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디지털 텔레비젼 인터렉티브 광고 제작 방안

  • 기술번호 : KST2015218487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기존의 TV광고 형식에서 탈피하여 Interactive 가능한 디지털 데이터 방송에서 시청자가 게임이라는 매개체를 통하여 직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고, 기존의 광고형식보다 시청자들이 광고에 관심을 가지도록 유도함으로써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식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기존의 간단하면서도 연령에 제약을 두지 않고 시청자가 참여할 수 있는 게임 형식의 제작 방법이다. 또한, 인터넷으로 연결된 Back-Channel을 이용하여 게임의 일정한 부분이 끝났을 경우 그 것에 대한 가치를 부여함으로써 시청자의 참여를 유도한다. 광고종류와 광고 제품 그리고, 광고주가 목표로 하는 대상에 따라 게임 형식은 달라지며, TV시청 중 방송에는 최대한 영향을 주지 않고 할 수 있는 광고 게임 제작은 4가지 형식으로 구분될 수 있다. 제 1 형식 : 상품을 이용한 방식. 제 2 형식 : 상품이미지와 기업이미지를 이용한 방식. 제 3 형식 : 기업로고, 상품로고를 이용한 방식. 제 4 형식 : 상품과 기업을 나타내는 캐릭터를 이용한 방식.인터렉티브(Interactive), 광고방송(Commercial), 디지털 데이터 방송
Int. CL H04N 21/4725 (2011.01) H04N 21/478 (2011.01)
CPC H04N 21/4781(2013.01) H04N 21/4781(2013.01) H04N 21/4781(2013.01) H04N 21/4781(2013.01) H04N 21/4781(2013.01) H04N 21/478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10045725 (2001.07.28)
출원인 (주)겜채널, 학교법인 서강대학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3-0011168 (2003.02.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08.21)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학교법인 서강대학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2 (주)겜채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문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용산구
2 정동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도봉구
3 박진한 대한민국 부산광역시수영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리앤목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길 **, *층, **층, **층, **층(도곡동, 대림아크로텔)
2 황병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강변역로*길 **, 리젠트오피스텔 ***호 (구의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1.07.28 수리 (Accepted) 1-1-2001-0188743-84
2 보정통지서
Request for Amendment
2001.08.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1-0040736-21
3 서지사항보정서
Amendment to Bibliographic items
2001.09.03 수리 (Accepted) 1-1-2001-5247166-06
4 출원심사청구서
Request for Examination
2003.08.21 수리 (Accepted) 1-1-2003-5162937-44
5 출원인변경신고서
Applicant change Notification
2004.08.18 수리 (Accepted) 1-1-2004-5131576-84
6 대리인선임신고서
Notification of assignment of agent
2004.08.18 수리 (Accepted) 1-1-2004-5131560-54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4.08.19 수리 (Accepted) 4-1-2004-0034246-3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5.05.02 수리 (Accepted) 4-1-2005-5043440-79
9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5.06.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308484-20
10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5.10.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529912-4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Interactive Commercial 게임 제작에 의한 광고 형식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품을 이용한 슬롯머신게임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품이미지, 기업이미지를 이용한 슬롯머신게임

4 4

제 1항에 있어서 기업로고, 상품로고를 이용한 슬롯머신게임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품과 기업의 캐릭터를 이용한 슬롯머신게임

6 6

제 1항에 있어서 2, 3, 4, 5항을 복합적으로 이용한 슬롯머신게임

7 7

제 1항에 있어서 기업상품을 이용한 입력과 출력 게임

8 8

제 1항에 있어서 기업로고, 상품로고를 이용한 사격게임

9 9

제 1항에 있어서 기업로고, 상품로고, 상품, 캐릭터를 이용한 스포츠게임

10 10

제 1항에 있어서 상품과 기업의 캐릭터를 이용한 가위, 바위, 보 게임

11 11

제 1항에 있어서 상품과 기업의 캐릭터를 이용한 격투 게임

12 12

제 1항에 있어서 기업로고, 상품로고, 기업의 이미지, 상품의 이미지를 나타내는 카피나 질문의 여지가 있는 광고에 가능한 퀴즈 게임

13 13

제 1항에 있어서 상품, 상품로고를 Catch함으로써 이벤트가 발생하는Catch 게임

14 14

제 1항에 있어서 주류광고나 청량음료광고에서 사용 가능한 상품을 이용하여 일정량의 술이나 음료를 따르는 게임

15 15

제 1항에 있어서 상품, 상품로고를 풍선에 삽입한 후 게임룰에 의해 풍선을 터지도록 하는 풍선 게임

16 16

제 1항에 있어서 상품, 상품로고를 이용하여 회전하는 판들을 정확하게 맞추는 표적 맞추기 게임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