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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텍스 튜브를 이용한 듀얼 타입 EGR 장치의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121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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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흡기매니폴드에 연결되고 터보차저의 압축기가 설치된 흡기라인과, 배기매니폴드에 연결되고 터보차저의 터빈이 설치된 배기라인을 포함하는 엔진시스템에서 일단은 상기 터빈의 전단 측에서 상기 배기라인과 연결되고 타단은 상기 흡기매니폴드 또는 상기 흡기라인에 연결된 HP EGR 라인과; 일단은 배기가스 후처리 필터와 플랩 밸브 사이에서 상기 배기라인에 연결되고 타탄은 상기 압축기의 전단 측에서 상기 흡기라인에 연결되는 LP EGR 라인을 포함하는 듀얼 타입 EGR 장치의 제어방법이 개시된다. 이 제어방법은, 상기 엔진시스템의 운전 상태 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운전 상태 정보에 따라, HP EGR 제어, LP EGR 제어 및 HP-LP EGR 제어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제어하되; 상기 HP EGR 제어는 상기 LP EGR 라인을 닫은 상태로 상기 HP EGR 라인을 개방하여 상기 HP EGR 라인에 설치된 HP EGR 볼텍스 튜브에 의해 상기 엔진으로 재순환되는 배기가스를 냉각시키는 것이고; 상기 LP EGR 제어는 상기 HP EGR 라인을 닫은 상태로 상기 LP EGR 라인을 개방하여 상기 LP EGR 라인에 설치된 LP EGR 볼텍스 튜브에 의해 상기 엔진으로 재순환되는 배기가스를 냉각시키는 것이며, 상기 HP-LP EGR 제어는 상기 HP EGR 라인 및 상기 LP EGR 라인을 모두 개방하여 상기 HP EGR 볼텍스 튜브와 상기 LP EGR 볼텍스 튜브에 의해 상기 엔진으로 재순환되는 배기가스를 냉각시키는 것이다.
Int. CL F02B 39/00 (2006.01) F02B 37/00 (2006.01) F02M 35/104 (2006.01) F25B 9/04 (2006.01) F02M 25/07 (2006.01)
CPC F02B 39/00(2013.01) F02B 39/00(2013.01) F02B 39/00(2013.01) F02B 39/00(2013.01) F02B 3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41818 (2014.04.08)
출원인 동명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553301-0000 (2015.09.0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9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4.08)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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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명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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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갑승 대한민국 경상남도 양산시
2 임석연 대한민국 충청남도 계룡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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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호진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방배동, 신국빌딩)(호원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김선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방배동, 신국빌딩)(호원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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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명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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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4.08 수리 (Accepted) 1-1-2014-0335476-52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4.04.10 수리 (Accepted) 1-1-2014-0344323-97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12.3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3.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5-0012126-1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3.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152080-7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4.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425179-75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4.30 수리 (Accepted) 1-1-2015-0425140-06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6.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438353-6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4.02 수리 (Accepted) 4-1-2020-5076870-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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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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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2 2
삭제
3 3
흡기매니폴드에 연결되고 터보차저의 압축기가 설치된 흡기라인과, 배기매니폴드에 연결되고 터보차저의 터빈이 설치된 배기라인을 포함하는 엔진시스템에서 일단은 상기 터빈의 전단 측에서 상기 배기라인과 연결되고 타단은 상기 흡기매니폴드 또는 상기 흡기라인에 연결된 HP EGR 라인과; 일단은 배기가스 후처리 필터와 플랩 밸브 사이에서 상기 배기라인에 연결되고 타탄은 상기 압축기의 전단 측에서 상기 흡기라인에 연결되는 LP EGR 라인을 포함하는 듀얼 타입 EGR 장치의 제어방법으로서, 상기 엔진시스템의 운전 상태 정보를 획득하여 상기 운전 상태 정보에 따라, HP EGR 제어, LP EGR 제어 및 HP-LP EGR 제어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제어하되;상기 HP EGR 제어는 상기 LP EGR 라인을 닫은 상태로 상기 HP EGR 라인을 개방하여 상기 HP EGR 라인에 설치된 HP EGR 볼텍스 튜브에 의해 상기 엔진으로 재순환되는 배기가스를 냉각시키는 것이고;상기 LP EGR 제어는 상기 HP EGR 라인을 닫은 상태로 상기 LP EGR 라인을 개방하여 상기 LP EGR 라인에 설치된 LP EGR 볼텍스 튜브에 의해 상기 엔진으로 재순환되는 배기가스를 냉각시키는 것이며;상기 HP-LP EGR 제어는 상기 HP EGR 라인 및 상기 LP EGR 라인을 모두 개방하여 상기 HP EGR 볼텍스 튜브와 상기 LP EGR 볼텍스 튜브에 의해 상기 엔진으로 재순환되는 배기가스를 냉각시키되, 상기 HP EGR 볼텍스 튜브의 냉기출구단을 통해 배출되는 배기가스를 상기 배기라인으로 바이패스시키는 HP EGR 바이패스 라인의 개도량을 조절하고 상기 LP EGR 볼텍스 튜브의 냉기출구단을 통해 배출되는 배기가스를 상기 배기라인으로 바이패스시키는 LP EGR 바이패스 라인의 개도량을 조절하여, 상기 엔진으로 재순환되는 배기가스 온도를 미세 조정 가능한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듀얼 타입 EGR 장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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