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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하강 방식의 전동차 플랫폼 안전장치

  • 기술번호 : KST2015218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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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에 따르면, 플랫폼에 상호 이격되도록 수직으로 배치되는 제1포스트 및 제2포스트; 상기 제1포스트와 상기 제2포스트의 상부를 서로 연결하며, 수평으로 배치되는 수평프레임; 상기 제1포스트와 상기 제2포스트를 따라 승하강하는 적어도 하나의 스크린; 상기 제1포스트 상부에 배치되는 제1활차; 일측이 상기 제1활차에 감겨지며 타측이 상기 적어도 하나의 스크린의 일단부를 연결하는 제1로프; 상기 제2포스트 상부에 배치되는 제2활차; 일측이 상기 제2활차에 감겨지며 타측이 상기 적어도 하나의 스크린의 타단부를 연결하는 제2로프; 및 상기 제1활차와 상기 제2활차를 동시에 회전시켜 상기 스크린을 승하강시키도록 상기 수평프레임에 장착되는 구동부재; 를 포함하는, 승하강 방식의 전동차 플랫폼 안전장치가 제공된다.
Int. CL E06B 9/02 (2006.01) B61B 1/02 (2006.01)
CPC B61B 1/02(2013.01) B61B 1/02(2013.01) B61B 1/02(2013.01) B61B 1/02(2013.01) B61B 1/02(2013.01) B61B 1/02(2013.01) B61B 1/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07980 (2013.09.09)
출원인 한국교통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3-0126561 (2013.11.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10-2012-0050505 (2012.05.11)
관련 출원번호 1020120050505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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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연구원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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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현 대한민국 서울 강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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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남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길 *-*, *층 (양재동, 가람빌딩)(율민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한윤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삼성동) 명지빌딩, *층(선정국제특허법률사무소)
3 양기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삼성동) 명지빌딩, *층(선정국제특허법률사무소)
4 이인행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길 *-*, *층 (양재동, 가람빌딩)(율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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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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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9.09 수리 (Accepted) 1-1-2013-0823406-01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10.12 수리 (Accepted) 4-1-2015-5134815-44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7.05.11 무효 (Invalidation) 1-1-2017-0449074-11
4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7.05.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7-0069881-19
5 무효처분통지서
Notice for Disposition of Invalidation
