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스마트 티비 상의 프로그램 연계형 상품 추천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13898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스마트 티브이 상의 프로그램 연계형 상품 추천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광고 상품 확인단계(S1단계)와; 광고 상품 출력단계(S2단계)와; 상품 선택 리스트 제공단계(S3단계)와; 상품 상세정보 출력단계(S4단계)와; 관심 상품 저장단계(S5단계) 및; 구매 지원단계(S6단계)로 이루어져 스마트 TV의 인터넷 연결 기능을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동안 PPL 광고에 등록된 상품들을 화면 하단에 표시하여 시청자가 원하는 상품을 쉽게 선택하고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심상품으로 등록하거나 장바구니에 넣어 결제까지 가능하게 하고, 사용자 측면에서는 TV 프로그램을 시청하다가 마음에 드는 PPL 상품을 발견한 경우 프로그램 시청에 방해받지 않고 간편하게 상품정보를 확인 및 구매할 수 있으므로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으며, 방송사 측면에서는 자사 PPL 상품에 대한 홍보효과뿐 아니라 구매까지 직접 연결될 수 있으므로 간접광고를 통한 직접적 매출효과가 증대됨을 강조함으로써 광고비 책정에 있어 타사 대비 경쟁우위를 점할 수 있고, 방송사가 운영하는 PPL 상품 쇼핑몰의 경우 더욱 많은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게 되어 보다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 TV 제조업체 측면에서는 자사의 스마트 TV를 통해 방송 프로그램과 연계된 쇼핑의 이용 편의성을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품질과 사용자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는 각별한 장점이 있는 유용한 발명이다.
Int. CL G06Q 30/06 (2012.01) G06Q 30/02 (2012.01)
CPC G06Q 30/0633(2013.01) G06Q 30/0633(2013.01) G06Q 30/0633(2013.01) G06Q 30/063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35371 (2012.11.27)
출원인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068335 (2014.06.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1.27)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산시 진량읍 대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수연 대한민국 대구 수성구
2 이상훈 대한민국 경북 영천시 충효로 **,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덕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헌릉로***길 **-**(세곡동) *층, ***호(예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1.27 수리 (Accepted) 1-1-2012-0981704-2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0.16 수리 (Accepted) 4-1-2013-0048026-89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2.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3.10 수리 (Accepted) 9-1-2014-0020218-4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4.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64138-38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4.06.17 수리 (Accepted) 1-1-2014-0566158-00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7.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673617-32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7.17 수리 (Accepted) 1-1-2014-0673616-97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07.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20286-15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8.29 수리 (Accepted) 1-1-2014-0829911-10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4.08.29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829912-66
1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10.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713418-27
13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5.01.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019877-1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스마트 티브이를 시청하여 시청 프로그램으로부터 정보를 획득한 후 광고 상품 식별 모듈(10)로 현재 시청하고 있는 방송 프로그램이 PPL 광고를 포함하고 있는지 여부를 식별하는 광고 상품 확인단계(S1단계)와; 상기 광고 상품 확인단계(S1단계)에서 현재 시청중인 방송 프로그램에서 PPL 광고가 확인된 경우 상품 출력 모듈(20)로 해당 광고 상품을 PPL 광고 데이터 베이스(DB)로부터 가져와 티비 화면 하단에 출력하는 광고 상품 출력단계(S2단계)와; 상품 선택 리스트 제공 모듈(30)로 상기 광고 상품 출력단계(S2단계)에서 출력된 광고 상품에서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을 경우 해당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리스트를 제공하는 상품 선택 리스트 제공단계(S3단계)와; 상품 상세정보 출력 모듈(40)로 상기 상품 선택 리스트 제공단계(S3단계)에서 선택된 제품의 상세정보를 방송사 PPL 상품 쇼핑몰의 상품상세 데이터 베이스(DB)로부터 제공받아 출력하는 상품 상세정보 출력단계(S4단계)와; 관심 상품 저장 모듈(50)로 상세정보 확인 후 관심 상품으로 지정된 결과를 관심 상품 데이터 베이스(DB)에 저장하는 관심 상품 저장단계(S5단계) 및; 구매 지원 모듈(60)로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동안 화면상에서 상품을 바로 선택하거나 관심 상품으로 이미 등록해둔 상품에 대하여 구매를 즉각적으로 할 수 있도록 방송사 PPL 상품 쇼핑몰을 연결해주는 구매 지원단계(S6단계)로 이루어진 스마트 티비 상의 프로그램 연계형 상품 추천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상품 확인단계(S1단계)에서 PLL 상품을 관리하는 방송사 쇼핑몰이 보유하고 있는 PLL 광고 데이터 베이스(DB)로부터 현재 방송 프로그램의 광고를 검색하여 해당 광고를 포함하고 있을 경우 광고 상품 출력단계(S2단계)로 진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티비 상의 프로그램 연계형 상품 추천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상품 확인단계(S1단계)에서 PLL 상품을 관리하는 방송사 쇼핑몰이 보유하고 있는 PLL 광고 데이터 베이스(DB)로부터 현재 방송 프로그램의 광고를 검색하여 해당 광고를 포함하고 있지 않을 경우는 특별한 조치가 필요하지 않으며 일반적인 TV 시청이 이루어지게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티비 상의 프로그램 연계형 상품 추천방법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상품 출력단계(S2단계)에서의 관고 상품 출력 방식은 주요 뉴스나 날씨 등과 같이 화면 하단에서 왼쪽으로 흘러가는 방식을 채용하여 TV 시청에 방해를 주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티브이 상의 프로그램 연계형 상품 추천방법
5 5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상품 출력단계(S2단계)에서의 관고 상품 출력은 프로그램 내의 모든 광고 상품을 순차적으로 보여주거나 또는 해당 상품이 나오는 장면에서 보여주는 방법 또는 이들의 혼합 방법을 채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티비 상의 프로그램 연계형 상품 추천방법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상품 상세정보 출력단계(S4단계)에서의 출력은 TV 시청을 방해하지 않도록 화면 분할 기능을 제공하여 시청중인 방송 프로그램과 상품 상세 정보가 동시에 보이도록 하고, 원할 경우 양측 화면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티비 상의 프로그램 연계형 상품 추천방법
7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관심 상품 저장단계(S5단계)에서 관심 상품 데이터 베이스(DB)는 TV 시청 중 즉시 구매하지 않거나 다수의 상품을 구매하기 위하여 원하는 상품을 보관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티비 상의 프로그램 연계형 상품 추천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