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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정렬 철도 시스템 및 열차의 회전정렬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18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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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의 측면에 따른 회전정렬 철도 시스템은 승객 또는 화물이 수납되는 공간을 갖는 복수 개의 대차와, 상기 대차들을 연결하며 대차에 대하여 회동 가능하게 설치된 연결 빔과, 상기 대차에 연결 설치되며 상기 대차에 대하여 회동 가능하게 설치된 차륜, 및 상기 대차의 하부에 설치되어 대차를 지지하는 레일들을 갖는 궤도를 포함하고, 상기 궤도는 2개의 레일들이 위치하는 제1 구간과 4개의 레일이 위치하는 제2 구간을 포함하며, 상기 제1 구간에서 동일한 레일 상에 위치하는 차륜들 중 적어도 어느 하나는 상기 제2 구간에서 서로 다른 레일 상에 위치한다.
Int. CL B61B 13/00 (2006.01) B61G 5/00 (2006.01)
CPC B61G 5/00(2013.01)B61G 5/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54797 (2013.12.12)
출원인 한국교통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530010-0000 (2015.06.1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6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2.12)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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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연구원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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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노홍승 대한민국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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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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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연구원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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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2.12 수리 (Accepted) 1-1-2013-1139424-3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10.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11.12 수리 (Accepted) 9-1-2014-0090008-3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1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811431-98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1.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083977-6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1.26 수리 (Accepted) 1-1-2015-0083976-1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5.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333594-7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10.12 수리 (Accepted) 4-1-2015-5134815-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승객 또는 화물이 수납되는 공간을 갖는 복수 개의 대차;상기 대차들을 연결하며 대차에 대하여 회동 가능하게 설치된 연결 빔;상기 대차에 연결 설치되며 상기 대차에 대하여 회동 가능하게 설치된 차륜; 및상기 대차의 하부에 설치되어 대차를 지지하는 레일들을 갖는 궤도;를 포함하고,상기 궤도는 2개의 레일들이 위치하는 제1 구간과 4개의 레일이 위치하는 제2 구간과 제3 구간을 포함하며, 상기 제1 구간과 상기 제3 구간 사이에 상기 제2 구간이 위치하며, 상기 제1 구간에는 제1 1차레일과 제2 1차레일이 설치되고, 상기 제2 구간에는 상기 제1 1차레일에 연결된 제1 2차레일과 제2 2차레일, 및 상기 제2 1차레일에 연결된 제3 2차레일과 제4 2차레일이 설치되며, 상기 제2 구간에서 4개의 레일들은 각각에 대하여 경사지게 배치되고, 상기 제3 구간에서, 상기 제1 2차레일, 상기 제2 2차레일, 상기 제3 2차레일, 및 상기 제4 2차레일은 평행하게 배치되고, 상기 제1 2차레일과 상기 제2 2차레일 사이의 간격은 상기 제1 1차레일과 상기 제2 1차레일 사이의 간격보다 더 크고, 상기 제1 2차레일과 상기 제3 2차레일 사이의 간격은 제1 1차레일과 상기 제2 1차레일 사이의 간격보다 더 작게 배치된 회전정렬 철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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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1 구간에서 동일한 레일 상에 위치하는 차륜들 중 적어도 어느 하나는 상기 제2 구간에서 서로 다른 레일 상에 위치하는 회전정렬 철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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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 항에 있어서,상기 제2 구간에서 상기 제1 2차레일과 상기 제2 2차레일 사이의 간격은 상기 제3 구간을 향하는 방향으로 진행할수록 더 커지는 회전정렬 철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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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 항에 있어서,상기 제2 구간에서 상기 제1 2차레일과 상기 제3 2차레일 사이의 간격은 제3 구간을 향하는 방향으로 진행할수록 더 작아지는 회전정렬 철도 시스템
7 7
제4 항에 있어서,상기 제2 구간에서 상기 제3 2차레일과 상기 제4 2차레일 사이의 간격은 제3 구간을 향하는 방향으로 진행할수록 더 커지는 회전정렬 철도 시스템
8 8
제7 항에 있어서,상기 제2 구간에서 상기 제2 2차레일과 상기 상기 제4 2차레일 사이의 간격은 제3 구간을 향하는 방향으로 진행할수록 더 작아지는 회전정렬 철도 시스템
9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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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10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3 구간에서 상기 제1 2차레일과 상기 제3 2차레일 사이의 간격은 상기 제2 2차레일과 상기 제4 2차레일 사이의 간격과 동일한 회전정렬 철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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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 항에 있어서,상기 제3 구간에서 상기 대차의 길이방향은 상기 레일의 길이방향에 대하여 경사지게 배치된 회전정렬 철도 시스템
12 12
제4 항에 있어서,상기 대차는 상기 제1 구간에서 제1 레일 상에 위치하는 제1 차륜과 제2 차륜, 및 상기 제1 구간에서 제2 레일 상에 위치하는 제3 차륜과 제4 차륜을 포함하고, 상기 대차의 진행 방향을 기준으로 상기 제1 차륜은 상기 제2 차륜보다 전방에 위치하고, 상기 제3 차륜은 상기 제4 차륜보다 전방에 위치하며,상기 제3 구간에서 상기 제1 차륜은 제1 2차레일 상에 위치하고, 상기 제2 차륜은 상기 제2 2차레일 상에 위치하고, 상기 제3 차륜은 상기 제3 2차레일 상에 위치하며, 상기 제4 차륜은 상기 제4 2차레일 상에 위치하는 회전정렬 철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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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 항에 있어서,상기 제1 차륜에는 일측 측면에서 돌출된 가이드 돌기가 형성되고, 상기 제2 차륜에는 상기 일측 측면과 다른 방향을 향하는 측면에서 돌출된 가이드 돌기가 형성된 회전정렬 철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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