2017.07.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7-009088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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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플랫폼에 상호 이격되도록 수직으로 배치되는 제1포스트 및 제2포스트;상기 제1포스트와 상기 제2포스트의 상부를 서로 연결하며, 수평으로 배치되는 수평프레임;상기 제1포스트와 상기 제2포스트를 따라 승하강하는 적어도 하나의 스크린;상기 제1포스트 상부에 배치되는 제1활차;일측이 상기 제1활차에 감겨지며 타측이 상기 적어도 하나의 스크린의 일단부를 연결하는 제1로프;상기 제2포스트 상부에 배치되는 제2활차;일측이 상기 제2활차에 감겨지며 타측이 상기 적어도 하나의 스크린의 타단부를 연결하는 제2로프; 및상기 제1활차와 상기 제2활차를 동시에 회전시켜 상기 스크린을 승하강시키도록 상기 수평프레임에 장착되는 구동부재; 를 포함하는, 승하강 방식의 전동차 플랫폼 안전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스크린은 한 쌍으로 이루어지며,상기 한 쌍의 스크린은, 상부에 배치되는 제1스크린과, 상기 제1스크린의 하부에 배치되되 상승하면서 상기 제1스크린과 포개지는 제2스크린을 포함하는, 승하강 방식의 전동차 플랫폼 안전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1로프 및 상기 제2로프는 상호 대응되는 구성을 가지며,상기 제1로프는, 상기 제1스크린을 연결하는 제1스크린 연결로프와, 상기 제2스크린을 연결하는 제2스크린 연결로프를 포함하는, 승하강 방식의 전동차 플랫폼 안전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1활차 및 상기 제2활차는 상호 대응되는 구성을 가지며,상기 제1활차는, 제1스크린 연결로프가 감겨지는 소활차와, 상기 소활차와 동일한 회전축상에 배치되며 상기 제2스크린 연결로프가 감겨지는 대활차를 포함하는, 승하강 방식의 전동차 플랫폼 안전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부재는 상기 수평프레임에 장착되는 모터;상기 모터의 회전축에 설치되는 회전풀리; 및상기 회전풀리에 서로 엇갈리는 방향으로 감겨지며 각각이 상기 제1활차 및 상기 제2활차와 연결되는 제1구동로프 및 제2구동로프; 를 포함하는, 승하강 방식의 전동차 플랫폼 안전장치
6 6
제4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부재는 상기 수평프레임에 장착되는 한 쌍의 모터;상기 한 쌍의 모터의 회전축에 각각 설치되는 회전풀리; 및상기 각 회전풀리에 감겨지며 각각이 상기 제1활차 및 상기 제2활차와 연결되는 제1구동로프 및 제2구동로프; 를 포함하는, 승하강 방식의 전동차 플랫폼 안전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부재는 상기 수평프레임의 중앙 영역에 장착되는 리니어 모터; 및상기 제1활차와 상기 제2활차를 연결하며 상기 리니어 모터에 의해 상기 제1활차 또는 상기 제2활차 방향으로 움직이는 구동로프;를 포함하는, 승하강 방식의 전동차 플랫폼 안전장치
8 8
제5항 내지 제7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1활차 및 상기 제2활차는 각각 상기 제1구동로프 및 상기 제2구동로프, 또는 상기 구동로프가 감겨지는 중활차를 더 포함하는, 승하강 방식의 전동차 플랫폼 안전장치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1활차 및 상기 제2활차는 상기 구동부재의 부하를 감소시키기 위한 균형추가 연결된 균형추 연결로프가 감겨지는 균형활차를 더 포함하는, 승하강 방식의 전동차 플랫폼 안전장치
10 10
플랫폼에 상호 이격되도록 수직으로 배치되는 제1포스트 및 제2포스트;상기 제1포스트와 상기 제2포스트의 상부를 서로 연결하며, 수평으로 배치되는 수평프레임;상기 제1포스트와 상기 제2포스트를 따라 승하강하는 적어도 하나의 스크린;상기 제1포스트 상부에 배치되는 제1활차;일측이 상기 제1활차에 감겨지며 타측이 상기 적어도 하나의 스크린의 일단부를 연결하는 제1로프;상기 제2포스트 상부에 배치되는 제2활차;일측이 상기 제2활차에 감겨지며 타측이 상기 적어도 하나의 스크린의 타단부를 연결하는 제2로프;상기 제1활차 및 상기 제2활차의 하부에 각각 배치되는 균형추;일단이 상기 제1활차 및 상기 제2활차에 각각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균형추에 감져지는 균형추 연결로프; 및상기 제1활차와 상기 제2활차를 각각 회전시켜 상기 스크린을 승하강시키도록 상기 제1포스트 및 상기 제2포스트에 각각 설치되어 상기 균형추 연결로프를 움직이는 한 쌍의 구동부재; 를 포함하는, 승하강 방식의 전동차 플랫폼 안전장치
11 11
플랫폼에 상호 이격되도록 수직으로 배치되는 제1포스트 및 제2포스트;상기 제1포스트와 상기 제2포스트의 상부를 서로 연결하며, 수평으로 배치되는 수평프레임;상기 제1포스트와 상기 제2포스트를 따라 승하강하는 적어도 하나의 스크린;상기 제1포스트 상부에 배치되는 제1활차;일측이 상기 제1활차에 감겨지며 타측이 상기 적어도 하나의 스크린의 일단부를 연결하는 제1로프;상기 제2포스트 상부에 배치되는 제2활차;일측이 상기 제2활차에 감겨지며 타측이 상기 적어도 하나의 스크린의 타단부를 연결하는 제2로프;상기 제1활차 및 상기 제2활차의 하부에 각각 배치되는 균형추;일단이 상기 제1활차 및 상기 제2활차에 각각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균형추에 감져는 균형추 연결로프; 상기 수평프레임 내부에서 상기 제1활차와 상기 제2활차를 상호 연결시키는 구동로프; 및상기 스크린을 승하강시키도록 상기 제1포스트 및 상기 제2포스트 중 적어도 어느 하나에 설치되어 상기 균형추 연결로프를 움직여 상기 구동로프를 상기 제1활차 또는 상기 제2활차 방향으로 이동시키는 구동부재; 를 포함하는, 승하강 방식의 전동차 플랫폼 안전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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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KR101406018 KR 대한민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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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DOCDB 패밀리 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