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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항 전력시설의 장애관리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218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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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공항 전력시설의 장애관리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특히 공항 내 전력을 공급하는 중앙수배전소의 주요 고압전력선로의 장애 발생을 검출하기 위한 시스템으로서, 상기 고압전력선로에 부착되어, 상기 고압전력선로의 이상 징후 발생시 전력케이블에서 발생되는 부분방전 펄스를 감지하는 부분방전 감지센서; 및 데이터베이스(DB)를 구비하며, 상기 부분방전 감지센서로부터 받은 부분방전 펄스를 기초로 이상 징후가 발생되는 방전위치를 검출하고 네트워크를 통해 원격으로 감시하는 관리서버;를 포함하는 공항 전력시설의 장애관리 시스템을 개시한다.
Int. CL G01R 31/08 (2006.01) G01R 31/12 (2006.01) G05B 23/02 (2006.01)
CPC G06Q 50/10D0(2013.01) G06Q 50/10D0(2013.01) G06Q 50/10D0(2013.01) G06Q 50/10D0(2013.01) G06Q 50/10D0(2013.01) G06Q 50/10D0(2013.01) G06Q 50/10D0(2013.01) G06Q 50/10D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06105 (2010.01.22)
출원인 한국교통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79681-0000 (2011.10.28)
공개번호/일자 10-2011-0086392 (2011.07.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11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1.22)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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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연구원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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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창우 대한민국 경기도 김포시
2 김승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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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환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층(역삼동, 케이앤와이빌딩)(특허법인 수)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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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연구원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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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1.22 수리 (Accepted) 1-1-2010-0045577-47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6.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305107-15
3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1.09.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03811-39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1.10.06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780178-63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1.10.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08027-34
6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1.10.24 수리 (Accepted) 1-1-2011-0828363-17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10.12 수리 (Accepted) 4-1-2015-5134815-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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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항 내 전력을 공급하는 중앙수배전소의 주요 고압전력선로의 장애 발생을 검출하기 위한 시스템으로서,상기 고압전력선로에 부착되어, 상기 고압전력선로의 이상 징후 발생시 전력케이블에서 발생되는 부분방전 펄스를 감지하는 부분방전 감지센서; 및데이터베이스(DB)를 구비하며, 상기 부분방전 감지센서로부터 받은 부분방전 펄스를 기초로 이상 징후가 발생된 부분방전 감지센서의 위치를 검출하고 네트워크를 통해 원격으로 감시하는 관리서버;를 포함하며,상기 관리서버는,상기 고압전력선로의 부분방전 펄스의 감지에 따라 이상 징후가 발생된 부분방전 감지센서 위치 검출시,해당하는 상기 고압전력선로의 속성정보와 이상 발생의 위치를 나타내는 좌표정보를 관리자의 고정형 단말기와, 관리자가 휴대하는 이동형 단말기, 및 관리자 설정 등록의 이동통신단말기 중 적어도 하나 이상에 실시간으로 전송될 수 있도록 통신제어를 수행하는 것는 공항 전력시설의 장애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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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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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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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공항 격자지도 기반의 맵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지리정보시스템;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항 전력시설의 장애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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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관리서버는,공항 실제지도에 상기 지리정보시스템의 공항 격자지도의 맵 정보를 맵핑하여 상기 고압전력선로의 이상 징후 감지에 따라 검출된 방출위치가 관리자 단말기에 색상을 달리하는 점검지역으로 구분되어 표시되도록 제어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항 전력시설의 장애관리 시스템
6 6
제 4항에 있어서,상기 관리서버는,상기 부분방전 감지센서로부터 이상 징후가 감지된 상기 고압전력선로에 대해 개별선로의 연결구간이 상기 지리정보시스템을 통해 다른 색상으로 구분되고, 연결된 주요 공항시설이 관리자 단말기를 통해 자동으로 표시되도록 제어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항 전력시설의 장애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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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관리서버는,관리자 단말기에 표현된 공항 격자지도를 통해 관리자가 이전의 상태이력정보를 요청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상기 공항 격자지도 기반의 맵 정보에 과거의 고압전력선로의 이상 유무에 대한 상태이력정보를 매칭하여 등록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항 전력시설의 장애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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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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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관리서버는,공항 실제지도와 공항 격자지도 및 고압전력선로의 구간지도를 합성하여 상기 부분방전 감지센서에서 입수된 데이터를 관리자 단말기에 실시간으로 표시되도록 제어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항 전력시설의 장애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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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제 4항 내지 제 7항, 제 9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부분방전 감지센서는,감지된 부분방전 펄스를 네트워크를 통해 상기 관리서버로 전송시, 자신의 식별정보를 더 포함하여 전송하며,상기 고압전력선로들에 각각 부착되는 복수개의 센서로 구성되어, 공항 내 영역을 할당하는 센서 네트워크로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공항 전력시설의 장애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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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항에 있어서,상기 부분방전 감지센서는,RFID 태그를 포함하는 센서태그로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공항 전력시설의 장애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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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항에 있어서,부분방전 펄스가 발생한 상기 고압전력선로의 점검조치를 위해 작업자가 이동형 단말기를 휴대하고 작업장소에 근접할 경우, 상기 부분방전 감지센서의 RFID 태그와 작업자가 휴대한 이동형 단말기에 구비되는 RFID 리더가 RF통신을 수행하여 작업자에게 음향 및 화면신호를 통해 점검위치를 알려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항 전력시설의 장애관리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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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해양부 한국교통연구원 국토해양부 항공선진화 사업 차세대 지능형 공항시스템개발(시설안전통합관리시스템 기반기술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