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전동차 플랫폼 안전장치

  • 기술번호 : KST2015218031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동차가 진입하는 플랫폼의 입구부터 출구의 선택된 부분에 설치되어 와이어로프(200)를 상하방향으로 이동시키기 위한 다수의 와이어로프 승하강수단(100)과, 상기 와이어로프 승하강수단(100)을 서로 연결하도록 수평방향으로 설치되는 적어도 두 줄 이상의 와이어로프(200)와, 상기 와이어로프 승하강수단(100)의 사이에 일정간격 떨어지도록 설치되어 와이어로프(200)의 처짐을 방지하고 상하방향으로 원활한 이동을 안내하기 위한 다수의 와이어로프 처짐 방지수단(300)으로 구성되는 전동차 플랫폼 안전장치에 있어서, 상기 와이어로프(200)를 서로 수직방향으로 연결하기 위한 다수의 차단부재(210)가 포함되는 전동차 플랫폼 안전장치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본 발명은 수평방향으로 연결된 와이어로프의 사이를 수직방향으로 연결되는 차단부재를 포함하여 승객이 쉽게 와이어로프를 상하방향으로 벌려서 출입하는 문제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효과를 갖는다. 특히 본 발명은 수평방향으로 연결된 와이어로프의 사이를 수직방향으로 차단부재가 더 포함되어 와이어로프가 하부방향으로 처지진 현상을 방지하여 승객의 출입을 원활하게 제어할 수 있는 효과를 갖는다.
Int. CL E04H 17/00 (2006.01) B61B 1/02 (2006.01)
CPC B61B 1/02(2013.01) B61B 1/02(2013.01) B61B 1/02(2013.01) B61B 1/02(2013.01) B61B 1/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76661 (2012.07.13)
출원인 한국교통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009813 (2014.01.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포기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7.13)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연구원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현 대한민국 서울 강서구
2 김연규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충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층(역삼동,성보역삼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7.13 수리 (Accepted) 1-1-2012-0561915-1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8.2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0.10 수리 (Accepted) 9-1-2013-0081918-1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1.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85552-13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1.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040921-3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1.15 수리 (Accepted) 1-1-2014-0040920-93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4.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29445-8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10.12 수리 (Accepted) 4-1-2015-5134815-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동차가 진입하는 플랫폼의 입구부터 출구의 선택된 부분에 설치되어 와이어로프(200)를 상하방향으로 이동시키기 위한 다수의 와이어로프 승하강수단(100)과, 상기 와이어로프 승하강수단(100)을 서로 연결하도록 수평방향으로 설치되는 적어도 두 줄 이상의 와이어로프(200)와, 상기 와이어로프 승하강수단(100)의 사이에 일정간격 떨어지도록 설치되어 와이어로프(200)의 처짐을 방지하고 상하방향으로 원활한 이동을 안내하기 위한 다수의 와이어로프 처짐 방지수단(300)으로 구성되는 전동차 플랫폼 안전장치에 있어서,상기 와이어로프(200)를 서로 수직방향으로 연결하기 위한 다수의 차단부재(210)가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 플랫폼 안전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와이어로프(200)의 내측에는 길이방향으로 상기 와이어로프 승하강수단(100)을 서로 연결하도록 수평방향으로 적어도 두 줄 이상의 보조 와이어로프(200a)가 설치되고, 상기 보조 와이어로프(200a)를 서로 수직방향으로 연결하기 위한 상기 차단부재(210)가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 플랫폼 안전장치
3 3
제 1항 및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차단부재(210)는 상기 와이어로프(200)의 길이방향으로 일정간격 이격되도록 배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 플랫폼 안전장치
4 4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와이어로프(200)와 보조 와이어로프(200a)는 연결부재(220)를 이용하여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 플랫폼 안전장치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와이어로프(200)의 길이방향으로 장착구(200b)가 마련되고, 상기 장착구(200b)의 사이를 수직방향으로 차단부재(210)가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 플랫폼 안전장치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차단부재(210)는 금속, 합성수지, 강화고무, 폴리우레탄의 재질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동차 플랫폼 안전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