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디젤 차량의 매연 저감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221054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디젤 차량의 매연 저감 장치에 관한 것이다. 이는 디젤 차량의 디젤 엔진(21)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 중의 미립자 물질을 흡착하여 매연을 줄이기 위한 장치로서, 상기 디젤 엔진(21)과 연결되는 상류 배기관(22)으로부터의 배기가스를 제 1 분기관(25) 및 제 2 분기관(26) 중 어느 한 쪽으로만 흐르게 연결하기 위한 밸브(24)와; 상기 제 1 분기관(25) 및 제 2 분기관(26) 각각에 설치된 필터부(30 및 30')와; 상기 제 1 분기관(25) 및 제 2 분기관(26)을 합류시키는 하류 배기관(27)과; 상기 상류 배기관(22)의 압력과 상기 하류 배기관(27)의 압력 차이를 측정하는 차압계(29); 및 상기 차압계(29)에서 측정된 압력 차이가 미리 한정된 문턱값에 도달하면 상기 밸브(24)를 작동시켜 제 1 분기관(25) 및 제 2 분기관(26) 중 열려있는 쪽을 닫고 닫혀있었던 쪽은 열리도록 동작하는 제어장치(28)를 포함한다. 이에 따라 도심의 골목길을 주로 운행하는 대형 차량과 같이 후분사장치가 장착되지 않은 중저속 디젤 차량에서도 매연을 효율적으로 저감시킬 수 있도록 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설치가능하며, 교체 작업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등의 현저한 효과를 제공한다.
Int. CL F01N 3/021 (2006.01)
CPC F01N 3/021(2013.01) F01N 3/021(2013.01) F01N 3/021(2013.01) F01N 3/02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72305 (2013.06.24)
출원인 인하공업전문대학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476666-0000 (2014.12.1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12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6.24)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공업전문대학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서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세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임당로 **, **층 (서초동, 신영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공업전문대학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6.24 수리 (Accepted) 1-1-2013-0561136-0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2.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3.10 수리 (Accepted) 9-1-2014-0022344-3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6.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404462-67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7.14 수리 (Accepted) 1-1-2014-0657015-9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7.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657014-46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11.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784058-3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디젤 차량의 디젤 엔진(21)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 중의 미립자 물질을 흡착하여 매연을 줄이기 위한 장치로서,상기 디젤 엔진(21)과 연결되는 상류 배기관(22)으로부터의 배기가스를 제 1 분기관(25) 및 제 2 분기관(26) 중 어느 한 쪽으로만 흐르게 연결하기 위한 밸브(24)와;상기 제 1 분기관(25) 및 제 2 분기관(26) 각각에 설치된 필터부(30 및 30')와;상기 제 1 분기관(25) 및 제 2 분기관(26)을 합류시키는 하류 배기관(27)과;상기 상류 배기관(22)의 압력과 상기 하류 배기관(27)의 압력 차이를 측정하는 차압계(29); 및상기 차압계(29)에서 측정된 압력 차이가 미리 한정된 문턱값에 도달하면 상기 밸브(24)를 작동시켜 제 1 분기관(25) 및 제 2 분기관(26) 중 열려있는 쪽을 닫고 닫혀있었던 쪽은 열리도록 동작하는 제어장치(28)를 포함하여 구성되며,상기 필터부(30 및 30') 각각은,적어도 하나의 필터(40)와;상기 적어도 하나의 필터(40)를 착탈가능하게 고정하고, 양단은 각각 유입구(32) 및 유출구(33)를 형성하여 상기 제 1 분기관(25) 또는 제 2 분기관(26)에 연결된 프레임관(31)을 포함하여 구성되며,상기 필터(40)는 필터본체(44)의 양단에 각각 나사결합부(43, 45)가 형성되어 상기 프레임관(31)에 나사결합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 차량의 매연 저감 장치
2 2
삭제
3 3
삭제
4 4
청구항1에 있어서, 상기 필터(40)는 메탈와이어 방식의 필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 차량의 매연 저감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