 콘텐츠를 실행하는 플러그인 게임엔진 모듈(21)이 구비되도록 하는 컴퓨터 장치 집합체(20)와;스크린(SC) 상으로의 하나의 게임 콘텐츠 화면에 대한 디스플레이를 위한 모든 셋팅이 각 컴퓨터 장치(20-1 및 20-2)의 플러그인 게임엔진 모듈(21)을 통하여 완료된 후, 실제 다면영상이 디스플레이되는 동안의 매 게임 영상 프레임마다 프레임의 정보를 컴퓨터 장치 집합체(20)를 구성하는 각 컴퓨터 장치(20-1 및 20-2)로부터 수신하여 영상신호 처리 PCB 보드(40)로 전송하는 허브(30)와;각 컴퓨터 장치(20-1, 20-2)의 플러그인 게임엔진 모듈(21)에 의해 전송된 게임 영상 프레임 정보를 허브(30)를 통해 수신하며, 모든 플러그인 게임엔진 모듈(21)로부터 게임 영상 프레임 정보에 대한 수신이 완료된 경우 다음 게임 영상 프레임으로 갱신하라는 갱신 신호를 각각의 플러그인 게임엔진 모듈(21)로의 전송을 수행하는 영상신호 처리 PCB 보드(40)를 포함하고, 플러그인 게임엔진 모듈(21)은, 각 빔 프로젝터(20-1 및 20-2)에 대한 연결 및 인식 후의 플러그인(Plug-In) 방식의 셋팅으로, 각각의 컴퓨터 장치(10-1, 10-2)가 출력할 영상의 부분을 셋팅하여 각 빔 프로젝터(20-1 및 20-2)에 의해 출력이 가능한 상태를 형성하며, 에지 블렌딩 처리에 대한 셋팅도 함께 수행하고, 여러 종류의 게임엔진에서 동작할 수 있는 플러그인(Plug-In) 방식으로 허브(30)와 연결된 영상신호 처리 PCB 보드(40)로부터의 데이터 수신에 의해 플러그인 셋팅이 수행될 수 있도록 하는 플러그인 셋팅 수단(21-1)과;갱신 신호에 대한 수신 완료 후 다음 게임 영상 프레임에 대한 각 빔 프로젝터(10-1, 10-2)를 이용해 스크린(SC) 상에 구현되는 화면을 갱신하도록 스크린 화면 구현 수단(21-3)을 호출하고, 화면 갱신 후 다시 프레임 신호를 허브(30)를 통해 영상신호 처리 PCB 보드(40)로 전송한 후 다음 프레임 갱신 신호에 대한 대기를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프레임 정보 송수신 수단(21-2)과;각각의 컴퓨터 장치(10-1, 10-2)와 연결된 각 빔 프로젝터(20-1 및 20-2)가 스크린(SC) 상으로 하나의 게임 콘텐츠 화면을 출력하도록 하는 스크린 화면 구현 수단(21-3)과; 스크린(SC)에 빔 프로젝터(10-1 및 10-2)를 통해 게임 영상 프레임을 출력하는 경우, 출력된 화면에 맞게 보정하는 비선형 왜곡 보정을 수행하는 비선형 왜곡 보정 수단(21-4)과;플러그인 셋팅 수단(21-1)에서의 에지 블렌딩 처리에 대한 셋팅에 따라 스크린(SC) 상에서 중첩되는 부분에 대한 에지 블렌딩 처리를 수행하는 에지 브렌딩 수단(21-5)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신호 처리 PCB 보드와 게임엔진을 활용한 다면영상 처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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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동서대학교 지역혁신센터사업 첨단아케이드게임 지역혁신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