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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용 차동제한장치

  • 기술번호 : KST201521320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사이드 기어와 마찰링간의 마찰력을 이용하여 차동 제한력을 발생시킴과 아울러, 조립후에도 차동 제한력을 가변 조절할 수 있도록 한 차량용 차동제한장치에 관한 것이다.그 구성은 엔진의 구동력을 전달하는 입력축이 치합되어 연동 회전되는 링기어를 갖는 디퍼렌셜 케이스와, 그 디퍼렌셜 케이스의 내부 양측에 각각 수용되고 좌,우측 차륜의 좌,우 액슬 샤프트와 연결되는 사이드 기어와, 그 사이드 기어에 연동가능하게 치합되는 피니언기어 및 그 피니언기어들에 축 결합되는 피니언축과, 그 피니언기어와 사이드 기어 및 디퍼렌셜 케이스에서 발생되는 차동 작용을 사이드 기어와 마찰링의 가변 마찰력으로 제한하기 위한 제한수단으로 구성된다.이에 따르면 본 발명은 사이드 기어와 마찰링이 스프링부재의 예압에 의해 면접촉된 상태로 조립된 후에도, 볼트의 조임력에 의한 스프링부재의 압축량에 따라 차동 제한력을 가변 조절할 수 있으므로, 사용상의 편의성을 대폭 증대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마찰 부위 표면의 내구성 향상과 소음 저감을 위해 나노 표면층의 딤플구조로 개질 처리되어 소음 발생을 대폭 저감시킬 수 있는 등의 매우 유용한 효과를 갖는다.
Int. CL F16H 48/22 (2006.01.01) F16H 48/08 (2006.01.01) B60K 17/16 (2006.01.01) F16H 48/38 (2012.01.01) F16H 48/20 (2006.01.01)
CPC F16H 48/22(2013.01) F16H 48/22(2013.01) F16H 48/22(2013.01) F16H 48/22(2013.01) F16H 48/22(2013.01) F16H 48/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50091793 (2005.09.30)
출원인 선문대학교 산학협력단, 티아이씨진흥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0628840-0000 (2006.09.2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609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5.09.30)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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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선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2 티아이씨진흥 주식회사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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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편영식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2 박정현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3 이영춘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4 김호태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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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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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선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2 티아이씨(주)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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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5.09.30 수리 (Accepted) 1-1-2005-0554428-96
2 전자문서첨부서류제출서
Submission of Attachment to Electronic Document
2005.10.04 수리 (Accepted) 1-1-2005-5120711-39
3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05.10.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5-0098800-97
4 안내문(직권수리)
Notification(Ex officio Acceptance)
2005.10.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5-0099297-98
5 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Accelerated Examination
2005.11.17 수리 (Accepted) 1-1-2005-5137384-99
6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5.12.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7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1.19 수리 (Accepted) 9-1-2006-0005884-58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1.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036374-94
9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3.21 수리 (Accepted) 1-1-2006-0195998-56
10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3.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195999-02
11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06.05.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279226-22
12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6.15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420159-90
13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6.15 수리 (Accepted) 1-1-2006-0420158-44
1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9.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535197-24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6.09.20 수리 (Accepted) 4-1-2006-5134633-20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6 수리 (Accepted) 4-1-2019-5169188-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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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입력축에 의해 회전되는 링기어가 마련된 디퍼렌셜 케이스(110)와, 상기 디퍼렌셜 케이스(110)의 내부에 회전 가능하게 수용되고 좌,우측 차륜과 연결된 좌,우 액슬샤프트에 각각 연동되게 결합되는 양측의 사이드 기어와, 그 디퍼렌셜 케이스(110)에 고정된 피니언샤프트에 회전 자재하게 결합되면서 상기 사이드 기어(210)(220)에 치합되어 회전되는 피니언기어(410)(420) 및 사이드 기어(210)(220)와 디퍼렌셜 케이스(110)에서 발생되는 차동 작용을 제한하는 제한수단을 구비하는 차량용 차동제한장치에 있어서,상기 제한수단은 상기 사이드 기어(210)(220)의 일측면이 경사면(210a)(220a)을 갖도록 테이퍼지게 형성되고,상기 사이드 기어(210)(220)의 일측면과 면접촉되도록 내주면(310a)(320a)이 테이퍼지게 형성되고 결합수단에 의해 상기 디퍼렌셜 케이스(110)에 일체로 결합되어 상기 디퍼렌셜 케이스(110)의 회전시 연동 회전되며 상기 사이드 기어(210)(220)와 디퍼렌셜 케이스(110)의 사이에 마련되는 적어도 하나의 스프링부재(510)(520)의 탄성력에 의해 상기 사이드 기어(210)(220)측으로 밀착되는 마찰링(310)(320)과,상기 스프링부재(510)(520)의 일측에 마련되고 상기 스프링부재(510)(520)측에 가변 압력을 전달하여 상기 사이드 기어(210)(220)와 마찰링(310)(320)간의 마찰력을 조절하기 위한 탄성조절부를 구비하되,상기 사이드 기어(210)(220)의 일측 경사면(210a)(220a)과 마찰링(310)(320)의 내주면(310a)(320a)이 표면처리에 의해 딤플구조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차동제한장치
2 2
삭제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사이드 기어(210)(220)와 마찰링(310)(320)의 테이퍼 각이 1~89°내에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차동제한장치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사이드 기어(210)(220)와 마찰링(310)(320)의 마찰면이 곡선으로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차동제한장치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사이드 기어(210)(220)와 마찰링(310)(320)의 마찰면이 직선으로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차동제한장치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결합수단은 상기 마찰링(310)(320)의 외측 테두리에 내측으로 결합홈(312)(322)이 요입 형성되고,상기 디퍼렌셜 케이스(110)에 관통 결합되어 상기 결합홈(312)(322)에 단부가 간섭되도록 수용되는 록킹 핀(610)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차동제한장치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결합수단은 상기 마찰링(310)(320)의 외측 테두리에 내측으로 결합홈(312)(322)이 요입 형성되고,상기 디퍼렌셜 케이스(110)에 관통 체결되어 단부가 상기 결합홈(312)(322)내에 수용되는 고정볼트(620)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차동제한장치
8 8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사이드 기어(210)(220)와 마찰링(310)(320)의 마찰면중 적어도 하나에 오일의 공급을 위한 오일홈(310a)(320a)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차동제한장치
9 9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디퍼렌셜 케이스(110)의 내부에 수용되고 상기 양측의 사이드 기어(210)(220)와 피니언 기어(410)(420) 사이에 위치하도록 상기 피니언 샤프트(405)에 결합되며 체결부재(455)에 의해 상기 피니언 샤프트(405)에 고정되는 센터 래치(450)를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차동제한장치
10 10
제1항,제3항,제4항,제5항,제6항,제7항,제8항,제9항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탄성조절부는 상기 디퍼렌셜 케이스(110)에 외부와 연통되고 내주면에 나사산이 형성된 통공(115)(116)이 형성되고,상기 디퍼렌셜 케이스(110) 내에 진입 가능하도록 상기 통공(115)(116)에 체결되어 그 진입력을 상기 스프링부재(510)(520)측으로 전달하기 위한 볼트부재(710)(720)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차동제한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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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WO2007037647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WO2007037647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