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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주로 침범 사고 예방 관리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179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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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항공기의 활주로 침범에 대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특히 공항의 활주로 및 유도로 상에서 항공기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그 감지를 통해 획득한 항공기의 검출 데이터를 전송하는 USN 시스템; 상기 USN 시스템과 연결되어 상기 항공기의 검출 데이터를 전송하는 유무선 통신망; 및 상기 유무선 통신망을 통해 전송되는 항공기의 검출 데이터를 이용하여 이륙 대기중인 항공기의 활주로상의 영역 침범 여부를 판단하고, 그에 따른 항공안전의 제어관리를 수행하는 관제감시 운용시스템;을 포함하는 활주로 침범 사고 예방 관리 시스템을 개시한다. 이러한 본 발명은 이륙 대기중인 항공기의 활주로 영역의 침범 여부를 실시간으로 판단하고, 그에 따른 경고를 통해 항공기의 활주로 침범에 따른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작용효과가 있다. 또한, 본 발명은 활주로 주변의 항공기 위치의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활주로상의 항공기 위치를 위치정보 기반의 실세계 좌표 화면에 맵핑을 통하여 표시함으로써 활주로 침범에 따른 사고 방지를 위한 종합적인 통제 관리가 구현되는 작용효과가 있다.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USN), 위치정보 시스템(LBS), 활주로 침범, 감시 서버, 활주로, 유도로, 센서, 항공 등화
Int. CL G08G 5/00 (2006.01) G08G 5/04 (2006.01) G08G 5/06 (2006.01)
CPC G08G 5/0013(2013.01) G08G 5/0013(2013.01) G08G 5/0013(2013.01) G08G 5/001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75567 (2008.08.01)
출원인 한국교통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79444-0000 (2010.08.26)
공개번호/일자 10-2010-0013852 (2010.02.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9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8.01)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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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연구원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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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재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2 김승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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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환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층(역삼동, 케이앤와이빌딩)(특허법인 수)
2 강민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우일빌딩)(광개토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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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연구원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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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8.01 수리 (Accepted) 1-1-2008-0556809-3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1.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2.19 수리 (Accepted) 9-1-2010-0011532-1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3.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102526-47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5.10 수리 (Accepted) 1-1-2010-0298486-5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5.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298485-1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7.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317922-0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10.12 수리 (Accepted) 4-1-2015-5134815-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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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항의 활주로 및 유도로 상에서 항공기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그 감지를 통해 획득한 항공기의 검출 데이터를 전송하는 USN 시스템; 상기 USN 시스템과 연결되어 상기 항공기의 검출 데이터를 전송하는 유무선 통신망; 및 데이터베이스를 구비하며, 상기 유무선 통신망을 통해 전송되는 항공기의 검출 데이터를 수신하고, 설정된 활주로 상황 정보와 비교를 통해 이륙 대기 중인 항공기의 활주로 영역 침범 여부를 실시간으로 판단하며, 그 판단결과가 상기 항공기의 활주로 침범인 경우 경고정보를 전송하는 감시 서버와, 상기 감시 서버로부터 제공되는 실시간의 경고정보에 따라 활주로 침범에 따른 항공기의 사고 방지를 위한 항공 등화를 제어하는 관제센터 운용 단말을 구비하는 관제감시 운용시스템;을 포함하되, 상기 감시 서버는, 상기 USN 시스템의 센서 디바이스들의 검출 데이터를 토대로 활주로상의 항공기에 대한 위치를 파악하고, 탑재된 응용프로그램을 이용한 활주로 좌표 모델링을 통해 항공기의 위치를 위치정보 기반의 실세계 좌표 화면에 맵핑하여 상기 관제센터 운용 단말로 전송하고, 상기 관제센터 운용 단말은, 상기 감시 서버에서 맵핑하여 전송하는 위치정보 기반의 가상 활주로 영상을 모니터를 통해 표시해줌으로써, 상기 활주로상의 이륙 혹은 착륙 항공기와 이륙 대기 중인 항공기의 위치가 관제사의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감시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활주로 침범 사고 예방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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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USN 시스템은, 공항의 활주로 및 유도로를 지역별 혹은 영역별로 구분한 주요 구간을 활주로 침범의 감시 관리 영역으로 분할하고, 무선주파수 기반으로 구동되는 센서 디바이스들을 설치하여 활주로를 침범하는 항공기의 움직임 감지를 통해 검출 데이터를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활주로 침범 사고 예방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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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 디바이스는, 동작감지 센서, 루프센서, RFID, 레이더로부터 선택되는 어느 하나 또는 둘 이상의 조합으로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활주로 침범 사고 예방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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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유무선 통신망은, 인터넷, 이동통신망, 광대역통신망(BcN:Broadband convergence Network)으로부터 선택되는 어느 하나 또는 둘 이상을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활주로 침범 사고 예방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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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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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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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항의 활주로 및 유도로의 주요 구간에 설치되는 센서 디바이스를 구비하는 USN 시스템, 및 상기 USN 시스템과 유무선 통신망을 매개로 항공기의 검출 데이터를 수신하는 관제감시 운용시스템을 이용한 항공기의 활주로 침범에 따른 사고를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한 방법으로서, (a) 상기 관제감시 운용시스템의 감시 서버가 항공기의 검출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 (b) 상기 감시 서버가 수신된 검출 데이터와 설정된 활주로 상황 정보와 비교하여 활주로 영역 침범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c) 판단결과, 활주로 영역의 침범이 아닌 경우 상기 검출 데이터 수신의 모니터링 단계를 유지하고, 활주로 영역의 침범인 경우 상기 감시 서버가 활주로 침범의 경고정보를 관제센터 운용 단말로 전송하는 단계; (d) 상기 감시 서버가 상기 센서 디바이스들의 검출 데이터를 토대로 활주로상의 항공기의 위치를 파악하는 단계; (e) 상기 파악된 항공기의 위치를 위치정보 기반의 실세계 좌표 화면에 맵핑하는 단계; 및 (f) 상기 감시 서버가 상기 맵핑을 통해 획득한 가상 활주로 감시 영상을 관제사가 사용하는 관제센터 운용 단말의 모니터로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 이를 통해 상기 관제사에 의한 실시간 모니터링의 감시 및 관리통제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활주로 침범 사고 예방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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