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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건강 관리 서버가, 건강 관리 서비스를 가상 세계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체력측정 또는 건강검진을 수행하는 공간인 가상의 보건소 및 상기 체력측정 또는 상기 건강검진 결과에 의거하여 가상으로 운동을 수행할 수 있는 공간인 가상의 운동 장소를 컴퓨터 기반으로 모델링하여 가상 체험 공간을 구축하고, 고객이 상기 구축된 가상 체험 공간 내에서 상기 건강 관리 서비스를 가상으로 체험토록 하기 위하여 상기 고객에 대응된 가상의 아바타를 생성한 뒤, 상기 가상의 보건소 및 상기 가상의 운동 장소에서 상기 아바타를 가상의 의사, 가상의 측정 기구, 가상의 운동 기구 중 적어도 하나와 인터랙션되도록 하기 위한 상기 고객의 조작이 입력되면 상기 고객의 조작에 대응되는 인터랙션이 진행되는 중간과정 및 상기 인터랙션이 마무리된 결과가 소정의 컴퓨터 화면을 통해 디스플레이되도록 하는 가상 체험 공간 모델링 단계;(b) 상기 건강 관리 서버는, 상기 가상 체험 공간 내에서 상기 인터랙션이 이루어지는 시점 각각에서의 상기 고객의 만족도를 판단하기 위하여, (i) 상기 아바타에 대응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설치된 적어도 하나의 측정 센서를 통해 획득되는 상기 고객의 생체신호로부터 측정된 상기 인터랙션 시점에서의 상기 고객의 감성수치 데이터, (ii) 상기 인터랙션 시점 각각에 상기 인터랙션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소정의 입력을 필요로 한다는 내용이 상기 컴퓨터 화면을 통해 제공된 후 상기 소정의 입력이 상기 고객에 의해 입력되기까지 흐른 시간을 측정한 입력지체시간 데이터, (iii) 상기 인터랙션이 수행된 이후에 상기 인터랙션 시점 각각에서의 상기 고객의 만족도를 평가 받은 결과인 고객평가 데이터들을 획득하는 데이터 획득 단계; 및(c) 상기 건강 관리 서버는, 상기 감성수치 데이터, 상기 입력지체시간 데이터, 상기 고객평가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를 참조로 하여 상기 고객의 만족도를 판단하는 만족도 판단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강 관리 서비스를 위한 가상 환경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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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는,(a-1) 상기 건강 관리 서버는, 상기 가상의 보건소에서의 상기 인터랙션의 일환으로서 상기 아바타를 대상으로 수행된 체력측정 또는 건강검진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아바타가 수행해야 할 운동 내역에 대한 정보를 각 고객별로 저장 및 제공하는 단계;(a-2) 상기 건강 관리 서버는, 상기 아바타가 상기 가상의 운동 장소에서 수행한 운동량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여 상기 아바타가 추가로 상기 가상의 운동 장소에서 수행해야 할 운동 내역을 저장 및 제공하거나, 상기 아바타가 가상으로 섭취할 영양분에 대한 정보를 저장 및 제공하는 단계; 및(a-3) 상기 건강 관리 서버는, 상기 아바타가 가상으로 섭취한 영양분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여 상기 아바타가 추가로 섭취해야 할 영양분에 대한 정보를 저장 및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강 관리 서비스를 위한 가상 환경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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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는, (a-4) 상기 건강 관리 서버는, 상기 아바타에 대응되어 발급될 가상의 카드에 상기 아바타임을 식별할 수 있는 인식 정보를 삽입하여 관리하기 위한 가상 카드 발급부를 모델링하는 단계;(a-5) 상기 건강 관리 서버는, 상기 인터랙션의 일환으로서 상기 아바타의 카드가 접촉되면, 상기 카드에 대응하는 아바타를 인식하고, 상기 아바타에게 상기 아바타가 수행해야 할 운동 내역 또는 섭취해야 할 영양분에 대한 정보를 디스플레이하기 위하여 상기 가상의 운동 장소에 설치되는 가상 메인 키오스크부를 모델링하는 단계;(a-6) 상기 건강 관리 서버는, 상기 가상의 운동 장소 내에 존재하는 각 운동 기구에 대응하여 설치되며, 상기 인터랙션의 일환으로서 상기 아바타의 카드가 접촉되는 경우 상기 가상의 카드에 대응하는 아바타를 인식하고, 상기 아바타가 상기 각 운동 기구를 사용하여 가상으로 운동을 수행하면, 해당 운동 기구를 사용하여 수행된 운동량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여 디스플레이하는 가상 운동 기구 단말부를 모델링하는 단계; 및(a-7) 상기 건강 관리 서버는, 가상의 식품 판매 매장에 대응하여 설치되며, 상기 인터랙션의 일환으로서 상기 아바타의 카드가 접촉되는 경우 상기 가상의 카드에 대응하는 아바타를 인식하고, 상기 아바타가 상기 가상의 식품 판매 매장에서 섭취할 수 있는 영양분 또는 대응하는 식품에 대한 정보를 디스플레이하는 가상 매장 단말부를 모델링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강 관리 서비스를 위한 가상 