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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브 패드를 이용한 자동차 외판의 미세면 굴곡 저감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13850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서브 패드를 이용한 자동차 외판의 미세면 굴곡 저감 방법에 관한 것으로, 자동차 외판 패널의 상형 금형 내에 서브 패드를 삽입하는 서브 패드 삽입단계(S1단계)와; 상기 서브 패드를 상형 금형보다 먼저 패널에 접촉시키는 서브 패드 접촉단계(S2단계)와; 접촉면에서 발생하는 면압으로 패널을 잡아주는 패널지지단계(S3단계) 및; 상형 금형을 하형 금형으로 이동시켜 성형하는 성형단계(S4단계)로 이루어져 외판의 형상부 주위를 누를 수 있는 서브 패드를 자동차 외판 패널의 두께만큼 상형 금형 외부로 돌출되게 상부 금형 내에 삽입하여 상부 금형보다 먼저 패널과 접촉하여 면압을 발생함으로써 미세면 굴곡을 원천적으로 저감하고, 자동차 외판의 형상부 주위에서 발생하는 미세면 굴곡 발생을 제거할 수 있으며, 프레스 금형 상형에 길이 방향으로 탄성 변형이 가능한 소재의 서브 패드를 삽입하여 상형 금형이 하형 금형과 닿기 전에 서브 패드가 먼저 패널을 잡아줌으로써 면압을 발생시켜 외판의 형상 돌출부나 형상 급변부로 패널이 유입되지 않게 함으로써 미세면 굴곡 발생을 억제하여 금형의 제작 공수 및 개발 기간 단축, 패널의 품질 향상을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서브 패드의 작동은 프레스의 슬라이드력을 이용하므로 별도의 하중 부하 장치가 없어 저렴한 가격에 구현 가능한 각별한 장점이 있는 유용한 발명이다.
Int. CL B21D 24/04 (2006.01) B21D 31/00 (2006.01)
CPC B21D 31/00(2013.01) B21D 31/00(2013.01) B21D 31/00(2013.01) B21D 31/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44693 (2011.12.28)
출원인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주재혁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3-0076198 (2013.07.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2.28)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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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산시 진량읍 대구
2 주재혁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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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재혁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2 박국남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3 이덕영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4 최보성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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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덕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헌릉로***길 **-**(세곡동) *층, ***호(예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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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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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28 수리 (Accepted) 1-1-2011-1044747-03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1.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46498-67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3.15 수리 (Accepted) 1-1-2013-0225432-17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3.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225433-63
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3.06.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439655-46
6 [법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Extension of Legal Period] Request for Extension of Period (Reduction, Expiry Reconsideration)
2013.07.26 수리 (Accepted) 7-1-2013-0030052-48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0.16 수리 (Accepted) 4-1-2013-0048026-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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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자동차 외판 패널의 상형 금형 내에 서브 패드를 삽입하는 서브 패드 삽입단계(S1단계)와; 상기 서브 패드를 상형 금형보다 먼저 패널에 접촉시키는 서브 패드 접촉단계(S2단계)와; 접촉면에서 발생하는 면압으로 패널을 잡아주는 패널지지단계(S3단계) 및; 상형 금형을 하형 금형으로 이동시켜 성형하는 성형단계(S4단계)로 이루어진 서브 패드를 이용한 자동차 외판의 미세면 굴곡 저감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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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서브 패드는 강판에 적절한 면압을 발생시킬 수 있는 탄성 소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브 패드를 이용한 자동차 외판의 미세면 굴곡 저감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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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서브 패드와 금형 사이에는 일정한 간격을 이루어 서브 패드의 길이방향 탄성 변형량을 흡수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브 패드를 이용한 자동차 외판의 미세면 굴곡 저감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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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높이 조절장치가 설치되어 상기 서브 패드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브 패드를 이용한 자동차 외판의 미세면 굴곡 저감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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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중소기업청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학연공동기술개발사업 서브 패드를 이용한 자동차 도어 핸들부 주위 미세면 굴곡 저감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