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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텍스쳐 기반의 유도장을 이용한 가상캐릭터 조정행동 표시방법 및 장치, 이를 사용한 가상 생태공원 가시화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21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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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2D 텍스쳐 기반의 유도장을 이용한 가상캐릭터 조정행동 표시방법 및 장치, 이를 사용한 가상 생태공원 가시화 시스템을 제공한다. 여기서, 2D 텍스쳐 기반의 유도장을 이용한 가상캐릭터 조정행동 표시방법 및 장치는 2D 텍스쳐 기반의 유도장(Attractive Field)을 적용한 가상캐릭터의 자율움직임이 가능하도록 한다. 그리고, 2D 텍스쳐 형태의 유도장은 가상 환경 공간상에 구성된 격자형태의 향해장(Navigation Field)에서 상호 블랜딩을 통해 자율에이전트인 나비의 조종력을 계산하게 된다. 본 발명에 따른 유도장을 이용한 가상캐릭터 조정행동 표시방법 및 장치는 가상공간에서 캐릭터의 개체수가 증가하더라도 계산비용이 급격하게 늘어나 실시간 시뮬레이션이 되지 않는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어 사람에 반응하는 가상캐릭터의 적용을 통해 자연친화적인 가상 생태공원 가시화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다.
Int. CL G06T 11/00 (2006.01.01) G06F 17/30 (2006.01.01) G06T 13/80 (2011.01.01)
CPC G06T 11/001(2013.01) G06T 11/001(2013.01) G06T 11/00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25275 (2011.11.28)
출원인 동명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267570-0000 (2013.05.2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052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1.28)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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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명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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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옥수열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2 김태형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기장군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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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성현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중앙대로 ****, *층 (거제동)(아너스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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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명대학교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1.28 수리 (Accepted) 1-1-2011-0943334-1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11.1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12.26 수리 (Accepted) 9-1-2012-0095956-8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69509-65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3.29 수리 (Accepted) 1-1-2013-0278036-7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3.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278045-82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4.02 수리 (Accepted) 4-1-2013-0010131-41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5.