환경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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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점, 직선, 다각형 - 상기 다각형은 N 각형 이하이며, 상기 N 은 3 이상의 자연수임 - 을 이용하여 상기 가상의 보건소, 상기 운동 장소 및 상기 아바타를 시각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강 관리 서비스를 위한 가상 환경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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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는,상기 건강 관리 서버는, 상기 디스플레이되는 상기 가상 체험 공간을 상기 아바타의 시점에서 디스플레이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강 관리 서비스를 위한 가상 환경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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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는, 상기 건강 관리 서버는, 상기 아바타가 상기 가상의 보건소에서 상기 체력측정 또는 상기 건강검진을 수행하거나 상기 가상의 운동 장소에서 소정의 운동을 수행할 때 상기 컴퓨터 화면을 통해 디스플레이되는 장면을 결정함에 있어서, 상기 고객의 입력에 따른 상기 아바타의 움직임으로부터 상기 아바타의 시선의 움직임을 유추하고 상기 유추된 시선 방향에 위치하는 것으로 기설정된 배경이 상기 화면을 통해 디스플레이되도록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강 관리 서비스를 위한 가상 환경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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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 상기 건강 관리 서버가, 상기 인터랙션이 이루어지는 시점 각각에서 생성된 상기 감성수치 데이터, 상기 입력지체시간 데이터, 상기 고객평가 데이터 중 적어도 일부를 참조로 하여, 기설정된 임계치 이하의 평가 점수를 받은 특정 인터랙션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특정 인터랙션을 개선 대상으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강 관리 서비스를 위한 가상 환경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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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관리 서비스를 가상 세계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체력측정 또는 건강검진을 수행하는 공간인 가상의 보건소 및 상기 체력측정 또는 상기 건강검진 결과에 의거하여 가상으로 운동을 수행할 수 있는 공간인 가상의 운동 장소를 컴퓨터 기반으로 모델링하여 가상 체험 공간을 구축하고, 고객이 상기 구축된 가상 체험 공간 내에서 상기 건강 관리 서비스를 가상으로 체험토록 하기 위하여 상기 고객에 대응된 가상의 아바타를 생성한 뒤, 상기 가상의 보건소 및 상기 가상의 운동 장소에서 상기 아바타를 가상의 의사, 가상의 측정 기구, 가상의 운동 기구 중 적어도 하나와 인터랙션되도록 하기 위한 상기 고객의 조작이 입력되면 상기 고객의 조작에 대응되는 인터랙션이 진행되는 중간과정 및 상기 인터랙션이 마무리된 결과가 소정의 컴퓨터 화면을 통해 디스플레이되도록 하는 가상 체험 공간 모델링부; 및상기 가상 체험 공간 내에서 상기 인터랙션이 이루어지는 시점 각각에서의 상기 고객의 만족도를 판단하기 위하여, (i) 상기 아바타에 대응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설치된 적어도 하나의 측정 센서를 통해 획득되는 상기 고객의 생체신호로부터 측정된 상기 인터랙션 시점에서의 상기 고객의 감성수치 데이터, (ii) 상기 인터랙션 시점 각각에 상기 인터랙션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소정의 입력을 필요로 한다는 내용이 상기 컴퓨터 화면을 통해 제공된 후 상기 소정의 입력이 상기 고객에 의해 입력되기까지 흐른 시간을 측정한 입력지체시간 데이터, (iii) 상기 인터랙션이 수행된 이후에 상기 인터랙션 시점 각각에서의 상기 고객의 만족도를 평가 받아 획득한 고객평가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를 참조로 하여 상기 고객의 만족도를 판단하는 고객 만족도 측정부;를 포함하는 건강 관리 서비스를 위한 가상 환경 모델링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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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가상 체험 공간 모델링부는, 상기 가상의 보건소에서의 상기 인터랙션의 일환으로서 상기 아바타를 대상으로 수행된 체력측정 또는 건강검진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아바타가 수행해야 할 운동 내역에 대한 정보를 각 고객별로 저장 및 제공하고, 상기 아바타가 상기 가상의 운동 장소에서 수행한 운동량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여 