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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변 장치 및 그 노변 장치를 이용한 교통신호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18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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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노변 장치(RSE, Road Side Equipment)를 이용한 교통신호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 차량에 탑재된 차량 탑재 장치(OBE, On-Board Equipment)로부터 진입 요청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 신호등 모드 정보 및 타 차량 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차량의 진입 허용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 상기 차량의 진입이 허용되는 경우 신호 제어기로 상기 차량의 통행을 위해 필요한 신호제어를 요청하는 단계; 및 상기 차량에 탑재된 상기 차량 탑재 장치로 진입 허용 여부에 대한 결정 결과를 통보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8G 1/08 (2006.01) G08G 1/095 (2006.01) G08G 1/0962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20100090 (2012.09.10)
출원인 한국교통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50357-0000 (2014.01.0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12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9.10)
심사청구항수 2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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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연구원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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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영준 대한민국 경기 광주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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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철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길 **(역삼동) 베리타스빌딩, *-*층(베리타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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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연구원 세종특별자치시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9.10 수리 (Accepted) 1-1-2012-0730059-6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7.2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8.27 수리 (Accepted) 9-1-2013-0072452-39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10.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88839-13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10.12 수리 (Accepted) 4-1-2015-5134815-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노변 장치(RSE, Road Side Equipment)를 이용한 교통신호 제어 방법에 있어서, 차량에 탑재된 차량 탑재 장치(OBE, On-Board Equipment)로부터 진입 요청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신호등 모드 정보 및 타 차량 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차량의 진입 허용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상기 차량의 진입이 허용되는 경우 신호 제어기로 상기 차량의 통행을 위해 필요한 신호제어를 요청하는 단계; 및상기 차량에 탑재된 상기 차량 탑재 장치로 진입 허용 여부에 대한 결정 결과를 통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신호 제어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진입 허용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는, 적어도 상기 신호등 모드 정보가 점멸 모드(Flashing Mode)를 지시할 때 상기 차량의 진입을 허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신호 제어 방법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진입 허용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신호등 모드 정보가 상기 점멸 모드를 지시하는지 판별하는 단계;상기 신호등 모드 정보가 상기 점멸 모드를 지시하면, 상기 타 차량 정보를 이용하여 각 차량의 진입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진입 우선순위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의 진입 허용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신호 제어 방법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진입 우선순위는 각 차량으로부터 상기 진입 요청 신호를 수신한 시점에 기초하여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신호 제어 방법
5 5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진입 우선순위는 각 차량이 교차로까지 진입하는 데에 걸리는 시간에 기초하여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신호 제어 방법
6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교차로까지 진입하는 데에 걸리는 시간은, 각 차량으로부터 수신한 차량 속도정보 및 차량 위치정보에 근거하여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신호 제어 방법
7 7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신호등 모드 정보가 상기 점멸 모드를 지시하는지 판별하는 단계에서, 상기 신호등 모드 정보가 상기 점멸 모드를 지시하지 않는 경우, 상기 차량 탑재 장치로 진입 불가를 통보하는 것을 특징으로 교통신호 제어 방법
