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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의 두뇌 훈련 및 근력 훈련을 위한 기능성 게임 시스템에 있어서 :기능성 게임을 조작하도록 사용자가 좌측 손으로 파지하며, X, Y 및 Z 공간 축에 대응하는 움직임에 대응하는 조작 명령을 전송하는 좌측 파지바;상기 기능성 게임을 조작하도록 사용자가 우측 손으로 파지하며, X, Y 및 Z 공간 축에 대응하는 움직임에 대응하는 조작 명령을 전송하는 우측 파지바;기능성 게임 프로그램을 내장하고, 상기 좌측 및/또는 우측 파지바를 통해 전송된 조작 명령들을 따라 상기 기능성 게임을 진행시키고, 그 게임 결과를 표시하며, 사용자가 입력한 사용자 정보에 근거하여 다음 기능성 게임 수행 시기에 대한 문자메시지(SMS)를 발송하는 기능성 게임 본체; 및 다음 기능성 게임 수행 시기가 되면, 상기 기능성 게임 본체로부터 상기 문자메시지를 수신하는 사용자 이동단말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되,상기 좌측 파지바 및 상기 우측 파지바는 각각 블루투스 모듈(Bluetooth Module)을 사용하여 상기 기능성 게임 본체와 근거리 통신하며 ;상기 기능성 게임 본체는, 블루투스 모듈로서 상기 좌측 파지바 및 우측 파지바와 통신하는 통신 모듈, 사용자 ID, 연령, 남녀 구분 및 휴대폰 번호를 포함하는 사용자 정보가 저장된 사용자 DB, 상기 기능성 게임 프로그램에 따른 기능성 게임 및 평가 결과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 상기 사용자 정보에 근거하여 사용자의 표준 운동량을 설정하는 운동량 설정부, 상기 기능성 게임 스테이지 종료시 사용자 ID에 따른 게임 결과를 분석하는 결과 분석부, 다음 기능성 게임을 수행할 시기가 되면 상기 사용자 이동단말에게 발송할 문자메시지를 생성하여 전송하는 문자메시지(SMS) 발송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인 것 ;을 특징으로 하는 노인을 위한 기능성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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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기능성 게임 프로그램은, 색깔이 상이한 세 가지 공이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떨어질 때, 상기 디스플레이 화면 마지막에 배치된 박자선에 맞추어 사용자가 상기 좌측 파지바 및 우측 파지바를 흔들어 공을 없애면 점수를 획득하고, 상기 기능성 게임 종료 후에, 박자의 정확도에 따라 점수화되어 사용자의 두뇌 점수 및 근력 점수를 표시하도록 프로그램되고;상기 사용자 이동단말을 통해 발송된 다음 기능성 게임 수행 시기에 대한 문자메시지에 근거하여 주기적으로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인을 위한 기능성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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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측 파지바, 우측 파지바, 기능성 게임 본체 및 사용자 이동단말을 사용하는 노인의 두뇌 훈련 및 근력 훈련을 위한 기능성 게임 방법에 있어서,a) 사용자가 상기 좌측 파지바 또는 우측 파지바를 조작하여 입력한 사용자 정보를 블루투스 모듈을 통해 수신하여 저장하는 단계;b) 사용자가 사용자 ID를 로그인하면, 상기 사용자 ID에 대응하는 사용자 정보에 근거하여 표준 운동량을 설정하는 단계; c) 사용자의 상기 좌측 및 우측 파지바 조작을 무선으로 수신하고, 기능성 게임 프로그램에 따라 상기 표준 운동량에 대응하는 기능성 게임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단계;d) 상기 기능성 게임 스테이지 종료시 사용자 ID에 대한 운동량 및 결과를 디스플레이하는 단계;e) 상기 기능성 게임 본체가 상기 사용자 ID에 대한 다음 기능성 게임의 운동량 및 시기를 설정하는 단계;f) 상기 기능성 게임을 종료하는 단계; 및g) 다음 기능성 게임을 수행할 시기가 되면, 상기 기능성 게임 본체가 상기 사용자 이동단말에게 문자메시지(SMS)를 발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다음 기능성 게임을 수행할 시기가 되면, 상기 b) 내지 g) 단계를 반복하여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인을 위한 기능성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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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상기 기능성 게임 프로그램은, 색깔이 상이한 세 가지 공이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떨어질 때, 상기 디스플레이 화면 마지막에 배치된 박자선에 맞추어 사용자가 상기 좌측 파지바 및 우측 파지바를 흔들어 공을 없애면 점수를 획득하고, 상기 기능성 게임 종료 후에, 박자의 정확도에 따라 점수화되어 사용자의 두뇌 점수 및 근력 점수를 표시하도록 프로그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인을 위한 기능성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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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상기 e) 단계는 상기 사용자 ID에 대한 다음 기능성 게임을 수행할 시기를 제시하여 사용자가 이를 수락하면, 다음 기능성 게임의 운동량 및 시기를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인을 위한 기능성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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