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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교통 서비스를 위한 그린 존 설정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2180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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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친환경 교통 서비스를 위한 그린 존 설정 방법 및 장치를 개시한다.각 지역별 교통량, 대기 오염도 및 이벤트 정보를 기초로 대기오염 예측치를 산출하고, 산출된 대기오염 예측치에 근거하여 그린 존을 설정하여 차량의 진입을 통제하는 친환경 교통 서비스를 위한 그린 존 설정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8G 1/09 (2006.01.01) G06Q 50/30 (2012.01.01)
CPC G08G 1/09(2013.01) G08G 1/0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53440 (2013.12.10)
출원인 한국교통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5-0067675 (2015.06.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11.12)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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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연구원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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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영준 대한민국 경기 광주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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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철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길 **(역삼동) 베리타스빌딩, *-*층(베리타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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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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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2.10 수리 (Accepted) 1-1-2013-1131175-85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10.12 수리 (Accepted) 4-1-2015-5134815-44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11.12 수리 (Accepted) 1-1-2018-1119589-74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4.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6.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70772-77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0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129712-55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0.04.14 수리 (Accepted) 1-1-2020-0388553-08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4.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388555-99
9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20.09.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65527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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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친환경 교통 서비스를 위한 교통 통제시스템에서의 그린 존(Green Zone) 설정방법에 있어서,지역별 교통량에 대한 정보 및 이벤트 정보 중 적어도 하나와 지역별 대기오염도에 관한 정보를 획득하는 과정;상기 지역별 교통량에 대한 정보 및 상기 이벤트 정보 중 적어도 하나와 상기 지역별 대기오염도에 관한 정보에 근거하여 각 지역별로 대기오염 예측치를 산출하는 과정; 및상기 대기오염 예측치에 근거하여 차량 진입을 통제하기 위한 그린 존을 설정하는 과정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린 존 설정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그린 존으로 설정된 지역으로 진입하는 차량의 차량 탑재장치 또는 운전자의 모바일 기기로 교통 통제 메시지를 전송하는 과정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린 존 설정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대기오염 예측치를 산출하는 과정는,상기 지역별 교통량에 대한 정보 및 이벤트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각 지역별 차량의 탄소 배출량을 예측하는 과정; 및상기 예측된 탄소 배출량과 상기 지역별 대기오염도에 관한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대기오염 예측치를 산출하는 과정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린 존 설정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지역별 교통량에 대한 정보 및 이벤트 정보 중 상기 지역별 교통량에 대한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대기오염 예측치를 산출하는 경우, 상기 그린 존을 설정하는 과정는,상기 대기오염 예측치가 제1임계치 이상인 제1지역을 상기 그린 존으로 설정하는 과정; 및상기 대기오염 예측치가 상기 제1임계치 미만이고 상기 제1임계치보다 낮은 제2임계치 이상인 제2지역의 경우, 상기 제2지역에 대한 이벤트 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제2지역을 상기 그린 존으로 설정하는 과정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린 존 설정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그린 존은,상기 그린 존으로 진입하는 차량에 경고 메시지를 출력하는 제1존과 차량의 진입을 제한하는 제2존을 포함하고, 상기 제2존은 상기 제1존 내에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린 존 설정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1존은,상기 제2존 내로 진입하려는 차량이 상기 제2존 이외의 다른 지역으로 우회할 수 있는 우회 도로 또는 운전자가 상기 차량을 주차하고 대중교통으로 환승할 수 있는 지역을 포함하도록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린 존 설정 방법
7 7
차량 진입 통제 지역인 그린 존을 설정하기 위한 교통 통제장치에 있어서,지역별 교통량에 대한 정보 및 이벤트 정보 중 적어도 하나와 지역별 대기오염도에 관한 정보를 획득하는 정보 획득부; 및상기 정보 획득부에서 획득한 교통량에 대한 정보 및 이벤트 정보 중 적어도 하나와 대기오염도에 관한 정보에 근거하여 각 지역별로 대기오염 예측치를 산출하고, 상기 산출된 대기오염 예측치에 근거하여 차량 진입을 통제하기 위한 그린 존을 설정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 통제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그린 존으로 진입하는 차량의 차량 탑재장치 또는 운전자의 모바일 기기로 교통 통제 메시지를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 통제장치
9 9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지역별 교통량에 대한 정보 및 이벤트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각 지역별 차량의 탄소 배출량을 예측하고, 상기 예측된 탄소 배출량과 상기 지역별 대기오염도에 관한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대기오염 예측치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 통제장치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지역별 교통량에 대한 정보 및 이벤트 정보 중 상기 지역별 교통량에 대한 정보를 상기 대기오염 예측치의 산출에 이용하는 경우, 상기 제어부는,상기 대기오염 예측치가 제1임계치 이상인 제1지역을 상기 그린 존으로 설정하고, 상기 대기오염 예측치가 제1임계치 미만이고 제1임계치보다 낮은 제2임계치 이상인 제2지역의 경우, 상기 제2지역에 대한 이벤트 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제2지역을 상기 그린 존으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 통제장치
11 11
제7항에 있어서,상기 그린 존은,상기 그린 존으로 진입하는 차량에 경고 메시지를 출력하는 제1존과 차량의 진입을 제한하는 제2존을 포함하고, 상기 제2존은 상기 제1존 내에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 통제장치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제1존은, 상기 제2존 내로 진입하려는 차량이 상기 제2존 이외의 다른 지역으로 우회할 수 있는 우회 도로 또는 운전자가 상기 차량을 주차하고 대중교통으로 환승할 수 있는 지역을 포함하도록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 통제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