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사용자 인식기능을 이용하는 디지털 사이니지로서,사용자를 인식하기 위한 정보 및 광고할 상품을 선택하기 위한 상품 정보를 획득하는 정보 획득부;상기 사용자를 인식하기 위한 정보를 기초로 고객의 성별 및 연령을 추정하고, 추정한 사용자 인식정보와 상품 정보를 기반으로 상품 광고정보를 재구성하여 맞춤형 광고를 출력하는 광고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인식기능을 이용하는 스마트 모바일 디지털 사이니지
|
2 |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정보 획득부는 감시 영역에 대해 실시간으로 사용자를 촬영하여 사용자 영상정보를 획득하는 영상정보 입력부; 상기 획득한 사용자 영상정보로부터 고객의 특징 정보를 상황정보로 획득하는 상황정보 입력부; 상기 사용자의 현재 위치 정보 및 목표상품의 위치 정보를 획득하는 위치정보 입력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인식기능을 이용하는 스마트 모바일 디지털 사이니지
|
3 |
3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정보 획득부는 매장의 선반에 있는 상품을 관리하기 위한 상품정보를 획득하는 선반상품 입력부; 고객이 목표 상품을 입력하면, 현재 위치와 상품정보, 목적지까지의 경로정보, 광고 정보를 표출해주는 그래픽유저인터페이스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인식기능을 이용하는 스마트 모바일 디지털 사이니지
|
4 |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인식기능을 이용하는 스마트 모바일 디지털 사이니지는 이동하는 이동체에 장착되어 사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인식기능을 이용하는 스마트 모바일 디지털 사이니지
|
5 |
5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광고 제어부는 상기 정보 획득부에서 획득한 사용자 영상정보와 상황정보를 기초로 고객의 성별 및 연령을 추정하는 고객 추정부; 상기 정보 획득부에서 획득한 고객의 위치정보 및 구매상품의 위치정보에 따라 목표상품까지의 경로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정보 획득부에 제공하는 고객/상품 관리부; 상기 고객 추정부에서 추정한 고객의 성별 및 연령 정보와 상품정보에 따라 상품 광고정보를 재구성하여 상기 정보 획득부에 광고를 전달하는 광고 관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인식기능을 이용하는 스마트 모바일 디지털 사이니지
|
6 |
6
청구항 5에 있어서, 상기 광고 제어부는 상기 고객의 위치정보와 설정 모드에 따라 이동체를 이동시키는 구동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인식기능을 이용하는 스마트 모바일 디지털 사이니지
|
7 |
7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광고 제어부와 접속되어, 재생할 광고 콘텐츠와 고객의 유형별 맞춤형 타깃 광고 콘텐츠 및 고객의 포인트 및 쿠폰을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인식기능을 이용하는 스마트 모바일 디지털 사이니지
|
8 |
8
사용자 인식기능을 이용하는 스마트 모바일 디지털 사이니지를 제어하는 방법으로서,(a) 스마트 모바일 디지털 사이니지 초기화 후 광고 데이터베이스에 접속하여 광고를 다운로드 받는 단계; (b) 고객이 스마트 기능 요청시 고객 탐색을 하여 고객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및(c) 획득한 고객 정보를 기초로 고객 성별 및 연령을 추정하고, 추정한 정보를 기반으로 광고 정보를 재구성하여 맞춤형 광고를 실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인식기능을 이용하는 스마트 모바일 디지털 사이니지 제어방법
|
9 |
9
청구항 8에 있어서, (d) 상기 (c) 단계의 광고 후 실시간으로 사용자 유효 분석을 하는 단계; (e) 상기 사용자 유효 분석 결과를 기초로 광고 스케줄 목록을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인식기능을 이용하는 스마트 모바일 디지털 사이니지 제어방법
|
10 |
10
청구항 8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 (c-1) 사용자의 영상을 입력받는 단계; (c-2) 입력받은 영상으로부터 특징점을 검출하는 단계; (c-3) 검출한 특징점을 처리하여 성별 및 연령대를 추정하는 단계; (c-4) 상기 추정한 성별 및 연령대 추정정보에 대응하게 상품 광고를 재구성하는 단계; (c-5) 상기 재구성한 상품 광고를 맞춤형 광고로 출력해주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인식기능을 이용하는 스마트 모바일 디지털 사이니지 제어방법
|
11 |
11
청구항 9에 있어서, (f) 고객 인식을 위한 센서를 초기화한 상태에서 고객이 인식되는지를 확인하는 단계; (g) 상기 (f) 단계의 확인결과 고객이 인식되지 않을 경우 스마트 모바일 사이니지의 전원을 오프하는 단계; (h) 상기 (f) 단계의 확인결과 고객이 인식될 경우 스마트 모바일 사이니지의 전원을 온 상태로 유지하고, 최소 광고재생 시간 동안 대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인식기능을 이용하는 스마트 모바일 디지털 사이니지 제어방법
|
12 |
12
사용자 인식기능을 이용하는 스마트 모바일 디지털 사이니지를 제어하는 방법으로서, (a) RFID 리더기를 초기화하고 상품 인식을 대기하는 단계; (b) 대기상태에서 상품 태그 인식을 통해 상품을 인식하는 단계; (c) 상기 인식한 상품에 대한 상품 광고를 조회하는 단계; (d) 조회된 상품 광고를 재생하여 광고를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인식기능을 이용하는 스마트 모바일 디지털 사이니지 제어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