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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음정보데이터베이스에 기반한 가상대화 제공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215014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녹음정보데이터베이스에 기반한 가상대화 제공시스템 및 방법으로서, 구체적으로는 실제 인물의 목소리를 단어별, 음절별로 녹음하여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을 통하여 녹음정보를 조합한 문장을 생성하고 이에 따른 대화를 가상으로 나눌 수 있도록 구성한 가상대화 제공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녹음자의 육성(肉聲)이 사전(事前)에 음절 또는 단어별로 저장된 녹음정보데이터베이스가 구축된 관리서버; 및 상기 관리서버에 연동된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고, 음성입력부 및 음성송출부가 구비된 단말기;를 포함하여 구성되고, 상기 단말기는 상기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의 활성화 상태에서, 상기 음성입력부에 이용자 육성의 질문정보가 인식되면 상기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에서 상기 질문정보에 대한 시멘틱 분석(sementic analysis)을 통해 답변정보를 생성하고, 상기 답변정보의 음절 또는 단어에 해당되는 한 개 이상의 녹음정보를 상기 관리서버에 요청하여 수신한 후, 상기 답변정보에 대응되도록 상기 녹음정보를 상기 음성송출부로 송출함으로써 가상대화가 이루어지도록 구성된 녹음정보데이터베이스에 기반한 가상대화 제공시스템을 제공한다.또한 본 발명은 상기 녹음정보데이터베이스는 녹음자별로 카테고리가 구분되어 있고, 상기 단말기는 상기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에서 대화상대를 상기 녹음정보데이터베이스의 녹음자 중 1인 이상을 선택하도록 설정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녹음정보데이터베이스에 기반한 가상대화 제공시스템을 함께 제공한다.또한 본 발명은 상기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이 무작위로 질문정보를 생성하고 필요한 녹음정보를 상기 관리서버로부터 수신하여 상기 음성송출부로 송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녹음정보데이터베이스에 기반한 가상대화 제공시스템을 함께 제공한다.
Int. CL G11B 20/10 (2013.01) G06Q 50/30C0 (2013.01)
CPC G10L 15/22(2013.01) G10L 15/22(2013.01) G10L 15/22(2013.01) G10L 15/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70250 (2011.07.15)
출원인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3-0009272 (2013.01.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7.15)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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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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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장묵 대한민국 경기 남양주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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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성광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가산동, 가산더블유센터) ****호(지본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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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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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7.15 수리 (Accepted) 1-1-2011-0544331-84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0.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04307-65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2.10 수리 (Accepted) 1-1-2012-1024201-63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2.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1024223-67
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3.04.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291171-23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8.05 수리 (Accepted) 4-1-2013-5107861-32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8.04 수리 (Accepted) 4-1-2016-5110123-4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녹음자의 육성(肉聲)이 사전(事前)에 음절 또는 단어별로 저장된 녹음정보데이터베이스가 구축된 관리서버; 및상기 관리서버에 연동된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고, 음성입력부 및 음성송출부가 구비된 단말기;를 포함하여 구성되고,상기 단말기는 상기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의 활성화 상태에서, 상기 음성입력부에 이용자 육성의 질문정보가 인식되면 상기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에서 상기 질문정보에 대한 시멘틱 분석(sementic analysis)을 통해 답변정보를 생성하고, 상기 답변정보의 음절 또는 단어에 해당되는 한 개 이상의 녹음정보를 상기 관리서버에 요청하여 수신한 후, 상기 답변정보에 대응되도록 상기 녹음정보를 상기 음성송출부로 송출함으로써 가상대화가 이루어지도록 구성된 녹음정보데이터베이스에 기반한 가상대화 제공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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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서,상기 녹음정보데이터베이스는 녹음자별로 카테고리가 구분되어 있고,상기 단말기는 상기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에서 대화상대를 상기 녹음정보데이터베이스의 녹음자 중 1인 이상을 선택하도록 설정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녹음정보데이터베이스에 기반한 가상대화 제공시스템
3 3
제1항에서,상기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이 무작위로 질문정보를 생성하고 필요한 녹음정보를 상기 관리서버로부터 수신하여 상기 음성송출부로 송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녹음정보데이터베이스에 기반한 가상대화 제공시스템
4 4
녹음자의 음성이 음절 또는 단어별로 저장된 녹음정보데이터베이스가 구축된 관리서버; 및 상기 관리서버에 연동된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고, 음성송출부 및 음성입력부가 구비된 단말기;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시스템에서,상기 단말기는,(a) 상기 단말기의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 활성화 상태에서 상기 음성입력부에 이용자 육성(肉聲)의 질문정보가 인식되는 단계;(b) 상기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에 의해 상기 질문정보를 시멘틱 분석(sementic analysis)방식에 따라 분석하여 답변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c) 상기 답변정보에 필요한 한 개 이상의 녹음정보를 상기 관리서버에 요청하여 수신하는 단계;(d) 상기 수신한 한 개 이상의 녹음정보를 순서대로 상기 음성송출부로 송출하는 단계;가 반복수행되어 단독의 이용자에 의해서도 대화가 형성되는 녹음정보데이터베이스에 기반한 가상대화 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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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서,상기 녹음정보데이터베이스는 녹음자별로 카테고리가 구분되어 있고,(a-1) 상기 단말기는 상기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에서 대화상대를 상기 녹음정보데이터베이스의 녹음자 중 1인 이상을 선택하도록 설정하는 단계;가 (a) 단계 이전에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녹음정보데이터베이스에 기반한 가상대화 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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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서,(a-2) 상기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이 무작위로 대화정보를 생성하고 필요한 녹음정보를 상기 관리서버로부터 수신하여 상기 음성송출부로 송출하는 단계;가 (a) 단계 이전에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녹음정보데이터베이스에 기반한 가상대화 제공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