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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기반 진입제어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18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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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스마트 기반 진입 제어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합류 구간에 발생하는 병목 현상이 가중되는 것을 방지하며, 통과교통량을 최대화시킬 수 있고, 불안정 교통류를 안정교통류로 전환시킬 수 있는 스마트 기반 진입 제어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해 본 발명의 스마트기반 진입제어 시스템을 이용한 진입 제어 방법은 본선 도로와 상기 본선 도로로 합류하는 합류 도로로 구성된 교차로에서 상기 합류 도로에서 본선 도로로 진입하는 차량의 진입 여부를 결정하는 신호등을 제어하기 위해 일정 시간 간격으로 상기 본선 도로를 주행하는 차량의 속도를 수신하고, 수신된 차량의 평균 속도를 산출하는 단계, 산출한 상기 평균 속도와 상기 합류 도로에서 본선 도로로 차량 진입이 허용되는 최소유지임계값을 비교하는 단계, 상기 평균 속도가 상기 최소유지임계값보다 큰 경우에는 상기 합류 도로에서 본선 도로로 차량을 진입하도록 상기 신호등을 제어하며, 상기 평균 속도가 상기 최소유지임계값보다 작은 경우에는 상기 합류 도로에서 상기 본선 도로 차량 진입을 차단하도록 상기 신호등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8G 1/07 (2006.01)
CPC G08G 1/08(2013.01)G08G 1/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43665 (2012.12.11)
출원인 한국교통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075380 (2014.06.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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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연구원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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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희철 대한민국 서울 강북구
2 김규옥 대한민국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3 유경수 대한민국 인천 계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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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유한) 다래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 **층(역삼동, 한독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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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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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2.11 수리 (Accepted) 1-1-2012-1029256-2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10.12 수리 (Accepted) 4-1-2015-5134815-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본선 도로와 상기 본선 도로로 합류하는 합류 도로로 구성된 교차로에서 상기 합류 도로에서 본선 도로로 진입하는 차량의 진입 여부를 결정하는 신호등을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일정 시간 간격으로 상기 본선 도로를 주행하는 차량의 속도를 수신하고, 수신된 차량의 평균 속도를 산출하는 단계;산출한 상기 평균 속도와 상기 합류 도로에서 본선 도로로 차량 진입이 허용되는 최소유지임계값을 비교하는 단계;상기 평균 속도가 상기 최소유지임계값보다 큰 경우에는 상기 합류 도로에서 본선 도로로 차량을 진입하도록 상기 신호등을 제어하며, 상기 평균 속도가 상기 최소유지임계값보다 작은 경우에는 상기 합류 도로에서 상기 본선 도로 차량 진입을 차단하도록 상기 신호등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기반 진입제어 시스템을 이용한 진입 제어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의 평균 속도를 산출하는 단계는,일정 시간간격으로 수신한 적어도 4회 이상의 차량 속도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평균 속도를 산출함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기반 진입제어 시스템을 이용한 진입 제어 방법
3 3
제 2항에 있어서, 수신된 차량의 평균 속도를 산출하는 단계 이후에,산출한 평균 속도가 상기 신호등 제어가 필요한 속도 범위에 포함되는 지 비교하는 단계를 추가함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기반 진입제어 시스템을 이용한 진입 제어 방법
4 4
본선 도로와 상기 본선 도로로 합류하는 합류 도로로 구성된 교차로에서 상기 합류 도로에서 본선 도로로 진입하는 차량의 진입 여부를 결정하는 신호등을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일정 시간 간격으로 상기 본선 도로를 주행하는 차량의 속도를 수신하고, 수신된 차량의 평균 속도를 산출하는 단계;산출한 평균 속도가 상기 신호등 제어가 필요한 속도 범위에 포함되는 지 비교하는 단계;산출한 상기 평균 속도가 상기 속도 범위 이내이면, 상기 평균 속도와 상기 합류 도로에서 본선 도로로 차량 진입이 허용되는 최소유지임계값을 비교하는 단계;상기 평균 속도가 상기 최소유지임계값보다 큰 경우에는 상기 합류 도로에서 본선 도로로 차량을 진입하도록 상기 신호등을 제어하며, 상기 평균 속도가 상기 최소유지임계값보다 작은 경우에는 상기 합류 도로에서 상기 본선 도로 차량 진입을 차단하도록 상기 신호등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기반 진입제어 시스템을 이용한 진입 제어 방법
5 5
제 4항에 있어서, 산출한 평균 속도가 상기 신호등 제어가 필요한 속도 범위에 포함되지 않으면,상기 평균 속도와 상기 속도 범위의 최소값 또는 최대값과의 차이를 산출하는 단계;산출된 차이에 따라 상기 합류도로에서 본선 도로로 시간당 진입하는 차량 대수를 달리함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기반 진입제어 시스템을 이용한 진입 제어 방법
6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의 평균 속도를 산출하는 단계는,일정 시간간격으로 수신한 적어도 4회 이상의 차량 속도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평균 속도를 산출함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기반 진입제어 시스템을 이용한 진입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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