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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서비스 경험 모델링 제공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218669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온라인 서비스 경험 모델링 제공 방법에 있어서, 서비스 행위가 수행되는 환경 및 공간으로 정의된 서비스 스케이프(service scape)를 서비스 행위 관련 물리적 및 사회적 요소 간 인터렉션(interaction)과, 사용자별 특성 온톨로지(Ontology) 모델과 서비스 상황 추론 규칙에 대한 정보를 기반으로 설정된 서비스의 템플릿을 포함하여 재정의하는 제1 과정과, 서비스 스케이프를 기반으로 수행되는 메인 서비스 이전 혹은 이후로 연결되는 추가적인 서비스 공간을 포함하여 전체 서비스 행위가 수행되는 서비스 스케이프의 범위를 재정의하는 제2 과정과, 물리적 환경과 사회적 환경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공유된 개념화(shared conceptualization)에 대한 정형화된 서비스 인터렉션을 명시적으로 명시하는 제3 과정과, 상기 제1, 2 및 3 과정을 이용하여 서비스 스케이프의 범위를 확장하는 과정을 포함함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6Q 10/06 (2012.01) G06Q 50/30 (2012.01)
CPC G06Q 10/06(2013.01) G06Q 10/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88756 (2013.07.26)
출원인 서울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518566-0000 (2015.04.30)
공개번호/일자 10-2015-0013380 (2015.02.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5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7.26)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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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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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남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2 고소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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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충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층(역삼동,성보역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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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7.26 수리 (Accepted) 1-1-2013-0678865-75
2 [공지예외적용대상(신규성, 출원시의 특례)증명서류]서류제출서
[Document Verifying Exclusion from Being Publically Known (Novelty, Special Provisions for Application)] Submission of Document
2013.08.07 수리 (Accepted) 1-1-2013-0715723-14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3.08.07 수리 (Accepted) 1-1-2013-0715646-96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2.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3.10 수리 (Accepted) 9-1-2014-0019640-74
6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4.07.23 수리 (Accepted) 1-1-2014-0691543-74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10.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83280-75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2.08 수리 (Accepted) 1-1-2014-1190918-53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2.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1190919-09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4.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260891-3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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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서비스 경험 모델링 제공 방법에 있어서,서비스 행위가 수행되는 환경 및 공간으로 정의된 서비스 스케이프(service scape)를 서비스 행위 관련 물리적 및 사회적 요소 간 인터렉션(interaction)과, 사용자별 특성 온톨로지(Ontology) 모델과 서비스 상황 추론 규칙에 대한 정보를 기반으로 설정된 서비스의 템플릿을 포함하여 재정의하는 제1 과정과,서비스 스케이프를 기반으로 수행되는 메인 서비스 이전 혹은 이후로 연결되는 추가적인 서비스 공간을 포함하여 전체 서비스 행위가 수행되는 서비스 스케이프의 범위를 재정의하는 제2 과정과,물리적 환경과 사회적 환경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온톨로지 서비스 인터렉션을 명시적으로 명시하는 제3 과정과,상기 제1, 2 및 3 과정을 이용하여 서비스 스케이프의 범위를 확장하는 과정을 포함하고,상기 서비스 스케이프의 범위를 확장하는 과정을 통해 확장된 서비스 스케이프에 대해,서비스 행위를 수행하는 동안의 서비스 타입 및 크기의 서비스 터치포인트(touchpoint)에 서비스를 추론 및 해석하여 시각적 실체화를 통해 통합적인 서비스 모델링이 수행되는 스케이프 레벨(scape level),서비스 블루프린트 커스터머 저니 맵(Service Blueprint Customer Journey Map)에서 표현된 서비스의 추론을 실체화하는 플로우 레벨(flow level),각 서비스 타입별 서비스 아이템에 대응하는 서비스 참여자와 서비스 포인트간 개별적인 인터렉션 및 사용자별 특성 온톨로지(Ontology) 모델과 상황 추론 규칙을 표현하는 인터렉션 레벨(interaction level)을 적용하여 서비스 모델링이 수행됨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 경험 모델링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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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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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서비스 