상기 아바타가 추가로 상기 가상의 운동 장소에서 수행해야 할 운동 내역을 저장 및 제공하거나, 상기 아바타가 가상으로 섭취할 영양분에 대한 정보를 저장 및 제공하고, 상기 아바타가 가상으로 섭취한 영양분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여 상기 아바타가 추가로 섭취해야 할 영양분에 대한 정보를 저장 및 제공하는 아바타 건강 관리 모델링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강 관리 서비스를 위한 가상 환경 모델링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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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상기 가상 체험 공간 모델링부는, 상기 아바타에 대응되어 발급될 가상의 카드에 상기 아바타임을 식별할 수 있는 인식 정보를 삽입하여 관리하기 위한 가상 카드 발급 모델링부;상기 인터랙션의 일환으로서 상기 아바타의 카드가 접촉되면, 상기 카드에 대응하는 아바타를 인식하고, 상기 아바타에게 상기 아바타가 수행해야 할 운동 내역 또는 섭취해야 할 영양분에 대한 정보를 디스플레이하기 위하여 상기 가상의 운동 장소에 설치되는 가상 메인 키오스크 모델링부;상기 가상의 운동 장소 내에 존재하는 각 운동 기구에 대응하여 설치되며, 상기 인터랙션의 일환으로서 상기 아바타의 카드가 접촉되는 경우 상기 가상의 카드에 대응하는 아바타를 인식하고, 상기 아바타가 상기 각 운동 기구를 사용하여 가상으로 운동을 수행하면, 해당 운동 기구를 사용하여 수행된 운동량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여 디스플레이하는 가상 운동 기구 단말 모델링부; 및가상의 식품 판매 매장에 대응하여 설치되며, 상기 인터랙션의 일환으로서 상기 아바타의 카드가 접촉되는 경우 상기 가상의 카드에 대응하는 아바타를 인식하고, 상기 아바타가 상기 가상의 식품 판매 매장에서 섭취할 수 있는 영양분 또는 대응하는 식품에 대한 정보를 디스플레이하는 가상 매장 단말 모델링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강 관리 서비스를 위한 가상 환경 모델링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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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가상 체험 공간 모델링부는, 점, 직선, 다각형 - 상기 다각형은 N 각형 이하이며, 상기 N 은 3 이상의 자연수임 - 을 이용하여 상기 가상의 보건소, 상기 운동 장소 및 상기 아바타를 시각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강 관리 서비스를 위한 가상 환경 모델링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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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가상 체험 공간 모델링부에 의해 디스플레이되는 상기 가상 체험 공간은 상기 아바타의 시점에서 디스플레이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강 관리 서비스를 위한 가상 환경 모델링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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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아바타가 상기 가상의 보건소에서 상기 체력측정 또는 상기 건강검진을 수행하거나 상기 가상의 운동 장소에서 소정의 운동을 수행할 때 상기 컴퓨터 화면을 통해 디스플레이되는 장면을 결정함에 있어서, 상기 고객의 입력에 따른 상기 아바타의 움직임으로부터 상기 아바타의 시선의 움직임을 유추하고 상기 유추된 시선 방향에 위치하는 것으로 기설정된 배경이 상기 화면을 통해 디스플레이되도록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강 관리 서비스를 위한 가상 환경 모델링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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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고객 만족도 측정부는,상기 인터랙션이 이루어지는 시점 각각에서 생성된 상기 감성수치 데이터, 상기 입력지체시간 데이터, 상기 고객평가 데이터 중 적어도 일부를 참조로 하여, 기설정된 임계치 이하의 평가 점수를 받은 특정 인터랙션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특정 인터랙션을 개선 대상으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강 관리 서비스를 위한 가상 환경 모델링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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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 내지 제 7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방법에 따라 건강 관리 서비스를 위한 가상 환경 모델링 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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