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보드게임용 실시간 네트워크 모니터링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12019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보드게임용 실시간 네트워크 모니터링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드게임중 비정상 종료 상황 발생시 종료된 사용자의 상태에 따라 사용자의 정보를 변경하고 사용자에게도 변경 사실을 통지하는 시스템 및 방법에 대한 발명이다.본 발명에 따른 보드게임용 실시간 네트워크 모니터링 시스템은 게임의 조작에 대한 입력을 받아 전송하고 게임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송 받아 출력하는 하나 이상의 단말기와, 상기 단말기에서 전송된 정보에 게임의 룰을 적용하여 게임을 진행하고 게임 진행에 따라 변경된 게임 정보를 상기 단말기로 전송하는 게임 서버 및; 비정상 종료 발생시 상기 게임 서버에 저장된 게임 정보를 기준으로 게임 결과를 판단하고 그 결과에 따라 게임서버에 저장된 게임 정보를 업데이트하며 게임 결과를 단말기로 통지하는 모니터링 서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보드 게임, 온라인, 게임 정보, 게임 룰.
Int. CL G06Q 50/10 (2012.01.01) G06F 11/30 (2006.01.01) H04L 12/24 (2006.01.01) A63F 13/00 (2014.01.01)
CPC G06Q 50/10C0(2013.01) G06Q 50/10C0(2013.01) G06Q 50/10C0(2013.01) G06Q 50/10C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134695 (2006.12.27)
출원인 동명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0827021-0000 (2008.04.2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805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12.27)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명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덕술 대한민국 부산시 남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종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길 **(당산동*가) 진양빌딩 *층(대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명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12.27 수리 (Accepted) 1-1-2006-0968512-1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08.0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09.17 수리 (Accepted) 9-1-2007-0056985-80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1.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041207-75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4.02 수리 (Accepted) 4-1-2013-0010131-41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4.02 수리 (Accepted) 4-1-2020-5076870-6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게임의 조작에 대한 입력을 받아 전송하고 게임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송 받아 출력하는 하나 이상의 단말기와,상기 단말기에서 전송된 정보에 게임의 룰을 적용하여 게임을 진행하고 게임 진행에 따라 변경된 게임 정보를 상기 단말기로 전송하는 게임 서버 및;비정상 종료 발생시 상기 게임 서버에 저장된 게임 정보를 기준으로 게임 결과를 판단하고 그 결과에 따라 게임서버에 저장된 게임 정보를 업데이트하며 게임 결과를 단말기로 통지하는 모니터링 서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드게임용 실시간 네트워크 모니터링 장치
2 2
청구항 1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서버는,게임의 룰과 게임에 대한 상태 정보인 게임 정보가 저장되는 게임 데이터베이스와,상기 단말기에서 전송된 정보에 게임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게임룰을 적용하여 결과를 계산함으로써 게임을 진행하는 게임룰 계산부 및;상기 단말기, 모니터링 서버와 정보를 송수신하는 게임 통신부를 포함하고,상기 게임룰 계산부는 상기 게임 통신부에서 상기 단말기와의 접속이 종료되었는데 게임룰상에 지정된 정상적인 종료 절차 없이 종료되었으면 비정상 종료상황이 발생하였음을 상기 모니터링 서버에 알리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드게임용 실시간 네트워크 모니터링 장치
3 3
청구항 1항에 있어서, 상기 모니터링 서버는,상기 게임 서버의 게임 정보로 비정상 종료 상황 발생시의 조건에 따른 게임 승패를 판별하는 게임 분석부와,상기 게임서버로부터 게임정보를 전송 받고, 상기 게임 분석부에서 판별된 게임 승패를 전송하며, 단말기로 게임 결과를 전송하는 모니터링 통신부를 포함하고,상기 게임 분석부는 비정상 종료 상황 발생시의 게임 정보를 게임 룰에 따라 분석하여 분석 시점에서 유리한 상황인 사용자를 승자로 판별하며 분석 시점에서 게임에 참가한 각 사용자의 정보로 점수를 계산하고 승리나 패배에 따른 점수 변동을 게임에 참가한 각 사용자의 단말기와 게임 서버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드게임용 실시간 네트워크 모니터링 장치
4 4
청구항 3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서버에서 비정상 종료 상황 발생시의 게임 정보가 전송되면 비정상 종료 상황이 발생한 게임 채널과 시간, 처리 여부 및 게임 서버에서 전송된 게임 정보가 있는 파일을 표시하는 모니터링 출력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드게임용 실시간 네트워크 모니터링 장치
5 5
청구항 1항 내지 4항중 어느 한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정보에는 단말기에 표시되는 게임 화면과 게임을 플레이하는 사용자들의 게임상에서의 상태 정보(게임상의 케릭터, 돈)가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드게임용 실시간 네트워크 모니터링 장치
6 6
게임의 조작에 대한 입력을 받아 전송하고 게임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송 받아 출력하는 하나 이상의 단말기와, 상기 단말기에서 전송된 정보에 게임의 룰을 적용하여 게임을 진행하고 게임 진행에 따라 변경된 게임 정보를 상기 단말기로 전송하는 게임 서버 및; 비정상 종료 발생시 상기 게임 서버에 저장된 게임 정보를 기준으로 게임 결과를 판단하고 그 결과에 따라 게임서버에 저장된 게임 정보를 업데이트하며 게임 결과를 단말기로 통지하는 모니터링 서버를 포함하는 시스템에서 실시간 네트워크 모니터링 방법은,상기 게임 서버가 사용자에게 보드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임 플레이 단계와,상기 게임 서버가 상기 게임 플레이 단계 실행중에 상기 단말기와의 접속이 종료되면 접속 종료 과정을 확인하고, 접속 종료 과정이 게임룰상에 지정된 정상적인 종료 과정에 따라 종료된 것이 아니면 비정상 종료상황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는 비정상 종료인가 판단 단계와,상기 게임 서버가 현재 진행되던 게임의 게임 정보를 모니터링 서버로 전송하는 게임 정보 전송 단계와,모니터링 서버가 상기 게임 정보 전송 단계에서 전송된 게임 정보를 게임룰과 대조하여 해당 게임에서의 승자와 승리 내역을 판별하는 게임 정보 분석 단계와,모니터링 서버가 게임 서버로 상기 게임 정보 분석 단계에서 판별된 승자와 승리 내역에 대한 정보를 전송하면, 게임 서버가 해당 게임에 참가한 사용자들의 상태정보에 승자와 승리 내역에 대한 정보를 반영하여 업데이트 하는 게임 정보 변경 단계 및;모니터링 서버가 상기 게임 정보 변경 단계에서 전송받은 승자와 승리 내역에 대한 정보를 게임에 참여한 사용자들의 단말기로 전송하여 처리 결과를 알려주는 분석 결과 통보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드게임용 실시간 네트워크 모니터링 방법
7 7
청구항 6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정보 전송 단계에서 전송되는 게임 정보는 비정상 종료 상황 발생시의 게임 화면과 게임 상황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드게임용 실시간 네트워크 모니터링 방법
8 8
청구항 7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정보 분석 단계에서 모니터링 서버는 비정상 종료를 한 사용자가 승자면 고의로 비정상 종료를 한 것이 아님 것으로 판단하나 패자이면 고의적 비정상 종료로 판단하여 비정상 종료를 한 사용자에게 패널티를 부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드게임용 실시간 네트워크 모니터링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