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차량 내/외부의 센서들과 접속하여 센서정보를 수신하는 다중센서 인터페이스부;차량으로부터 차량상태정보를 입력받는 차량상태정보 인터페이스부;상기 다중센서 인터페이스부로부터 센서정보를 수집하고, 상기 차량상태정보 인터페이스부로부터 상기 차량상태정보를 수집하는 정보 통합 수집부;상기 센서정보와 상기 차량상태정보를 수신하여 수행되는 스레드를 주기적으로 동작하는 주기 스레드와 비주기적으로 동작하는 비주기 스레드로 구분하여 시간 할당 시나리오를 설정하는 스케줄링 사전분석을 수행하는 사전분석부;상기 주기 스레드에 대하여 소정의 타이밍에 수행되도록 설정하는 주기 스레드 설정부; 및상기 비주기 스레드에 대하여 상기 주기 스레드의 수행 타이밍 구간 이외의 타이밍 구간 내에서 상기 비주기 스레드의 우선순위에 따라 스케줄링하는 비주기 스레드 스케줄링부를 포함하되,상기 비주기 스레드의 우선순위는,데드라인을 기반으로 비주기 스레드로 수행되는 정보가 운전의 안전성에 얼마나 민감한 지에 따라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센서 기반의 차량용 정보 처리 장치
|
2 |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비주기 스레드 스케줄링부는,상기 비주기 스레드를 상기 비주기 스레드의 우선순위에 기반하는 다단계 우선순위 큐에 저장하여 순차적으로 스케줄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센서 기반의 차량용 정보 처리 장치
|
3 |
3
삭제
|
4 |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비주기 스레드 스케줄링부는,같은 우선순위의 비주기 스레드에 대해서는 타임 쉐어링(Time sharing) 기반의 스케줄링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센서 기반의 차량용 정보 처리 장치
|
5 |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비주기 스레드 스케줄링부는,상기 비주기 스레드에 대해서 EDF(Earliest Deadline First), LLF(Least Laxity First), ALLF(Adaptive LLF), FTFS(First-triggered First Scheduled)중 어느 하나의 방식에 의해 스케줄링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센서 기반의 차량용 정보 처리 장치
|
6 |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주기 스레드 설정부는,상기 주기 스레드에 대해 사전분석에 의해 시작시간이 정해짐으로써 FIFO 방식에 의해 스케줄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센서 기반의 차량용 정보 처리 장치
|
7 |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비주기 스레드는,제1 비주기 스레드가 수행되는 도중에 우선순위가 더 높은 제2 비주기 스레드를 위한 정보가 수신된 경우 상기 제2 비주기 스레드는 인터럽트(Interrupt) 기반으로 상기 제1 비주기 스레드에 대하여서는 상기 주기 스레드와는 달리 프리엠션(Preemption)을 하여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센서 기반의 차량용 정보 처리 장치
|
8 |
8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시간 할당 시나리오는,주기 스레드를 타임슬롯에 우선적으로 배치하고, 비주기 스레드를 잔여 타임슬롯에 배치하는 방식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센서 기반의 차량용 정보 처리 장치
|
9 |
9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주기 스레드는,상기 센서정보 및 상기 차량상태정보 중에서 일정한 주기로 전송할 필요가 있는 정보를 수신하여 실행되는 스레드이고, 상기 비주기 스레드는 상기 센서정보 및 상기 차량상태정보 중에서 반복적인 전송이 무의미한 정보 또는 정상적인 범위를 벗어난 데이터 값을 가지는 정보를 수신하여 실행되는 스레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센서 기반의 차량용 정보 처리 장치
|
10 |
10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주기 스레드 및 상기 비주기 스레드에 의해 생성되는 데이터를 가공하여 외부 응용 시스템에 전송하는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정보 처리 장치
|
11 |
11
차량용 정보 처리 장치가 다중 센서 기반을 차량용 정보를 처리하는 방법에 있어서,차량 내/외부의 센서들 및 차량으로부터 센서정보 및 차량상태정보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수집된 센서정보 및 차량상태정보를 수신하여 수행되는 스레드를 주기적으로 동작하는 주기 스레드와 비주기적으로 동작하는 비주기 스레드로 구분하여 시간 할당 시나리오를 설정하는 스케줄링 사전분석을 수행하는 단계;상기 사전분석된 스레드를 실시간 스레드와 일반스레드로 구분하여 각각의 다단계 우선순위 큐에 저장하는 단계; 및상기 비주기 스레드에 대하여 상기 주기 스레드의 수행 타이밍 구간 이외의 타이밍 구간 내에서 상기 비주기 스레드의 우선순위에 따라 스케줄링하는 비주기 스레드 스케줄링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센서 기반의 차량용 정보 처리 방법
|
12 |
12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비주기 스레드 스케줄링 단계는,상기 비주기 스레드를 상기 비주기 스레드의 우선순위에 기반하는 다단계 우선순위 큐에 저장하여 순차적으로 스케줄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센서 기반의 차량용 정보 처리 방법
|
13 |
13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비주기 스레드의 우선순위는, 데드라인 기반의 소정의 스케줄링 정책을 통해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센서 기반의 차량용 정보 처리 방법
|
14 |
14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비주기 스레드 스케줄링 단계는,같은 우선순위의 비주기 스레드에 대해서는 타임 쉐어링(Time sharing) 기반의 스케줄링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센서 기반의 차량용 정보 처리 방법
|
15 |
15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비주기 스레드 스케줄링 단계는,상기 비주기 스레드에 대해서 EDF(Earliest Deadline First), LLF(Least Laxity First), ALLF(Adaptive LLF), FTFS(First-triggered First Scheduled) 중 어느 하나의 방식에 의해 스케줄링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센서 기반의 차량용 정보 처리 방법
|
16 |
16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주기 스레드 설정 단계는,상기 주기 스레드에 대해 상기 사전분석에 의해 시작시간이 정해짐으로써 FIFO 방식에 의해 스케줄링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센서 기반의 차량용 정보 처리 방법
|
17 |
17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비주기 스레드는,제1 비주기 스레드가 수행되는 도중에 우선순위가 더 높은 제2 비주기 스레드를 위한 정보가 수신된 경우 상기 제2 비주기 스레드는 인터럽트(Interrupt) 기반으로 상기 제1 비주기 스레드에 대하여서는 상기 주기 스레드와는 달리 프리엠션(Preemption)을 하여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센서 기반의 차량용 정보 처리 방법
|
18 |
18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시간 할당 시나리오는,상기 주기 스레드를 타임슬롯에 우선적으로 배치하고, 상기 비주기 스레드를 잔여 타임슬롯에 배치하는 방식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센서 기반의 차량용 정보 처리 방법
|
19 |
19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주기 스레드는 상기 센서정보 및 상기 차량상태정보 중에서 일정한 주기로 전송할 필요가 있는 정보를 수신하여 실행되는 스레드이고, 상기 비주기 스레드는 상기 센서정보 및 상기 차량상태정보 중에서 반복적인 전송이 무의미한 정보 또는 정상적인 범위를 벗어난 데이터 값을 가지는 정보를 수신하여 실행되는 스레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센서 기반의 차량용 정보 처리 방법
|
20 |
20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주기 스레드 및 상기 비주기 스레드에 의해 생성되는 데이터를 가공하여 외부 응용 시스템에 전송하는 데이터 전송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센서 기반의 차량용 정보 처리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