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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섭 무늬를 이용한 철도 레일의 마모 측정장치

  • 기술번호 : KST201521326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간섭 무늬를 이용한 철도 레일의 마모 측정장치에 관한 것으로, 철도 차량의 운행에 따른 운행 조건을 이용하여 광학적 레일의 표면을 측정해 철도 레일의 마모도를 측정하는 간섭 무늬를 이용한 철도 레일의 마모 측정장치에 있어서, 상기 철도 레일을 따라 레일의 길이방향에 대해 수직하게 라인광을 조사하여 철도 차량의 운행에 의해 연속적인 반사광을 간섭 무늬로 획득하기 위해 검출광을 조사하는 광원부, 상기 광원부에 의해 조사된 라인광이 철도 차량이 이동하면서 발생되는 연속적인 반사광으로 인해 생성되는 간섭 무늬를 획득하는 카메라 및 상기 카메라에서 획득되는 간섭 무늬를 간섭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하여 철도 레일 표면의 마모 정도(깊이 정도)를 수학적으로 모델링하는 연산모듈을 포함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 상기 카메라는 철도 차량의 운행 속도정보를 제공하는 차속정보 제공모듈을 통해 차속정보를 제공받아 상기 차속정보에 따라 펄스 제어를 통해 간섭 무늬를 획득하여 연속적으로 간섭 무늬를 결합하여 측정을 위한 최종 간섭 무늬를 연산하여 철도 레일의 마모 정보를 측정한다.
Int. CL G01B 11/24 (2006.01.01) B61K 9/08 (2006.01.01)
CPC G01B 11/2441(2013.01) G01B 11/244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22796 (2014.02.26)
출원인 선문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583274-0000 (2015.12.31)
공개번호/일자 10-2015-0101275 (2015.09.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1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2.26)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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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선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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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국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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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대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부봉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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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선문대학교 산학협력단 충청남도 아산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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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2.26 수리 (Accepted) 1-1-2014-0190895-67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4.03.06 수리 (Accepted) 1-1-2014-0219162-33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12.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1.09 수리 (Accepted) 9-1-2015-0005069-7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1.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047222-21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5.03.23 수리 (Accepted) 1-1-2015-0281597-13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4.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388220-47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4.21 수리 (Accepted) 1-1-2015-0388219-01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9.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670413-9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6 수리 (Accepted) 4-1-2019-5169188-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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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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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차량의 운행에 따른 운행 조건을 이용하여 광학적 레일의 표면을 측정해 철도 레일의 마모도를 측정하는 간섭 무늬를 이용한 철도 레일의 마모 측정장치에 있어서, 상기 철도 레일을 따라 레일의 길이방향에 대해 수직하게 라인광을 조사하여 철도 차량의 운행에 의해 연속적인 반사광을 간섭 무늬로 획득하기 위해 검출광을 조사하는 광원부;상기 광원부에 의해 조사된 라인광이 철도 차량이 이동하면서 발생되는 연속적인 반사광으로 인해 생성되는 간섭 무늬를 획득하는 카메라; 및상기 카메라에서 획득되는 간섭 무늬를 간섭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하여 철도 레일 표면의 마모 정도(깊이 정도)를 수학적으로 모델링하는 연산모듈을 포함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카메라는 철도 차량의 운행 속도정보를 제공하는 차속정보 제공모듈을 통해 차속정보를 제공받아 상기 차속정보에 따라 펄스 제어를 통해 간섭 무늬를 획득하여 연속적으로 간섭 무늬를 결합하여 측정을 위한 최종 간섭 무늬를 연산하여 철도 레일의 마모 정보를 측정하고,상기 측정장치는,상기 철도 차량의 현재 운행 위치를 검출하기 위한 위치검출모듈을 더 포함하고, 상기 위치검출모듈을 통해 차량의 운행 위치와 해당 위치에서 검출되는 철도 레일의 마모 정보를 매칭하여 분석되도록 제어하며,상기 위치검출모듈에서 검출되는 운행 차량의 위치정보와, 상기 측정장치에서 검출되는 해당 위치의 철도 레일 마모정도를 매칭하여 위치정보와 마모정보를 구간별로 저장한 후 전체 구간별 마모값과 해당 구간별 마모값을 함께 수집하여 저장하는 저장부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간섭 무늬를 이용한 철도 레일의 마모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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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카메라는,가시광카메라(CIS; CMOS Image Sensor)로 구성되는 간섭 무늬를 이용한 철도 레일의 마모 측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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