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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라인형 메탈폼 스크러버를 이용한 선박 엔진 배기가스 정화장치

  • 기술번호 : KST2015212975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인라인형 메탈폼 스크러버를 이용한 선박엔진 배기가스 정화장치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중소형 선박엔진의 질소산화물과 황산화물 및 매연미립자를 동시에 저감시킬 수 있는 배기후처리장치로서, 선박 엔진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중의 매연미립자를 최소한의 공간에서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하여 배기라인에 직접 부착되는 인라인 메탈폼 스크러버를 이용한, 선박 엔진 배기가스 정화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바람직한 실시예에 따른, 인라인형 메탈폼 스크러버를 이용한 선박 엔진 배기가스 정화장치는, 내부에 메탈폼이 충진되며 순환수 정화시스템(20)에서 정화된 정화수의 분사에 의해 배기가스 내의 미립자를 제거하는 매입미립자제거영역(11)과, 내부에 메탈폼이 충진되며 고온의 엔진 배기가스의 유입으로 수분을 제거하는 수분제거영역(12)으로 이루어지되, 엔진 배기라인에 설치되는 메탈폼 스크러버(10); 상기 수분제거영역에서 배출되는 배출수를 중화하고 슬러지를 제거하여, 상기 미립자제거영역으로 순환시키는 순환수 정화시스템(20); 및 상기 스크러버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를 배기재순환밸브(32, EGR valve)의 제어에 의해 엔진의 흡기포트에 공급되는 배기가스재순환시스템(30);을 포함한다.
Int. CL B01D 47/06 (2006.01) B63H 21/32 (2006.01) F01N 3/04 (2006.01) F02M 25/07 (2006.01)
CPC F01N 3/04(2013.01) F01N 3/04(2013.01) F01N 3/04(2013.01) F01N 3/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32934 (2013.03.27)
출원인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117949 (2014.10.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3.27)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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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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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권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수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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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부경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법원남로**번길 **, *층 (거제동, 대한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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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3.27 수리 (Accepted) 1-1-2013-0266099-11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13 수리 (Accepted) 4-1-2014-0002381-4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2.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3.10 수리 (Accepted) 9-1-2014-0017923-4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4.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54464-2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6.16 수리 (Accepted) 1-1-2014-0558601-93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6.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558632-08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09.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53063-2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0.03 수리 (Accepted) 4-1-2014-5117570-7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4.14 수리 (Accepted) 4-1-2015-5048802-1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4.14 수리 (Accepted) 4-1-2015-5048803-5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4.30 수리 (Accepted) 4-1-2018-5077236-5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인라인형 메탈폼 스크러버를 이용한 선박 엔진 배기가스 정화장치에 있어서, 내부에 메탈폼이 충진되며 순환수 정화시스템(20)에서 정화된 정화수의 분사에 의해 배기가스 내의 미립자를 제거하는 매입미립자제거영역(11)과, 내부에 메탈폼이 충진되며 고온의 엔진 배기가스의 유입으로 수분을 제거하는 수분제거영역(12)으로 이루어지되, 엔진 배기라인에 설치되는 메탈폼 스크러버(10);상기 수분제거영역에서 배출되는 배출수를 중화하고 슬러지를 제거하여, 상기 미립자제거영역으로 순환시키는 순환수 정화시스템(20); 및 상기 스크러버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를 배기재순환밸브(32, EGR valve)의 제어에 의해 엔진의 흡기포트에 공급하는 배기가스재순환시스템(30);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엔진 배기가스 정화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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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매연미립자제거영역(11)에는 배기가스의 배출경로를 연장시켜 매연미립자 제거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다수개의 격벽(14)이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엔진 배기가스 정화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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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순환수 정화시스템(20)은상기 매연미립자제거영역에서 배출되는 배출수를 저장, 중화하는 버퍼탱크(21);상기 버퍼탱크에서 배출되는 순환수를 순환시키는 순환펌프(22); 및상기 버퍼탱크에서 배출되는 순환수에서 슬러지를 제거하는 슬러지제거장치(23);를 포함하는 것을 선박 엔진 배기가스 정화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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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순환수 정화시스템(20)은상기 버퍼탱크에 정수를 공급하기 위한 정수용 공급 밸브(24);상기 버퍼탱크에 NaOH를 공급하는 NaOH공급관(27); 및상기 버퍼탱크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한 냉각해수공급관(26);을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엔진 배기가스 정화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