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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폭시-탄소입자 조성물로 제조된 분리판의 기계적 강도를 향상시키기 위해서 탄소섬유 필라멘트를 도입하고, 전기 전도도를 향상시키기 위해서, 흑연화 섬유를 도입하여 연료전지 분리판용 조성물을 제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고분자 전해질막 연료전지 분리판용 에폭시-탄소 복합재료 조성물의 제조방법에 있어서,상기 탄소섬유 필라멘트의 종횡비는 6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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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연료전지 분리판용 조성물은 에폭시가 전체 조성물의 20-30 w/w%이고, 입자상 탄소가 60-80 w/w%, 탄소섬유 필라멘트는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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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에폭시는 분말상 또는 액상의 수지로부터 선택된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분자 전해질막 연료전지 분리판용 에폭시-탄소 복합재료 조성물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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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 분말상 및 액상의 에폭시 수지를 대체할 수 있는 분말상 또는 액상의 페놀 수지 및 폴리에스테르 수지로부터 선택된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분자 전해질막 연료전지 분리판용 에폭시-탄소 복합재료 조성물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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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탄소섬유 필라멘트는 인장강도가 4,000-7,000 MPa이고, 전기전도도가 5x103 S/cm이며, 길이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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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입자상 탄소는 카본블랙, 그라파이트 단독 또는 그 혼합물 등으로부터 선택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분자 전해질막 연료전지 분리판용 에폭시-탄소 복합재료 조성물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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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리판의 유로가 형성되는 부분에서 단면적이 감소함으로 인해 유발되는 기계적 강도 감소 및 전기적 저항 증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연료전지 분리판용 조성물 중 입자상 그라파이트 함량이 70-75 w/w%인 조성물을 분리판의 측면을 기준으로 중심부에 배치하고, 탄소섬유 필라멘트 및 흑연화 섬유 함량이 각각 3-5 w/w%인 조성물을 분리판 양측의 유로 형성부에 배치한 후, 상기 배치된 분리판을 가열, 압축 및 성형하여 분리판을 제작하는 방법에 있어서,상기 탄소섬유 필라멘트의 종횡비는 6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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