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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사고 전송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1870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 사고 전송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구체적으로는 차량 사고 발생 시 사고 발생 이전 주행 경로를 파악할 수 있는 복수의 위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차량 사고 전송 장치 및 방법을 제공한다.
Int. CL B62D 41/00 (2006.01) G08G 1/01 (2006.01) G08B 25/10 (2006.01)
CPC G08B 25/10(2013.01) G08B 25/10(2013.01) G08B 25/10(2013.01) G08B 25/10(2013.01) G08B 25/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39092 (2012.12.03)
출원인 목원대학교 산학협력단, 주식회사 케이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071116 (2014.06.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2.03)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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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목원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주식회사 케이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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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현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윤태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3 강경훈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김부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김태형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노을*로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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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2 박창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3 권오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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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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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2.03 수리 (Accepted) 1-1-2012-1001024-05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3.04.29 수리 (Accepted) 1-1-2013-0377277-1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1.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2.17 수리 (Accepted) 9-1-2013-0106316-70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1.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040931-31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2.10 수리 (Accepted) 4-1-2014-0007613-10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3.14 수리 (Accepted) 1-1-2014-0249885-72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3.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249863-78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07.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469703-2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9.11 수리 (Accepted) 4-1-2014-0085389-8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10.20 수리 (Accepted) 4-1-2015-5138523-1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10.20 수리 (Accepted) 4-1-2015-5138522-65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8.16 수리 (Accepted) 4-1-2016-5115912-19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8.16 수리 (Accepted) 4-1-2016-5115914-11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6.27 수리 (Accepted) 4-1-2017-5100470-2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지속적으로 차량의 위치정보 및 부가정보를 저장하는 차량단말부(600);차량 사고를 감지하는 사고감지부(700); 및상기 차량단말부(600) 및 상기 사고감지부(700)와 연결되어 상기 사고감지부(700)로부터 차량 사고감지 시 사고 직후부터 상기 차량단말부(600)에 저장된 사고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전송부(800);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전송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부가정보는위도, 경도, 고도, 방향 중 선택되는 적어도 어느 하나의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전송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사고정보는사고 발생 시 사고 발생 지점, 사고 발생 이전 주행 경로를 파악할 수 있는 복수의 위치 정보, 위도, 경도, 고도, 방향 중 선택되는 적어도 어느 하나의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전송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송부는GPS 음영 지역에서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GPS 신호 수신이 중단된 시점부터 이전의 경로를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전송 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송부(800)는상기 전송부(800)에 사고정보 전송 중지를 명령하는 전송중지 스위치(900); 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전송 장치
6 6
차량단말부, 사고감지부 및 전송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차량 사고 전송 장치를 이용하는 차량 사고 전송 방법으로서,지속적으로 차량의 위치정보 및 부가정보를 저장하는 운행정보 저장 단계(S60);차량의 사고를 감지하는 차량사고 감지 단계(S70); 및상기 차량사고 감지 단계(S70)로부터 차량사고가 감지될 경우 상기 운행정보 저장 단계(S60)에서 저장된 정보 중 사고 지점 파악에 도움이 되는 사고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사고정보 전송 단계(S8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전송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부가정보는위도, 경도, 고도, 방향 중 선택되는 적어도 어느 하나의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전송 방법
8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사고정보는사고 발생 시 사고 발생 지점, 사고 발생 이전 주행 경로를 파악할 수 있는 복수의 위치 정보, 위도, 경도, 고도, 방향 중 선택되는 적어도 어느 하나의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전송 방법
9 9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사고정보 전송 단계(S80)GPS 음영 지역에서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GPS 신호 수신이 중단된 시점부터 이전의 경로를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전송 방법
10 10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사고정보 전송 단계(S80)이후에사고 정보 전송 중지를 명령하는 전송중지 스위치로부터 전송중지 명령을 받아 사고정보 전송을 중지시키는 사고정보 전송중지 단계(S90);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전송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목원대학교 산학협력단 방재정보통신지역혁신센터(RIC)사업 차량정보수집기와 스마트폰을 이용한 긴급통신 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