8 8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결정 결과를 통보하는 단계는,신호등 모드 정보와 타 차량 정보에 근거한 결과 및 상기 신호제어 요청에 대한 상기 신호 제어기로부터의 응답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 탑재 장치로 진입 불가 또는 진입 허용을 통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신호 제어 방법
9 9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신호제어를 요청하는 단계 이후에,상기 차량 이후에 접근하는 후행 차량으로부터 소정 임계 시간 이내에 상기 진입 요청 신호를 수신하면, 상기 신호 제어기로 차량의 통행을 위해 요구되는 신호 상태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도록 요청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신호 제어 방법
10 10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신호등 모드 정보는 상기 신호 제어기로부터 수신되고, 상기 타 차량 정보는 주변 노변 장치로부터 수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신호 제어 방법
11 11
교통신호 제어를 위한 노변 장치(RSE, Road Side Equipment)에 있어서,차량에 탑재된 차량 탑재 장치(OBE, On-Board Equipment)로부터 진입 요청 신호를 수신하는 수신부;신호등 모드 정보 및 타 차량 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차량의 진입 허용 여부를 결정하고 상기 차량의 진입이 허용되는 경우 신호 제어기로 상기 차량의 통행을 위해 필요한 신호제어를 요청하는 제어부;상기 차량에 탑재된 상기 차량 탑재 장치로 진입 허용 여부에 대한 결정 결과를 송신하는 송신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변 장치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적어도 상기 신호등 모드 정보가 점멸 모드(Flashing Mode)를 지시할 때 상기 차량의 진입을 허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변 장치
13 13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신호등 모드 정보가 상기 점멸 모드를 지시하는 것으로 판별되면, 상기 타 차량 정보를 이용하여 각 차량의 진입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상기 진입 우선순위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의 진입 허용 여부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변 장치
14 14
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각 차량으로부터 상기 진입 요청 신호를 수신한 시점에 기초하여 상기 진입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변 장치
15 15
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각 차량이 교차로까지 진입하는 데에 걸리는 시간에 기초하여 상기 진입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변 장치
16 16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차량에 뒤따라 접근하는 후행 차량으로부터 소정 임계 시간 이내에 상기 진입 요청 신호를 수신하면, 상기 신호 제어기로 차량의 통행을 위해 요구되는 신호 상태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도록 요청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변 장치
17 17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진입 요청 신호는 차량 속도정보 및 차량 위치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변 장치
18 18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진입 요청 신호는 차량의 진행 방향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변 장치
19 19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차량의 상기 차량 탑재 장치로 진입 불가를 통보했음에도 불구하고 상기 차량이 감속하지 않는 경우, 상기 신호 제어기로 상기 차량이 우선적으로 통과하기 위해 필요한 신호제어를 요청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변 장치
20 20
노변 장치(RSE, Road Side Equipment)를 이용한 교통신호 제어 방법에 있어서, 통신 커버리지 내로 진입한 차량의 차량 탑재 장치(OBE, On-Board Vehicle)로 신호등 모드 정보를 포함하는 신호등 상태 정보를 전송하는 단계;신호등 모드 정보가 점멸 모드(Flashing Mode)를 지시하면, 타 차량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진입 허용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진입 허용 결정에 근거하여 신호 제어기로 상기 차량의 진입을 위해 필요한 신호제어를 요청하는 단계; 및상기 차량의 진입 허용 여부에 대한 결정 결과를 상기 차량 탑재 장치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신호 제어 방법
21 21
제 20 항에 있어서,상기 신호등 상태 정보를 전송하는 단계 이전에, 또는 상기 신호등 상태 정보를 전송하는 단계와 상기 진입 허용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 사이에,통신 커버리지 내로 진입한 상기 차량의 상기 차량 탑재 장치(OBE, On-Board Vehicle)로부터 차량 정보를 포함하는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신호 제어 방법
22 22
교통신호 제어를 위한 노변 장치(RSE, Road Side Equipment)에 있어서,통신 커버리지 내로 진입하는 차량의 차량 탑재 장치와 정보를 송수신하기 위한 제1 통신 인터페이스;신호 제어기와의 통신을 위한 제2 통신 인터페이스;신호등 모드 정보를 확인하여 상기 신호등 모드 정보를 포함하는 신호등 상태 정보를 상기 제1 통신 인터페이스를 통해 상기 차량 탑재 장치로 전송하는 신호등 상태 확인부; 및상기 신호등 모드 정보가 점멸 모드(Flashing Mode)를 지시하면, 타 차량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진입 허용 여부를 결정하고, 상기 차량의 진입 허용 결정에 근거하여 상기 차량의 진입을 위해 필요한 신호제어를 요청하는 제어신호를 상기 제2 통신 인터페이스를 통해 상기 신호 제어기로 전송하며, 상기 차량의 진입 허용 여부에 대한 결정 결과를 상기 제1 통신 인터페이스를 통해 상기 차량 탑재 장치로 전송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변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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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WO2014038915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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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WO2014038915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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