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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린더별 공급 연료량 편차가 최소화된 차량의 가스연료 공급장치

  • 기술번호 : KST201522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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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동일한 길이를 갖는 연료호스가 각 메인 개폐밸브와 인젝터를 연결시킴으로써 가스 연료의 각 연료호스 내부 유동시 구간마찰 편차가 최소화되도록 하여, 연료호스 내벽과의 마찰에 따라 연료호스 길이에 반비례하는 연료 공급량의 각 연료호스 별 편차가 최소화되도록 하는 실린더별 공급 연료량 편차가 최소화된 차량의 가스연료 공급장치를 제공한다. 특히, 연료호스의 길이를 동일하게 적용하여 연료 호스 내의 저항을 줄여 연료 호스 내의 압력 흐름이 단절되지 않고, 일정하게 연료를 공급하도록 하기 위한 실린더별 공급 연료량 편차가 최소화된 차량의 가스연료 공급장치 및 이를 이용한 공급 연료량 편차 저감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실린더별 공급 연료량 편차가 최소화된 차량의 가스연료 공급장치는 가스 연료를 액화 또는 압축 상태로 저장하기 위한 연료저장탱크(20)와; 연료저장탱크(20)와 연결되어 가스 연료를 이송시키는 연료 배관(30)과; 차량 엔진(40)의 각 실린더(42)에 설치된 인젝터(50)의 개수에 대응하는 개수로 설치되고, 연료 배관(30)에 분기되어 결합되며, 개폐동작하여 연료 배관(30)으로부터 공급되는 가스 연료의 인가 및 차단를 수행하는 복수개의 메인 개폐밸브(60)와; 메인 개폐밸브(60)와 인젝터(50)에 결합되어 인가된 가스 연료를 인젝터(50)로 공급하는 복수개의 연료호스(70)를 포함하는 가스연료 공급장치(10)를 구비하되, 서로 동일한 길이(L)를 갖는 연료호스(70)가 각 메인 개폐밸브(60)와 인젝터(50)를 연결시켜 가스 연료의 각 연료호스(70) 내부 유동시 구간마찰 편차가 최소화되도록 하여, 연료호스(70) 내벽과의 마찰에 따라 연료호스(70) 길이에 반비례하는 연료 공급량의 각 연료호스(70) 별 편차가 최소화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F02M 55/02 (2006.01) F02M 37/00 (2006.01) F02M 21/02 (2006.01) F02D 19/06 (2006.01)
CPC F02M 55/02(2013.01) F02M 55/02(2013.01) F02M 55/02(2013.01) F02M 5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41716 (2012.04.20)
출원인 경남정보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396315-0000 (2014.05.12)
공개번호/일자 10-2013-0118653 (2013.10.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5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4.20)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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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남정보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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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병호 대한민국 부산 사상구
2 김효영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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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신태양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주은리더스텔 ***호~***호 (둔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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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남정보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사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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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4.20 수리 (Accepted) 1-1-2012-0317921-8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11.2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12.21 수리 (Accepted) 9-1-2012-0095587-3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8.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81003-41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0.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960455-5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0.23 수리 (Accepted) 1-1-2013-0960452-15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2.