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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도구 상의 자아표현에 기반한 상품 및 서비스 추천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13770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도구 상의 자아표현에 기반한 상품 및 서비스 추천방법에 관한 것으로, 사용자의 상태를 모델링하여 특성값을 분류하는 특성값 분류단계와; 입력 자기표현으로부터 FTR(feature)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되어 있는 키워드를 추출하는 키워드 추출단계와; 특정 도메인을 선정한 후 해당 상품 및 서비스 제공자의 업무지식 또는 요구사항에 따라 상품 및 서비스를 분류하는 상품 및 서비스 분류단계와; 특성값의 분석결과에 따른 추천 상품 및 서비스를 매칭시키는 특성값과 상품 및 서비스 매칭단계 및; 사용자 상태를 입력값으로 하여 매칭 데이터 베이스로부터 파악된 관련 상품 및 서비스 추천 결과를 출력하여 표시하는 상품 및 서비스 추천단계로 이루어져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도구 상에서 사용자인 개인이 수시로 설정, 변경할 수 있는 자아표현을 근거로 사용자의 현재 상태를 추론하여 그에 적절한 상품 및 서비스를 추천함으로써 기존의 매스 마케팅 기법에 비해 효과성을 향상시키고 그에 따른 상업적 이익을 증대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에 축적된 회원 정보가 없거나 부족할 경우와 사용자에 대한 행동패턴에 관한 정보가 없는 경우에도 용이하게 채용할 수 있는 각별한 장점이 있는 유용한 발명이다.
Int. CL G06Q 30/06A0 (2006.01)
CPC G06Q 30/0271(2013.01) G06Q 30/0271(2013.01) G06Q 30/027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18390 (2009.12.02)
출원인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177768-0000 (2012.08.22)
공개번호/일자 10-2011-0061860 (2011.06.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9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2.02)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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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산시 진량읍 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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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수연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2 이상훈 대한민국 경상북도 영천시 충효로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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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덕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헌릉로***길 **-**(세곡동) *층, ***호(예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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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경상북도 경산시 진량읍 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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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2.02 수리 (Accepted) 1-1-2009-0744349-82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6.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306185-34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7.29 수리 (Accepted) 1-1-2011-0590539-96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7.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590540-3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1.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05559-1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3.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176089-8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3.05 수리 (Accepted) 1-1-2012-0176088-3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7.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29872-2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0.16 수리 (Accepted) 4-1-2013-0048026-8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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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값 분류부(10)의 사용자 상태 모델링수단(11)으로 사용자의 상태를 모델링하여 사용자의 관심사에 대한 특성에 따라 분류하는 특성값 분류단계(S1단계)와; 키워드 추출부(30)의 카테고리 비교 추출수단(31)과 NLP 추출수단(32)으로 입력 자기표현 문구로부터 FTR(feature)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되어 있는 독립적으로 의미를 갖는 명사를 키워드로 추출하는 키워드 추출단계(S2단계)와; 상품 및 서비스 분류부(40)의 상품 및 서비스 분류수단(41)으로 특정 도메인을 선정한 후 해당 상품 및 서비스 제공자의 업무지식 또는 요구사항에 따라 상품 및 서비스를 분류하는 상품 및 서비스 분류단계(S3단계)와; 특성값과 상품 및 서비스 매칭부(60)의 선지정 매칭수단(61)과 사용자 설정 매칭수단(62)으로 특성값의 분류결과에 따른 추천 상품 및 서비스를 매칭시키는 특성값과 상품 및 서비스 매칭단계(S4단계) 및; 상품 및 서비스 추천부(80)의 디스플레이수단(81)으로 사용자 상태를 입력값으로 하여 매칭 데이터 베이스로부터 파악된 관련 상품 및 서비스 추천 결과를 출력하여 표시하는 상품 및 서비스 추천단계(S5단계)로 이루어지고;상기 특성값 분류단계(S1단계)에서의 모델링은 다양한 사용자의 자기표현을 수집하여 사용될 수 있는 상태를 도출하고 존재론(Ontology) 개념을 이용하여 미리정의된 일반적인 계층적 분류를 제공하는 이론적 관점 및 특화된 계층적 분류를 제공하는 실무적 관점에서 광고 카테고리의 지정 및 계층적 분류로 모델링하며;상기 키워드 추출단계(S2단계)에는 설정된 카테고리와 비교하여 상기 FTR( feature) 데이터 베이스로부터 키워드를 추출하는 카테고리 비교 추출단계 및 NLP(Natural Language Processing)을 이용하여 상기 FTR(feature) 데이터 베이스로부터 키워드를 추출하는 NLP 추출단계가 포함되고;상기 상품 및 서비스 추천단계(S5단계)에는 추천 상품 및 서비스의 정렬단계가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도구 상의 자아표현에 기반한 상품 및 서비스 추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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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특성값 분류단계(S1단계)에는 특성값의 분류 결과를 FTR(feature)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하는 특성값의 분류 결과 저장단계가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도구 상의 자아표현에 기반한 상품 및 서비스 추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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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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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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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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