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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사고 감지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1870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 사고 감지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구체적으로는 지리정보와 차량정보를 비교하여 차량의 이상운행을 발견할 경우 사고로 판정하는 차량 사고 감지 장치 및 방법을 제공한다.
Int. CL G08G 1/017 (2006.01) B62D 41/00 (2006.01) G01S 19/01 (2010.01)
CPC G08G 1/0112(2013.01) G08G 1/0112(2013.01) G08G 1/0112(2013.01) G08G 1/01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39066 (2012.12.03)
출원인 목원대학교 산학협력단, 주식회사 케이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071100 (2014.06.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2.03)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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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목원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주식회사 케이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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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현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윤태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3 강경훈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김부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김태형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노을*로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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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2 박창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3 권오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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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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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2.03 수리 (Accepted) 1-1-2012-1000915-92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3.04.29 수리 (Accepted) 1-1-2013-0377249-33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0.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1.11 수리 (Accepted) 9-1-2013-0090978-5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1.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019156-70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2.10 수리 (Accepted) 4-1-2014-0007613-10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3.05 수리 (Accepted) 1-1-2014-0216163-64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3.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216146-98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07.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479012-71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4.08.08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752497-25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8.08 수리 (Accepted) 1-1-2014-0752529-09
12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08.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76590-36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9.11 수리 (Accepted) 4-1-2014-0085389-83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10.20 수리 (Accepted) 4-1-2015-5138522-65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10.20 수리 (Accepted) 4-1-2015-5138523-11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8.16 수리 (Accepted) 4-1-2016-5115914-11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8.16 수리 (Accepted) 4-1-2016-5115912-19
1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6.27 수리 (Accepted) 4-1-2017-5100470-2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위성항법장치를 통해 차량의 위치정보를 획득하는 위성항법부(100);상기 위성항법부(100)와 연결되어 상기 위성항법부(100)로부터 획득된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지리정보시스템으로부터 지리정보를 획득하는 지리정보 획득부(200); 차량 조작정보, 차량 주행정보 및 차량 상태정보 중 선택되는 적어도 어느 하나의 차량정보를 획득하는 차량정보 획득부(300); 및상기 지리정보 획득부(200), 상기 차량정보 획득부(300)와 연결되어 상기 지리정보 획득부(200)로부터 획득된 지리정보 및 상기 차량정보 획득부(300)에서 획득된 차량정보를 비교하여 차량 사고를 판단하는 사고판단부(400);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감지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정보 획득부(400)는차량 정보 네트워크에 연결되는 온보드 진단기(OBD: ON-board Diagonsis)를 통해 차량정보를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감지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사고 감지 장치(1000)는상기 사고판단부(400)와 연결되며, 차량의 사고를 판별하는데 필요한 사고정보를 감지하는 사고정보 감지부(500);를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감지 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사고정보 감지부(500)는속도 센서, 가속도 센서, 자이로 센서, 충격 센서, 영상 카메라, 음향 센서, 차간 거리 센서, 초음파 센서, 고도계 및 지자기 센서 중 선택되는 적어도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감지 장치
5 5
위성항법부, 지리정보 획득부, 차량정보 획득부 및 사고판단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차량 사고 감지 장치를 이용하는 차량 사고 감지 방법으로서,상기 위성항법부로부터 차량의 위치정보를 획득하는 위치정보 획득 단계(S10);상기 위치정보 획득 단계(S10)로부터 획득된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지리정보 획득부로부터 지리정보를 획득하는 지리정보 획득 단계(S20);상기 차량정보 획득부로부터 차량 조작정보, 차량 주행정보 및 차량 상태정보 중 선택되는 적어도 어느 하나의 차량정보를 획득하는 차량정보 획득 단계(S30);상기 지리정보 획득 단계(S20)에서 획득한 지리정보 및 상기 차량정보 획득단계(S30)에서 획득한 차량정보를 비교하여 이상운행이 발생되었는지 판단하는 이상운행 판단 단계(S40); 및상기 이상운행 판단 단계에서 이상운행으로 판단될 경우 사고로 판정하는 사고 판정 단계(S5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감지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정보 획득 단계(S30)는차량 정보 네트워크에 연결되는 온보드 진단기(OBD: ON-board Diagonsis)를 통해 차량정보를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감지 방법
7 7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사고 감지 방법은상기 사고 판정 단계(S50) 이전에 차량의 사고를 판별하는데 필요한 사고정보를 감지하는 사고정보 감지부가 사고정보를 감지하는 사고정보 감지 단계(S45);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되, 상기 사고 판정 단계(S50)는 상기 차량사고 감지 단계(S45)에서 획득된 사고정보를 상기 이상운행 판단 단계(S40)에서 획득한 이상운행 정보와 비교하여 사고를 판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감지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사고정보 감지 단계(S45)는가속도 센서, 자이로 센서, 충격 센서, 영상 카메라, 음향 센서, 차간 거리 센서, 고도계 및 지자기 센서 중 선택되는 적어도 어느 하나로부터 사고정보를 감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사고 감지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목원대학교 산학협력단 방재정보통신지역혁신센터(RIC)사업 차량정보수집기와 스마트폰을 이용한 긴급통신 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