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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저부 단(1), 공기 압축기(12), 공기 유량계(15), 공기 분배실(16), 밸브(17, 17') 및 공기 공급구(20)가 구비되어 압축공기가 분사되도록 연결된 선저면의 공기 윤활장치에 있어서, 상기 공기 압축기(12)와 공기 유량계(15)사이에는 안정적으로 압축공기를 공급하기 위한 압축공기 저장탱크(13)와 압력 조절기(14)가 설치되어 압축공기(a)가 상기 분배실(16)에 구비된 다수의 공기 공급구(20)에서 수직 하방으로 분사되어 상기 공기(a)의 일부는 대향 위치에 있는 단 덮개(18)와 충돌되고 다른 일부의 공기(a)는 바로 단 후방으로 분사되도록 하여 선저부 단(1)의 후방에서 와류 순환 유동되면서 후방 선저부의 횡방향 요철구조(19)를 지나게 하여 선박의 저항과 동력을 감소시키도록 결합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과 횡방향 요철구조를 이용한 선박용 공기 윤활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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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선저부 단(1)의 위치는 선박의 수선 간 길이를 10개의 스테이션으로 균등 분할하여 선수 수선은 10스테이션이고 선미 수선은 0스테이션일 때, 선형에 따라 선저부 단면 형상의 변화가 적어지기 시작하는 4-7스테이션 위치에 설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과 횡방향 요철구조를 이용한 선박용 공기 윤활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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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횡방향 요철구조(19)의 양측에는 선수미 방향으로 공기 유출막이 띠판(21)이 구비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과 횡방향 요철구조를 이용한 선박용 공기 윤활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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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횡방향 요철구조(19)의 꼭지점 간 거리(s)와 홈의 깊이(h)의 비가 1/2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과 횡방향 요철구조를 이용한 선박용 공기 윤활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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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저부 단(1), 공기 압축기(12), 공기 유량계(15), 공기 분배실(16), 밸브(17, 17') 및 공기 공급구(20)가 구비되어 압축공기가 분사되도록 연결된 선저면의 공기 윤활방법에 있어서, 상기 공기 압축기(12)와 공기 유량계(15)사이에는 안정적으로 압축공기를 공급하기 위한 압축공기 저장탱크(13)와 압력 조절기(14)가 설치되어 압축공기(a)가 상기 분배실(16)에 구비된 다수의 공기 공급구(20)에서 수직 하방으로 분사되어 상기 공기(a)의 일부는 대향 위치에 있는 단 덮개(18)와 충돌되고 다른 일부의 공기(a)는 바로 단 후방으로 분사되도록 하여 선저부 단(1)의 후방에서 와류 순환 유동되면서 후방 선저부의 횡방향 요철구조(19)를 지나게하여 선박의 저항과 동력을 감소시키도록 결합 설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과 횡방향 요철구조를 이용한 선박용 공기 윤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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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저면의 단과 횡방향 요철구조에 압축공기를 분사시키는 공기윤활방법에 있어서, 단 후방 선저면의 경계층 유동에 대한 유속분포를 알아내기 위하여 1/7-멱법칙을 이용한 벽면 전단응력을 구하는 단계(1 S)와, 상기 벽면 전단응력에 의해 벽면 마찰속도를 구하는 단계(2 S)와, 상기 각각의 단계에 의해 난류 경계층 유동 시험에서 사용되는 방식으로 마찰저항 감소를 위한 요철구조의 치수를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과 횡방향 요철구조를 이용한 선박용 공기 윤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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