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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단인출 굴절식 고소작업차량의 탑승함 수평유지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214015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고소작업차량의 탑승함 수평유지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회전 가능하도록 설치되는 턴 테이블과, 상기 턴테이블의 상단에 결합되며 다단으로 인출 가능하도록 구성되는 메인붐과, 상기 메인붐과 접철 가능하게 결합되는 굴절붐과, 상기 굴절붐에 결합되는 탑승함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고소작업차량의 탑승함 수평유지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차량에 구비되는 유압탱크로부터 유체를 공급받아 상기 메인붐을 구동시키는 메인붐 기복조절 유압실린더와; 상기 메인붐 기복조절 유압실린더에 공급되는 유량을 조절하기 위한 메인 유량조절밸브와; 상기 유압탱크로부터 유체를 공급받아 상기 굴절붐을 구동시키는 굴절조절 유압실린더와; 상기 굴절붐의 끝단에 수평으로 결합되며 끝단이 상기 탑승함과 결합되고, 상기 유압탱크로부터 공급되는 유체를 통해 상기 탑승함의 수평을 유지하는 수평조절 유압실린더와; 상기 수평조절 유압실린더에 공급되는 유량을 조절하기 위한 수평 유량조절밸브와; 상기 탑승함에 설치되며, 탑승함의 경사도를 반복적으로 감지하여 미리 설정된 기준 각도로부터의 이탈 각도를 전기적인 신호로 변환하여 송출하는 제1,2틸트센서; 및 상기 제1,2틸트센서로부터 전송된 탑승함의 경사도를 수집하고, 각 센서로부터 수집된 경사도의 평균값을 산출하는 마이크로 컨트롤러;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마이크로 컨트롤러를 통해 상기 제1,2틸트센서로부터 감지된 탑승함의 경사도를 수집하여 평균값을 산출한 다음 산출된 평균값을 전기적인 신호로 변환하여 상기 메인 유량조절밸브와 수평 유량조절밸브를 제어함으로써 상기 메인붐과 굴절붐을 작동시켜 탑승함의 수평을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인출 굴절식 고소작업차량의 수평유지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6F 11/04 (2006.01.01) B66F 17/00 (2006.01.01) G01C 9/00 (2006.01.01)
CPC B66F 11/046(2013.01) B66F 11/046(2013.01) B66F 11/04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27164 (2012.11.12)
출원인 전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주식회사 진보
등록번호/일자 10-1286589-0000 (2013.07.1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07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1.12)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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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2 주식회사 진보 대한민국 전라북도 김제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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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진수 대한민국 전북 전주시 덕진구
2 박균선 대한민국 전라북도 김제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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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만호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팔과정로 ***, 중소기업지원센터 *층 고만호 특허법률사무소 (팔복동*가)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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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진보 전라북도 김제시
2 전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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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1.12 수리 (Accepted) 1-1-2012-0925438-86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2.11.12 수리 (Accepted) 1-1-2012-0927703-27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2.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54875-05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2.12 수리 (Accepted) 1-1-2013-0125098-4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2.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125112-00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4.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241667-51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10 수리 (Accepted) 4-1-2013-0030951-2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27 수리 (Accepted) 4-1-2014-0005471-7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1.23 수리 (Accepted) 4-1-2015-5010171-7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4.07 수리 (Accepted) 4-1-2015-5045417-1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3.15 수리 (Accepted) 4-1-2016-5032594-13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3 수리 (Accepted) 4-1-2019-5080107-8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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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 가능하도록 설치되는 턴테이블(11)과, 상기 턴테이블의 상단에 결합되며 다단으로 인출 가능하도록 구성되는 메인붐(20)과, 상기 메인붐과 접철 가능하게 결합되는 굴절붐(30)과, 상기 메인붐을 구동시키는 메인붐기복조절 유압실린더(21)와, 상기 굴절붐을 구동시키는 굴절조절 유압실린더(31)와, 상기 메인붐기복조절 유압실린더 및 굴절조절 유압실린더에 공급되는 유량을 조절하기 위한 메인유량 조절밸브(22)와, 상기 굴절붐에 결합되는 탑승함(50)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고소작업차량의 탑승함 수평유지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굴절붐의 끝단에 수평으로 결합되며 끝단이 상기 탑승함과 결합되고, 상기 탑승함의 수평을 유지하는 수평조절 유압실린더(40)와;상기 수평조절 유압실린더에 공급되는 유량을 조절하여 탑승함의 수평을 유지시키기 위한 수평유량 조절밸브(41)와;상기 탑승함에 설치되어 탑승함의 경사도를 반복적으로 감지하는 제1,2 틸트센서 및상기 제1,2틸트센서로부터 감지된 경사도에 따라 메인붐과 굴절붐의 작동을 제어하는 마이크로 컨트롤러(53)를 포함하여 구성되되,상기 제1틸트센서는 탑승함의 경사도가 미리 설정된 기준각도를 벗어나는 각도인 제1기준값과, 상기 기준각도 내에서 기준각도로부터 일정구간만큼 작은 각도에 해당하는 제2기준값을 감지하고,상기 제2틸트센서는 탑승함의 경사도가 미리 설정된 기준각도 내에서 중심으로부터 일정구간만큼 작은 각도를 갖되 1초 동안 진동이 반복되는 제3기준값과, 미리 설정된 기준 각도 이내에 해당하는 제4기준값을 감지하며,상기 마이크로 컨트롤러는 상기 제1,2틸트센서가 감지한 탑승함의 경사도가 제4기준값일 경우에는 메인붐과 굴절붐을 작동시키고, 제2기준값일 경우에는 메인붐과 굴절붐의 구동속도를 감속시키고, 제1기준값일 경우에는 메인붐과 굴절붐의 작동을 정지시키며, 제3기준값일 경우에는 메인붐과 굴절붐의 작동을 정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단인출 굴절식 고소작업차량의 수평유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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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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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기준값은 -7,5°이하 및 7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