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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격 완화용 도로 가이드 레일

  • 기술번호 : KST2015219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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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중공형으로 이루어져 상하로 적층되는 복수개의 충격 흡수 부재, 상기 복수개의 충격 흡수 부재의 가장자리부에서 상하 방향으로 관통 설치되어 상기 충격 흡수 부재를 지면에 고정하는 복수개의 지주, 상기 복수개의 충격 흡수 부재의 내측에 상하 방향으로 고정 설치되어 상기 충격 흡수 부재로부터 전달되는 충격을 흡수하는 복수개의 댐퍼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격 완화용 도로 가이드 레일에 관한 것으로서, 도로 변의 가이드레일 및 도로의 중앙 분리대에 설치되어, 자동차가 가이드 레일을 지나 추락을 방지하거나 차량이 중앙선을 침범하여 반대 차선으로 진입하는 것을 방지하고, 외부 충격 흡수 부재로 1차적으로 차량의 외부 충격을 흡수하고, 상하 방향으로 결합된 댐퍼로 2차적으로 충격을 흡수하여 충격을 상당 부분 완화할 수 있어 외부 충격으로 인한 인적 및 물적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Int. CL E01F 15/00 (2006.01) E01F 15/02 (2006.01)
CPC E01F 15/0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00139 (2011.09.30)
출원인 전남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294663-0000 (2013.08.02)
공개번호/일자 10-2013-0035686 (2013.04.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8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9.30)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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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남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전라남도 곡성군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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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상주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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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신세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길 **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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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남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 전라남도 곡성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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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9.30 수리 (Accepted) 1-1-2011-0768405-51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3.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193550-58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4.09 수리 (Accepted) 4-1-2013-5056053-83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4.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321629-34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4.12 수리 (Accepted) 1-1-2013-0321632-72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5.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07070-30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3.27 수리 (Accepted) 4-1-2014-5037916-14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3.27 수리 (Accepted) 4-1-2014-5037986-0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중공형으로 이루어져 상하로 적층되는 복수개의 충격 흡수 부재(10); 상기 복수개의 충격 흡수 부재의 가장자리부에서 상하 방향으로 관통 설치되어 상기 충격 흡수 부재를 지면에 고정하는 복수개의 지주(20); 상기 복수개의 충격 흡수 부재의 내측에 상하 수직 방향으로 고정 설치되어 상기 충격 흡수 부재로부터 전달되는 충격을 흡수하도록 미세 구멍(31)이 형성된 복수개의 피스톤(32) 및 상기 피스톤의 일측에 각각 설치된 탄성체(33)를 포함하는 실린더(34)와, 그 실린더의 내측에 구비된 각 피스톤에 일단이 결합되고, 타단은 상하로 적층된 상기 충격 흡수 부재(10) 또는 상기 충격 흡수 부재 내측에 설치된 충격 흡수 보강재(40)에 결합 되는 인장 부재(35)로 구성되는 댐퍼(30);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격 완화용 도로 가이드 레일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개의 충격 흡수 부재(10)는 탄성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격 완화용 도로 가이드 레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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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개의 충격 흡수 부재(10)는 폐타이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격 완화용 도로 가이드 레일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개의 충격 흡수 부재(10)는 그 내부에 충격 흡수 보강재(40)가 추가적으로 설치되고, 상기 충격 흡수 보강재는 중공형으로 이루어지되, 최 상단에 적층된 충격 흡수 부재(10, 10a)의 내부에 설치된 충격 흡수 보강재(40, 40a)는 그 개구부 상단에 링형 원판(50, 50a)이 결합되며, 최 하단에 적층된 충격 흡수 부재(10, 10c)의 내부에 설치된 충격 흡수 보강재(40, 40c)는 그 개구부 하단에 링형 원판(50, 50b)이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격 완화용 도로 가이드 레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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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충격 흡수 보강재(40)의 내측에는 수평 방향으로 고정 설치되어 상기 충격 흡수 부재 및 충격 흡수 보강재로부터 전달되는 충격을 흡수하는 복수개의 댐퍼(30, 30b)가 추가적으로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격 완화용 도로 가이드 레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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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최 하단에 위치된 충격 흡수 보강재(40, 40c) 또는 충격 흡수 부재(10, 10c)에는 지면에 고정하기 위한 앵커(60)가 추가적으로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격 완화용 도로 가이드 레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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