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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을 위한 기능성 게임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15702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노인의 신체적 특성을 고려하여 두뇌 운동과 함께 관절을 이용한 체력 운동을 제공하는 기능성 게임으로서, 단순한 재미와 운동이 아니라 꾸준한 게임 플레이를 수행할 수 있고, 조작 명령이 입력되는 패턴인식 적용 범위가 제한받지 않도록 블루투스 모듈을 이용하여 통신할 수 있는 노인을 위한 기능성 게임 시스템 및 방법이 제공된다. 노인을 위한 기능성 게임 시스템은, 노인의 두뇌 훈련 및 근력 훈련을 위한 기능성 게임 시스템에 있어서, 기능성 게임을 조작하도록 사용자가 좌측 손으로 파지하며, X, Y 및 Z 공간 축에 대응하는 움직임에 대응하는 조작 명령을 전송하는 좌측 파지바; 기능성 게임을 조작하도록 사용자가 우측 손으로 파지하며, X, Y 및 Z 공간 축에 대응하는 움직임에 대응하는 조작 명령을 전송하는 우측 파지바; 기능성 게임 프로그램을 내장하고, 좌측 및/또는 우측 파지바를 통해 전송된 조작 명령들을 따라 기능성 게임을 진행시키고, 그 게임 결과를 표시하며, 사용자가 입력한 사용자 정보에 근거하여 다음 기능성 게임 수행 시기에 대한 문자메시지(SMS)를 발송하는 기능성 게임 본체; 및 다음 기능성 게임 수행 시기가 되면, 기능성 게임 본체로부터 상기 문자메시지를 수신하는 사용자 이동단말을 포함하되, 좌측 파지바 및 우측 파지바는 각각 블루투스 모듈을 사용하여 기능성 게임 본체와 근거리 통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A63F 13/26 (2014.01) A63F 13/20 (2014.01)
CPC A63F 13/24(2013.01) A63F 13/24(2013.01) A63F 13/24(2013.01) A63F 13/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08308 (2010.11.02)
출원인 경성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046578 (2012.05.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포기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1.02)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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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성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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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종혁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2 엄원호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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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준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가야대로 ***, *층 (가야동, 영진빌딩)(김준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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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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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1.02 수리 (Accepted) 1-1-2010-0715478-1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2.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3.21 수리 (Accepted) 9-1-2012-0020015-1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3.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79703-8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3.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251955-04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8.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94397-50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10.12 수리 (Accepted) 4-1-2015-0057102-3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7 수리 (Accepted) 4-1-2020-5109054-9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9 수리 (Accepted) 4-1-2020-5153432-1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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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의 두뇌 훈련 및 근력 훈련을 위한 기능성 게임 시스템에 있어서 :기능성 게임을 조작하도록 사용자가 좌측 손으로 파지하며, X, Y 및 Z 공간 축에 대응하는 움직임에 대응하는 조작 명령을 전송하는 좌측 파지바;상기 기능성 게임을 조작하도록 사용자가 우측 손으로 파지하며, X, Y 및 Z 공간 축에 대응하는 움직임에 대응하는 조작 명령을 전송하는 우측 파지바;기능성 게임 프로그램을 내장하고, 상기 좌측 및/또는 우측 파지바를 통해 전송된 조작 명령들을 따라 상기 기능성 게임을 진행시키고, 그 게임 결과를 표시하며, 사용자가 입력한 사용자 정보에 근거하여 다음 기능성 게임 수행 시기에 대한 문자메시지(SMS)를 발송하는 기능성 게임 본체; 및 다음 기능성 게임 수행 시기가 되면, 상기 기능성 게임 본체로부터 상기 문자메시지를 수신하는 사용자 이동단말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되,상기 좌측 파지바 및 상기 우측 파지바는 각각 블루투스 모듈(Bluetooth Module)을 사용하여 상기 기능성 게임 본체와 근거리 통신하며 ;상기 기능성 게임 본체는, 블루투스 모듈로서 상기 좌측 파지바 및 우측 파지바와 통신하는 통신 모듈, 사용자 ID, 연령, 남녀 구분 및 휴대폰 번호를 포함하는 사용자 정보가 저장된 사용자 DB, 상기 기능성 게임 프로그램에 따른 기능성 게임 및 평가 결과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 상기 사용자 정보에 근거하여 사용자의 표준 운동량을 설정하는 운동량 설정부, 상기 기능성 게임 스테이지 종료시 사용자 ID에 따른 게임 결과를 분석하는 결과 분석부, 다음 기능성 게임을 수행할 시기가 되면 상기 사용자 이동단말에게 발송할 문자메시지를 생성하여 전송하는 문자메시지(SMS) 발송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인 것 ;을 특징으로 하는 노인을 위한 기능성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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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기능성 게임 프로그램은, 색깔이 상이한 세 가지 공이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떨어질 때, 상기 디스플레이 화면 마지막에 배치된 박자선에 맞추어 사용자가 상기 좌측 파지바 및 우측 파지바를 흔들어 공을 없애면 점수를 획득하고, 상기 기능성 게임 종료 후에, 박자의 정확도에 따라 점수화되어 사용자의 두뇌 점수 및 근력 점수를 표시하도록 프로그램되고;상기 사용자 이동단말을 통해 발송된 다음 기능성 게임 수행 시기에 대한 문자메시지에 근거하여 주기적으로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인을 위한 기능성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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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측 파지바, 우측 파지바, 기능성 게임 본체 및 사용자 이동단말을 사용하는 노인의 두뇌 훈련 및 근력 훈련을 위한 기능성 게임 방법에 있어서,a) 사용자가 상기 좌측 파지바 또는 우측 파지바를 조작하여 입력한 사용자 정보를 블루투스 모듈을 통해 수신하여 저장하는 단계;b) 사용자가 사용자 ID를 로그인하면, 상기 사용자 ID에 대응하는 사용자 정보에 근거하여 표준 운동량을 설정하는 단계; c) 사용자의 상기 좌측 및 우측 파지바 조작을 무선으로 수신하고, 기능성 게임 프로그램에 따라 상기 표준 운동량에 대응하는 기능성 게임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단계;d) 상기 기능성 게임 스테이지 종료시 사용자 ID에 대한 운동량 및 결과를 디스플레이하는 단계;e) 상기 기능성 게임 본체가 상기 사용자 ID에 대한 다음 기능성 게임의 운동량 및 시기를 설정하는 단계;f) 상기 기능성 게임을 종료하는 단계; 및g) 다음 기능성 게임을 수행할 시기가 되면, 상기 기능성 게임 본체가 상기 사용자 이동단말에게 문자메시지(SMS)를 발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다음 기능성 게임을 수행할 시기가 되면, 상기 b) 내지 g) 단계를 반복하여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인을 위한 기능성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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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상기 기능성 게임 프로그램은, 색깔이 상이한 세 가지 공이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떨어질 때, 상기 디스플레이 화면 마지막에 배치된 박자선에 맞추어 사용자가 상기 좌측 파지바 및 우측 파지바를 흔들어 공을 없애면 점수를 획득하고, 상기 기능성 게임 종료 후에, 박자의 정확도에 따라 점수화되어 사용자의 두뇌 점수 및 근력 점수를 표시하도록 프로그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인을 위한 기능성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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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상기 e) 단계는 상기 사용자 ID에 대한 다음 기능성 게임을 수행할 시기를 제시하여 사용자가 이를 수락하면, 다음 기능성 게임의 운동량 및 시기를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인을 위한 기능성 게임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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