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학습 퀴즈관리 및 학습자 평가 분석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212201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아동의 창의력 개발 학습을 발달시키기 위해서 성격유형과 게임사용자(game user)별로 지도자가 코스웨어를 설정하고 관리하고 학습 평가 후 결과를 분석할 수 학습 퀴즈 콘텐츠 저작 관리 툴 개념인 학습 퀴즈관리 및 학습자 평가 분석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컴퓨터상에서 구동되는 학습용 교육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학습용 콘텐츠를 생성 및 관리하고 사용자의 결과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한 학습 퀴즈관리 및 학습자 평가 분석 시스템에 있어서, 플래시(flash) 프로그램으로 제작된 학습용 퀴즈 콘텐츠를 포함하는 콘텐츠DB부와; 상기 콘텐츠DB부로부터 사용자가 지정한 다수의 퀴즈 콘텐츠를 로딩하고, 사용자가 임의로 정한 일련의 배열에 따라 퀴즈 콘텐츠들을 배치하며 개별 퀴즈 콘텐츠를 미리 실행해볼 수 있으며, 상기 학습용 교육 시스템으로 배열된 다수의 퀴즈 콘텐츠 구성을 전송하는 매니저부와; 상기 학습용 교육 시스템의 실행 종료 후, 해당 이용자의 결과데이터(log-Date)를 전송받아 이를 평가분석하는 분석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퀴즈관리 및 학습자 평가 분석 시스템을 제공한다.
Int. CL G06Q 50/20 (2012.01.01) G09B 7/02 (2006.01.01) G06F 17/30 (2006.01.01)
CPC G06Q 50/20(2013.01) G06Q 50/20(2013.01) G06Q 50/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57309 (2011.06.14)
출원인 동명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138043 (2012.12.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6.14)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명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응주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2 옥수열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한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강서구 신호산단*로 **(신호동) 허브원B/D ***호(한스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6.14 수리 (Accepted) 1-1-2011-0446779-47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8.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82145-36
3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10.17 수리 (Accepted) 1-1-2012-0842479-78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1.06 수리 (Accepted) 1-1-2012-0909210-19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1.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909216-82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3.03.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188520-71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4.02 수리 (Accepted) 4-1-2013-0010131-4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4.02 수리 (Accepted) 4-1-2020-5076870-6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컴퓨터상에서 구동되는 학습용 교육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학습용 콘텐츠를 생성 및 관리하고 사용자의 결과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한 학습 퀴즈관리 및 학습자 평가 분석 시스템에 있어서,플래시(flash) 프로그램으로 제작된 학습용 퀴즈 콘텐츠를 포함하는 콘텐츠DB부와;상기 콘텐츠DB부로부터 사용자가 지정한 다수의 퀴즈 콘텐츠를 로딩하고, 사용자가 임의로 정한 일련의 배열에 따라 퀴즈 콘텐츠들을 배치하며 개별 퀴즈 콘텐츠를 미리 실행해볼 수 있으며, 상기 학습용 교육 시스템으로 배열된 다수의 퀴즈 콘텐츠 구성을 전송하는 매니저부와;상기 학습용 교육 시스템의 실행 종료 후, 해당 이용자의 결과데이터(log-Date)를 전송받아 이를 평가분석하는 분석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퀴즈관리 및 학습자 평가 분석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매니저부의 배열된 퀴즈 콘텐츠 구성은,언어, 수리, 공간, 분석, 인지로 이루어진 5가지 학습영역으로 구분되고, 상기 각 학습영역은 다수개의 레벨로 이루어지며, 상기 개별레벨에는 다수의 퀴즈 콘텐츠가 집단을 이루도록 하되, 해당 배열된 퀴즈 콘텐츠 구성은 XML로 기술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퀴즈관리 및 학습자 평가 분석 시스템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분석부의 평가분석은,학습영역, 레벨, 정답율, 응답시간을 포함하고 XML로 기술된 결과데이터를 전송받아 상기 학습영역, 레벨, 정답율, 응답시간을 평가항목으로 하는 레이더그래프(Rgraph)를 작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 퀴즈관리 및 학습자 평가 분석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