스케이프 범위 확장을 통해 확장된 서비스 스케이프에 대해 스케이프 레벨, 플로우 레벨 및 인터렉션 레벨 기반 하에 수행되는 서비스 스케이프를 통해 사용자별 특성 온톨로지 모델과 상황 추론 규칙에 따른 서비스 경험 모델링을 서비스별로 수행하는 과정을 더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 경험 모델링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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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서비스 경험 모델링이 적용된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사용자로부터 선택된 어느 하나 레벨 내의 특정 아이템이 줌-인(zoom-in) 혹은 줌-아웃(zoom-out)되며 상위 또는 하위 레벨로 이동하여 해당 레벨을 가시화하는 과정을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 경험 모델링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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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서비스 모델링을 위한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통해 사용자가 서비스 모델링 수행 시 기설정된 레벨에서의 서비스 경험이 항목별로 분류되어 구성되어 있는 서비스 모델링 지원 툴을 상기 서비스 모델링이 수행되는 화면의 소정 영역에 표시하는 과정을 더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 경험 모델링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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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디스플레이 화면에서,서비스 특성에 따라 서비스를 타입별로 분류, 제공하고, 사용자가 서비스 모델링을 이용하는 제1 단계로 원하는 서비스 타입의 서비스를 우선 선택하고, 선택된 서비스에 따라 기설정된 관련 서비스 경험 레벨들이 노출되고, 원하는 레벨 내의 특정 아이템이 상위 또는 하위 레벨로 이동하며 줌-인 혹은 줌-아웃 되어 표시됨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 경험 모델링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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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스케이프 레벨은, 서비스 경험 모델링이 적용된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사용자의 서비스 목적에 따라 선택된 특정 서비스의 공간들에 대한 전체 서비스 스케이프 내에서의 구분/연결/사용에 대응되게 표시됨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 경험 모델링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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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플로우 레벨은, 서비스 경험 모델링이 적용된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사용자의 목적에 의해 선택된 특정 서비스를 공간 사용의 흐름에 따라 진행되는 서비스 블루 프린트(service blueprint)로 표시됨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 경험 모델링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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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인터렉션 레벨은, 세부 서비스 경험 단계에서의 개별적인 인터렉션을 서비스 참여자와 터치포인트 간의 상관관계로 표시됨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 경험 모델링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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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서비스 모델링 시, 기설정된 각 레벨에 해당하는 뷰(view)모드를 지원하여 해당 레벨에서 기설정된 계층적 순서별 레벨을 노출하여 표시함을 특징을 하는 온라인 서비스 경험 모델링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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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서비스 경험 모델링 제공 장치에 있어서,서비스 행위가 수행되는 환경 및 공간으로 정의된 서비스 스케이프(service scape)를 서비스 행위 관련 물리적 및 사회적 요소 간 인터렉션(interaction)과, 사용자별 특성 온톨로지(Ontology) 모델과 서비스 상황 추론 규칙에 대한 정보를 기반으로 설정된 서비스의 템플릿을 포함하여 재정의하는 서비스 스케이프 구성 재정의부와,서비스 스케이프를 기반으로 수행되는 메인 서비스 이전 혹은 이후로 연결되는 추가적인 서비스 공간을 포함하여 전체 서비스 행위가 수행되는 서비스 스케이프의 범위를 재정의하는 서비스 스케이프 범위 재정의부와,물리적 환경과 사회적 환경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온톨로지 서비스 인터렉션을 명시적으로 명시하는 서비스 인터렉션 명시부를 포함하고 이를 통해 서비스 스케이프의 개념을 재정의하여 서비스 스케이프의 범위를 확장하는 서비스 스케이프 범위 확장부와,상기 서비스 스케이프 범위 확장부와 연동되어 확장된 서비스 스케이프 기반하여 기설정된 레벨을 기준으로 서비스 모델링을 수행하는 서비스 모델링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서비스 모델링 제어부는,서비스 행위를 수행하는 동안의 서비스 타입 및 크기의 서비스 터치포인트(touchpoint)에 서비스를 추론 및 해석하여 시각적 실체화를 통해 통합적인 서비스 모델링이 수행되는 스케이프 레벨(scape level),서비스 블루프린트 커스터머 저니 맵(Service Blueprint Customer Journey Map)에서 표현된 서비스의 추론을 실체화하는 플로우 레벨(flow level),각 서비스 타입별 서비스 아이템에 대응하는 서비스 참여자와 서비스 포인트간 개별적인 인터렉션 및 사용자별 특성 온톨로지(Ontology) 모델과 상황 추론 규칙을 표현하는 인터렉션 레벨(interaction level)을 적용하여 서비스 모델링을 수행함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 경험 모델링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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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서울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기술혁신사업(2012디자인전문기술개발사업) 서비스산업 고도화를 위한 수요자 중심 서비스 디자인 활용기술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