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38369-0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4.02 수리 (Accepted) 4-1-2020-5076870-6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자율 에이전트 기반의 가상캐릭터의 움직임을 표시하기 위한 조정행동 표시방법에 있어서, 스크린상에서 표시되는 상기 가상캐릭터의 에이전트가 가지고 있는 서로 다른 영향도의 특성을 장(field)의 형태로 변환하고 2D 텍스쳐(2D Texture) 이미지화한 유도장(Attractive Field) 데이터베이스를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유도장 데이터베이스를 항해장 생성모듈에 적용하여 상기 에이전트가 미칠 수 있는 영향도의 범위와 세기를 항해장(Navigation Field)에 나타내도록 하여 상기 가상캐릭터의 자율움직임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2D 텍스쳐 기반의 유도장을 이용한 가상캐릭터 조정행동 표시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유도장 데이터베이스에서 로딩한 유도장 데이터와, 상기 에이전트의 데이터를 맵핑하여 항해장(Navigation Field)을 형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상기 에이전트에 대한 조종력(Steering Force)을 적용하여 스크린상에서의 상기 가상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2D 텍스쳐 기반의 유도장을 이용한 가상캐릭터 조정행동 표시방법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에이전트에 대한 조종력은 상기 항해장의 데이터와 상기 가상캐릭터 데이터베이스로부터의 상기 가상 캐릭터의 요소행동과 상기 에이전트의 내부상태에 따라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2D 텍스쳐 기반의 유도장을 이용한 가상캐릭터 조정행동 표시방법
4 4
자율 에이전트 기반의 가상캐릭터의 움직임을 표시하기 위한 조정행동 표시장치에 있어서, 스크린상에서 애니메이션되는 가상캐릭터에 대한 에이전트의 데이터로 이루어지는 가상캐릭터 데이터베이스(20)와;상기 가상캐릭터 데이터베이스(20)의 가상캐릭터마다 부여되는 특성에 따라 정해지는 형태, 크기 및 색상의 유도장(Attractive Field)을 2D 텍스쳐(2D Texture) 이미지화한 데이터로 이루어지는 유도장 데이터베이스(30)와;상기 유도장 데이터베이스(30)에서 로딩한 유도장 데이터와, 상기 가상캐릭터 데이터베이스(20)로부터 로딩한 에이전트의 데이터를 맵핑하여 항해장(Navigation Field)을 형성하기 위한 항해장 생성모듈(42) 및;상기 항해장 생성모듈(42)로부터 생성된 데이터와 상기 가상캐릭터 데이터베이스(20)로부터의 상기 가상캐릭터의 요소행동과 상기 에이전트의 내부상태에 따라 상기 에이전트에 대한 조종력을 연산하기 위한 조종 행동 모듈(44)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2D 텍스쳐 기반의 유도장을 이용한 가상캐릭터 조정행동 표시장치
5 5
제 4 항에 있어서, 수식과 함수를 이용하여 유도장을 만들도록 하는 텍스쳐 크리에트 및, 미리 그려진 그림파일을 사용하여 유도장을 만들도록 하는 이미지 로더를 구비하는 유도장 생성모듈(40)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2D 텍스쳐 기반의 유도장을 이용한 가상캐릭터 조정행동 표시장치
6 6
스크린(124)상의 가상캐릭터가 상기 스크린(124) 앞에 선 사람의 동작에 반응하도록 하여 입체영상을 제공하기 위한 가상 생태공원 가시화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스크린(124)과, 상기 스크린(124)에 영상이 표현되도록 하기 위한 3D 프로젝터(Stereoscopic Projector; 122)를 구비하는 입체 영상 디스플레이장치(120)와;상기 스크린(124) 앞에 위치되는 사람의 동작을 인식하기 위한 동작인식모듈(112)과, 상기 동작인식모듈(112)을 통해 검출된 사람의 동작을 처리하기 위한 동작명령처리 모듈(114)을 갖는 콘텐츠 상호작용 인터페이스장치(110) 및;상기 스크린(124)상에서 표시되는 상기 가상캐릭터의 에이전트가 가지고 있는 서로 다른 영향도의 특성을 장(field)의 형태로 변환하고 2D 텍스쳐(2D Texture) 이미지화한 유도장(Attractive Field) 데이터베이스를 적용함으로써 상기 에이전트가 미칠 수 있는 영향도의 범위와 세기를 나타내도록 하여 상기 가상캐릭터의 자율움직임이 가능하도록 하고, 유도장 데이터베이스에서 로딩한 유도장 데이터와 상기 에이전트의 데이터를 맵핑하여 항해장(Navigation Field)을 형성함으로써 상기 에이전트에 대한 조종력(Steering Force)을 적용하여 상기 스크린(124)상에서의 상기 가상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데이터를 형성하기 위한 가상캐릭터 조정행동 표시장치(1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생태공원 가시화 시스템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캐릭터 조정행동 표시장치(10)는 상기 스크린(124)상에서 애니메이션되는 가상캐릭터에 대한 에이전트의 데이터로 이루어지는 가상캐릭터 데이터베이스(20)와,상기 가상캐릭터 데이터베이스(20)의 가상캐릭터마다 부여되는 특성에 따라 정해지는 형태, 크기 및 색상의 유도장(Attractive Field)을 2D 텍스쳐(2D Texture) 이미지화한 데이터로 이루어지는 유도장 데이터베이스(30)와,상기 유도장 데이터베이스(30)에서 로딩한 유도장 데이터와, 상기 가상캐릭터 데이터베이스(20)로부터 로딩한 에이전트의 데이터를 맵핑하여 항해장(Navigation Field)을 형성하기 위한 항해장 생성모듈(42) 및,상기 항해장 생성모듈(42)로부터 생성된 데이터와 상기 가상캐릭터 데이터베이스(20)로부터의 상기 가상캐릭터의 요소행동과 상기 에이전트의 내부상태에 따라 상기 에이전트에 대한 조종력을 연산하기 위한 조종 행동 모듈(44)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생태공원 가시화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