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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어시스트 핸들의 편의 향상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218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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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차실내의 헤드 라이닝 또는 필러부에 설치되는 어시스트 핸들의 조작방향을 탑승자의 편의에 따라 폴딩방향 또는 선회방향으로 각각 조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착좌 상태는 물론 승차 및 하차시에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통해 각종 안전 사고의 발생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전술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차실내에 설치되는 고정부재(100)와, 상기 고정부재(100)에 대해 선회방향으로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는 회전부재(120), 상기 고정부재(100)와 상기 회전부재(120) 사이의 선회방향 회전지점에 설치되어 상기 고정부재(100)에 대한 상기 회전부재(120)의 역선회방향으로 복원력을 제공하는 제1토션 스프링(140), 상기 회전부재(120)에 대해 폴딩방향으로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는 손잡이부재(160) 및, 상기 회전부재(120)에 대한 상기 손잡이부재(160)의 언폴딩방향으로 복원력을 제공하는 제2토션 스프링(180)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어시스트 핸들, 폴딩, 선회, 접촉면, 요철부, 토션 스프링
Int. CL B60N 3/02 (2006.01.01)
CPC B60N 3/023(2013.01) B60N 3/023(2013.01) B60N 3/02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127933 (2008.12.16)
출원인 주식회사 액트로닉스, 한국교통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11187-0000 (2011.01.20)
공개번호/일자 10-2010-0069284 (2010.06.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22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12.16)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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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액트로닉스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동구
2 한국교통연구원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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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건환 대한민국 경기 시흥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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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황의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개포로**길 *-*, 만성빌딩 (개포동)(만성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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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액트로닉스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동구
2 한국교통연구원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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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12.16 수리 (Accepted) 1-1-2008-0864352-66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5.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228220-03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7.27 수리 (Accepted) 1-1-2010-0485611-11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7.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485612-56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10.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472389-11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7.27 수리 (Accepted) 4-1-2011-0009751-34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1.14 수리 (Accepted) 4-1-2014-0098049-7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1.09 수리 (Accepted) 4-1-2015-0001295-8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10.12 수리 (Accepted) 4-1-2015-5134815-44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21 수리 (Accepted) 4-1-2020-5188444-7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실내에 설치되는 고정부재(100); 상기 고정부재(100)에 스크류(220)를 매개로 결합되고 상기 스크류(220)에 의해 설정되는 회전지점을 중심으로 상기 고정부재(100)에 대해 선회방향으로 회전 가능하게 설치되는 회전부재(120); 상기 고정부재(100)와 상기 회전부재(120) 사이에서 상기 스크류(220)에 의해 설정되는 회전지점에 설치되어 상기 고정부재(100)에 대한 상기 회전부재(120)의 선회조작의 해제시 상기 회전부재(120)에 역선회방향으로 복원력을 제공하는 제1토션 스프링(140); 상기 회전부재(120)에 힌지핀(240)을 매개로 결합되고 상기 힌지핀(240)에 의해 설정되는 회전지점을 중심으로 상기 회전부재(120)에 대해 폴딩방향으로 회전 가능하게 설치되는 손잡이부재(160); 상기 회전부재(120)와 상기 손잡이부재(160) 사이에서 상기 힌지핀(240)에 의해 설정되는 회전지점에 설치되어 상기 회전부재(120)에 대한 상기 손잡이부재(160)의 폴딩조작의 해제시 상기 손잡이부재(160)에 대해 언폴딩방향으로 복원력을 제공하는 제2토션 스프링(180); 및 상기 고정부재(100)에 대한 상기 회전부재(120)의 선회방향 회전각도를 유지하기 위한 록킹부를 구비하고; 상기 록킹부는 상기 고정부재(100)와 상기 회전부재(120)에 각각 동심원상으로 동일한 반경위치에서 동위상의 중심각을 가지도록 형성되어 치결합되는 제1요철부(108)와 제2요철부(128)로 이루어지고, 상기 고정부재(100)에 대한 상기 회전부재(120)의 선회방향과 상기 회전부재(120)에 대한 상기 손잡이부재(160)의 폴딩방향은 각각 공간상으로 이격되면서 상호 교차하는 방향으로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어시스트 핸들의 편의 향상 장치
2 2
삭제
3 3
삭제
4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제1요철부(108)는 상기 고정부재(100)에 동심원상으로 형성된 제1접촉면(106)과 연속적으로 형성되고, 상기 제2요철부(128)는 상기 회전부재(120)에 동심원상으로 형성된 제2접촉면(126)과 연속적으로 형성되며, 상기 제1접촉면(106)과 상기 제2접촉면(126)은 상기 고정부재(100)와 상기 회전부재(120)에 각각 동심원상으로 동일한 반경위치에서 동위상의 중심각을 가지도록 형성되어 상호 접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어시스트 핸들의 편의 향상 장치
5 5
청구항 4에 있어서, 상기 고정부재(100)와 상기 회전부재(120) 사이에서 상기 고정부재(100)에 대한 상기 회전부재(120)의 위치를 동심원상으로 규제하는 선회방향 가이드부를 더 포함하고; 상기 선회방향 가이드부는 상기 고정부재(100)에서 선회방향 회전축의 형성을 위한 제1내측 보스(102)와, 상기 제1내측 보스(102)와 동심원상으로 배치되는 제1외측 보스(104), 상기 회전부재(120)에서 상기 제1내측 보스(102)의 둘레에서 상기 제1토션 스프링(140)의 수용공간을 형성하도록 결합되는 제2내측 보스(122) 및, 상기 제2내측 보스(122)와 동심원상으로 배치되어 상기 제1외측 보스(104)의 둘레에 접촉하는 제2외측 보스(124)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어시스트 핸들의 편의 향상 장치
6 6
청구항 5에 있어서, 상기 고정부재(100)와 상기 회전부재(120) 사이에서 상기 제1토션 스프링(140)의 양단부를 고정시켜 제1토션 스프링(140)의 회전을 구속하기 위한 회전 구속부를 더 포함하고; 상기 회전 구속부는 상기 제1내측 보스(102)의 자유단부에서 상기 제1토션 스프링(140)의 일단부를 구속하기 위해 회전이 구속된 상태로 설치되는 회전방지용 와셔(200)와, 상기 제2내측 보스(122)의 기저부에서 상기 제1토션 스프링(140)의 타단부를 구속하도록 형성된 돌출부(13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어시스트 핸들의 편의 향상 장치
7 7
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제1내측 보스(102)는 중공형 기둥형상이면서 자유단부에 상기 회전방지용 와셔(200)의 설치를 위한 각형 안착홈(110)을 형성하고, 상기 회전방지용 와셔(200)는 상기 각형 안착홈(110)에 밀착되어 결합되는 각형 내주면(201)과 상기 제1토션 스프링(140)의 일단부를 고정하기 위한 끼움홈(202)을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어시스트 핸들의 편의 향상 장치
8 8
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회전방지용 와셔(200)는 상기 제1내측 보스(102)의 관통구멍에 체결되는 상기 스크류(220)에 의해 이탈이 억제되도록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어시스트 핸들의 편의 향상 장치
9 9
청구항 8에 있어서, 상기 돌출부(130)는 상기 제1토션 스프링(140)의 타단부를 결합하기 위한 끼움홈(132)을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어시스트 핸들의 편의 향상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