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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호 제어기로부터 신호현시 정보를 수신하는 RF 수신 필터부;
상기 신호 제어기의 프로토콜을 해석하여 상기 신호현시 정보를 상기 차량용 동적 딜레마 서비스 제공 장치에서 사용가능한 데이터의 형태로 변환하는 프로토콜 해석부;
GPS 위성으로부터 차량의 속도와 위치정보를 수신하는 GPS 모듈;
차량이 딜레마 구간에 위치한 경우 LCD를 통하여 경고 메시지를 디스플레이하고 스피커를 통하여 경고음을 발생하는 경고 표출부; 및
동적 딜레마 알고리즘 처리부에 의해 상기 신호현시 정보를 고려하여 차량의 위치정보와 저장된 교차로의 위치정보를 비교하고 차량이 현재 딜레마 구간에 위치하는지 여부를 판단한 후, 차량이 딜레마 구간에 위치한 경우 상기 정보 표출부를 통하여 운전자에게 이를 통보하도록 제어하는 제어부;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동적 딜레마 서비스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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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용 동적 딜레마 서비스 제공 장치는 상기 차량의 위치정보(PGPS) 및 상기 교차로의 위치정보(PLC)를 변환하여 차량으로부터 교차로까지의 거리정보(DLC)를 산출하고, 다음의 수학식 3에 의해 차량의 속도(VGPS)로 도달할 수 있는 최대도달거리(Dvmax)를 구하며, 상기 차량의 속도(VGPS)로 도달할 수 있는 최대도달거리(Dvmax)와 상기 교차로까지의 거리정보(DLC)를 비교하여 차량이 딜레마 구간에 위치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동적 딜레마 서비스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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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Dvmax 003c# DLC인 경우 다음의 수학식 4에 의해 차량이 현재 위치에서 정지하는 데 필요한 거리(XS)를 구하고, DLC ≥ XS인 경우 교차로에서 정지가 가능한 상태로, 상기 차량용 동적 딜레마 서비스 제공 장치는 평상시대로 운전자에게 속도정보, 위치정보, 지역정보 및 교통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운행안내 정보를 제공하며, DLC 003c# XS인 경우 차량이 딜레마 구간에 있는 상태로, 상기 차량용 동적 딜레마 서비스 제공 장치는 운전자에게 속도정보, 위치정보, 지역정보 및 교통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운행안내 정보와 함께 사고 위험을 알리는 경고음을 발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동적 딜레마 서비스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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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Dvmax ≥ DLC인 경우 차량이 현재 속도로 교차로를 통과할 수 있는 상태로, 상기 차량용 동적 딜레마 서비스 제공 장치는 평상시대로 운전자에게 속도정보, 위치정보, 지역정보 및 교통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운행안내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동적 딜레마 서비스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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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용 동적 딜레마 서비스 제공 장치는 상기 신호 제어기로부터 RF-DSRC(Radio Frequency - Dedicated Short Range Communication)의 무선통신 방식을 통하여 상기 신호현시 정보를 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동적 딜레마 서비스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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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GPS 위성으로부터 차량의 위치정보(PGPS)를 수신하고, 저장된 교차로의 위치정보(PLC)를 수집하는 단계;
(b) 상기 차량의 위치정보(PGPS) 및 상기 교차로의 위치정보(PLC)를 이용하여 차량으로부터 교차로까지의 거리정보(DLC)를 산출하는 단계;
(c) 신호 제어기로부터 수신한 신호현시 정보(TLC)를 고려하여 차량의 속도(VGPS)로 도달할 수 있는 최대도달거리(Dvmax)를 구하는 단계;
(d) 상기 차량으로부터 교차로까지의 거리정보(DLC)와 상기 차량의 속도(VGPS)로 도달할 수 있는 최대도달거리(Dvmax)를 비교하여 차량이 교차로를 통과할 수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e) 상기 단계 (d)에서 차량이 교차로를 통과하지 못하는 경우 차량으로부터 교차로까지의 거리정보(DLC)와 차량이 현재 위치에서 정지하는 데 필요한 거리(XS)를 비교하여 차량이 딜레마 구간에 위치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
(f) 상기 단계 (e)에서 차량이 딜레마 구간에 위치한 경우 운전자에게 속도정보, 위치정보, 지역정보 및 교통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운행안내 정보와 함께 사고 위험을 알리는 경고음을 발생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동적 딜레마 서비스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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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c)에서,
차량의 속도(VGPS)로 도달할 수 있는 최대도달거리(Dvmax)는 다음의 수학식 5에 의해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동적 딜레마 서비스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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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e)에서,
상기 차량이 현재 위치에서 정지하는 데 필요한 거리(XS)는 다음의 수학식 6에 의해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동적 딜레마 서비스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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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차량용 동적 딜레마 서비스 제공 방법은,
상기 신호 제어기로부터 상기 신호현시 정보(TLC)를 수신하여 차량이 딜레마 구간에 위치하는지 여부를 매초 단위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동적 딜레마 서비스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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