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49994-74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4.15 수리 (Accepted) 1-1-2014-0356532-58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4.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356534-49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4.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90247-6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9.18 수리 (Accepted) 4-1-2015-005384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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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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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 연료를 액화 또는 압축 상태로 저장하기 위한 연료저장탱크(20)와;상기 연료저장탱크(20)와 연결되어 가스 연료를 이송시키는 연료 배관(30)과;차량 엔진(40)의 각 실린더(42)에 설치된 인젝터(50)의 개수에 대응하는 개수로 설치되고, 상기 연료 배관(30)에 분기되어 결합되며, 개폐동작하여 상기 연료 배관(30)으로부터 공급되는 가스 연료의 인가 및 차단을 수행하는 복수개의 메인 개폐밸브(60)와;상기 메인 개폐밸브(60)와 인젝터(50)에 결합되어 인가된 가스 연료를 인젝터(50)로 공급하는 복수개의 연료호스(70)를 포함하는 가스연료 공급장치(10)를 구비하되,서로 동일한 길이(L)를 갖는 연료호스(70)가 각 메인 개폐밸브(60)와 인젝터(50)를 연결시켜 가스 연료의 각 연료호스(70) 내부 유동시 구간마찰 편차가 최소화되도록 하여, 연료호스(70) 내의 저항을 줄여 연료호스(70) 내의 압력 흐름이 단절되지 않고, 일정하게 연료를 공급하도록 하여 연료호스(70) 별 편차가 최소화되도록 하고,상기 연료호스(70)의 길이는 각각의 연료호스(70)가 메인 개폐밸브(60)에 결합되는 P지점(P, P, P,Pn)과 각각의 연료호스(70)가 인젝터(50)에 결합되는 Q지점(Q, Q, Q,Qn)을 연결하는 동일한 길이의 곡선경로에 대응하는 길이를 갖고,상기 가스 연료 공급장치(10)는 CNG 연료 공급장치(100)와 LPG 연료 공급장치(200)로 이루어지는 바이퓨얼 차량용 가스 연료 공급장치(10)이며, 상기 가스 연료는 LPG와 CNG 중에서 선택된 어느 하나이고,상기 CNG 연료 공급장치(100)는 CNG 가스 연료를 액화 또는 압축 상태로 저장하기 위한 CNG저장탱크(110)와;상기 CNG저장탱크(110)에 저장된 액체 상태(액상)의 CNG 가스 연료가 유입되며, 유입된 액상의 가스 연료의 압력을 대기압 이상의 압력으로 제어하여 토출하기 위한 레귤레이터(120)와;상기 레귤레이터(120)로부터 토출되는 연료 내의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한 연료필터(130)와;상기 연료필터(130)를 통해 불순물이 제거된 연료를 저장하기 위한 레일(140)과;상기 레일(140)에 설치되어 상기 레일(140)에 저장된 연료를 상기 엔진에 분사하기 위한 복수개의 인젝터(150)와;자동차의 가스연료 공급장치(10)를 확인하여 자동차의 상태에 관한 신호들을 출력하는 복수개의 센서로 이루어지는 센서부(160)와;상기 센서부(160)로부터 자동차의 가스연료 공급장치(10)에 관한 상태를 수신하여 엔진의 회전수(RPM)와 흡입 공기량, 흡입 압력, 액셀레이터 개방 정도에 맞추어 기 설정된 매니폴드 절대압력(MAP)을 조회하여 수온센서, 산소센서를 보정하고, 상기 인젝터(150)의 개폐율을 조정하기 위한 전자제어장치(170)와;상기 전자제어장치(170)의 제어에 따라 LPG 및 CNG 가스 연료의 유입을 전환하는 전환스위치(18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린더별 공급 연료량 편차가 최소화된 차량의 가스연료 공급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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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LPG 연료 공급장치(200)는 가스 연료를 액화 또는 압축 상태로 저장하기 위한 LPG저장탱크(210)와;상기 LPG저장탱크(210)에 저장된 액체 상태(액상)의 LPG 가스 연료가 유입되며, 유입된 액상의 가스 연료의 압력을 대기압 이상의 압력으로 제어하여 토출하기 위한 레귤레이터(220)와;상기 레귤레이터(220)로부터 토출되는 연료를 저장하기 위한 레일(230)과;상기 레일(230)에 설치되어 상기 레일(230)에 저장된 연료를 엔진에 분사하기 위한 복수개의 인젝터(240)와;자동차의 가스연료 공급장치(10)를 확인하여 자동차의 상태에 관한 신호들을 출력하는 복수개의 센서로 이루어지는 센서부(250)와;상기 센서부(250)로부터 자동차의 가스연료 공급장치(10)에 관한 상태를 수신하여 이상 신호를 검출하고, 상기 인젝터(240)의 연료 분사를 제어하기 위한 전자제어장치(26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린더별 공급 연료량 편차가 최소화된 차량의 가스연료 공급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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