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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서비스 경험 모델링 제공 방법에 있어서,서비스 행위가 수행되는 환경 및 공간으로 정의된 서비스 스케이프(service scape)를 서비스 행위 관련 물리적 및 사회적 요소 간 인터렉션(interaction)과, 사용자별 특성 온톨로지(Ontology) 모델과 서비스 상황 추론 규칙에 대한 정보를 기반으로 설정된 서비스의 템플릿을 포함하여 재정의하는 제1 과정과,서비스 스케이프를 기반으로 수행되는 메인 서비스 이전 혹은 이후로 연결되는 추가적인 서비스 공간을 포함하여 전체 서비스 행위가 수행되는 서비스 스케이프의 범위를 재정의하는 제2 과정과,물리적 환경과 사회적 환경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온톨로지 서비스 인터렉션을 명시적으로 명시하는 제3 과정과,상기 제1, 2 및 3 과정을 이용하여 서비스 스케이프의 범위를 확장하는 과정을 포함하고,상기 서비스 스케이프의 범위를 확장하는 과정을 통해 확장된 서비스 스케이프에 대해,서비스 행위를 수행하는 동안의 서비스 타입 및 크기의 서비스 터치포인트(touchpoint)에 서비스를 추론 및 해석하여 시각적 실체화를 통해 통합적인 서비스 모델링이 수행되는 스케이프 레벨(scape level),서비스 블루프린트 커스터머 저니 맵(Service Blueprint Customer Journey Map)에서 표현된 서비스의 추론을 실체화하는 플로우 레벨(flow level),각 서비스 타입별 서비스 아이템에 대응하는 서비스 참여자와 서비스 포인트간 개별적인 인터렉션 및 사용자별 특성 온톨로지(Ontology) 모델과 상황 추론 규칙을 표현하는 인터렉션 레벨(interaction level)을 적용하여 서비스 모델링이 수행됨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 경험 모델링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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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서비스 스케이프 범위 확장을 통해 확장된 서비스 스케이프에 대해 스케이프 레벨, 플로우 레벨 및 인터렉션 레벨 기반 하에 수행되는 서비스 스케이프를 통해 사용자별 특성 온톨로지 모델과 상황 추론 규칙에 따른 서비스 경험 모델링을 서비스별로 수행하는 과정을 더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 경험 모델링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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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서비스 경험 모델링이 적용된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사용자로부터 선택된 어느 하나 레벨 내의 특정 아이템이 줌-인(zoom-in) 혹은 줌-아웃(zoom-out)되며 상위 또는 하위 레벨로 이동하여 해당 레벨을 가시화하는 과정을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 경험 모델링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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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서비스 모델링을 위한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통해 사용자가 서비스 모델링 수행 시 기설정된 레벨에서의 서비스 경험이 항목별로 분류되어 구성되어 있는 서비스 모델링 지원 툴을 상기 서비스 모델링이 수행되는 화면의 소정 영역에 표시하는 과정을 더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 경험 모델링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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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디스플레이 화면에서,서비스 특성에 따라 서비스를 타입별로 분류, 제공하고, 사용자가 서비스 모델링을 이용하는 제1 단계로 원하는 서비스 타입의 서비스를 우선 선택하고, 선택된 서비스에 따라 기설정된 관련 서비스 경험 레벨들이 노출되고, 원하는 레벨 내의 특정 아이템이 상위 또는 하위 레벨로 이동하며 줌-인 혹은 줌-아웃 되어 표시됨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 경험 모델링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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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스케이프 레벨은, 서비스 경험 모델링이 적용된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사용자의 서비스 목적에 따라 선택된 특정 서비스의 공간들에 대한 전체 서비스 스케이프 내에서의 구분/연결/사용에 대응되게 표시됨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 경험 모델링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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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플로우 레벨은, 서비스 경험 모델링이 적용된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사용자의 목적에 의해 선택된 특정 서비스를 공간 사용의 흐름에 따라 진행되는 서비스 블루 프린트(service blueprint)로 표시됨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 경험 모델링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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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인터렉션 레벨은, 세부 서비스 경험 단계에서의 개별적인 인터렉션을 서비스 참여자와 터치포인트 간의 상관관계로 표시됨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 경험 모델링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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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서비스 모델링 시, 기설정된 각 레벨에 해당하는 뷰(view)모드를 지원하여 해당 레벨에서 기설정된 계층적 순서별 레벨을 노출하여 표시함을 특징을 하는 온라인 서비스 경험 모델링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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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서비스 경험 모델링 제공 장치에 있어서,서비스 행위가 수행되는 환경 및 공간으로 정의된 서비스 스케이프(service scape)를 서비스 행위 관련 물리적 및 사회적 요소 간 인터렉션(interaction)과, 사용자별 특성 온톨로지(Ontology) 모델과 서비스 상황 추론 규칙에 대한 정보를 기반으로 설정된 서비스의 템플릿을 포함하여 재정의하는 서비스 스케이프 구성 재정의부와,서비스 스케이프를 기반으로 수행되는 메인 서비스 이전 혹은 이후로 연결되는 추가적인 서비스 공간을 포함하여 전체 서비스 행위가 수행되는 서비스 스케이프의 범위를 재정의하는 서비스 스케이프 범위 재정의부와,물리적 환경과 사회적 환경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온톨로지 서비스 인터렉션을 명시적으로 명시하는 서비스 인터렉션 명시부를 포함하고 이를 통해 서비스 스케이프의 개념을 재정의하여 서비스 스케이프의 범위를 확장하는 서비스 스케이프 범위 확장부와,상기 서비스 스케이프 범위 확장부와 연동되어 확장된 서비스 스케이프 기반하여 기설정된 레벨을 기준으로 서비스 모델링을 수행하는 서비스 모델링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서비스 모델링 제어부는,서비스 행위를 수행하는 동안의 서비스 타입 및 크기의 서비스 터치포인트(touchpoint)에 서비스를 추론 및 해석하여 시각적 실체화를 통해 통합적인 서비스 모델링이 수행되는 스케이프 레벨(scape level),서비스 블루프린트 커스터머 저니 맵(Service Blueprint Customer Journey Map)에서 표현된 서비스의 추론을 실체화하는 플로우 레벨(flow level),각 서비스 타입별 서비스 아이템에 대응하는 서비스 참여자와 서비스 포인트간 개별적인 인터렉션 및 사용자별 특성 온톨로지(Ontology) 모델과 상황 추론 규칙을 표현하는 인터렉션 레벨(interaction level)을 적용하여 서비스 모델링을 수행함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 경험 모델링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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